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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라트비아, 세계 최초 성소수자 대통령 당선
5월 31일 라트비아 국회에서 3차 투표 끝에 여당 JV의 에드가르스 린케비치(Edgars Rinkēvičs) 외무장관이 대통령으로 당선.지난 2014년 외무장관 재직중 본인이 게이임을 커밍아웃.그동안 성소수자 총리, 주지사는 있었지만 성소수자 대통령은 이번이 세계 최초임.국가 원수로 범위를 넓히면 2022년 4월 1일~10월 1일까지 산마리노 집정관을 역임한 Paolo Rondelli에 이어 두 번째.다만 라트비아는 의원 내각제 국가로 의원 간선으로 선출되는 라트비아 대통령은 권한이 적은 상징적인 존재임.(출처) 백악관 갤러리https://gall.dcinside.com/m/whitehouse/40373<에드가르스 린케비치 라트비아 대통령 당선인>1973년 9월 21일 구 소련 라트비아공화국 유르말라 출생라트비아대학교 역사학/철학 학사라트비아대학교 정치학 석사美 국방대학 국가자원전략 석사1993-1994 라트비아 라디오 국제부 기자1995 국방부 입부1996 국방부 정책국장1996-1997 국방부 국방정책차관보1997-2008 국방부 차관 * 2002-2003 NATO가입 협상대표단 부단장 * 2005-2007 NATO 정상회담 준비위원장2008-2011 대통령실 실장2011-현재 외무장관2023 라트비아 대통령 당선(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https://www.korea.kr/「유엔 총회 계기, 한-라트비아 외교장관회담 결과」<린케비치의 대통령 당선 소식을 전하는 라트비아 공영방송 뉴스>https://youtu.be/SIMNPbhW4JM- 유럽연합 최초의 동성애자 대통령 탄생...라트비아의 링케비치동유럽 라트비아에서 유럽연합(EU) 최초의 성소수자 대통령이 탄생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라트비아 의회는 에드가르스 링케비치(50) 외무장관을 지난달 31일(현지시간) 3차에 걸친 투표 끝에 차기 대통령으로 선출했다. 링케비치는 과반 이상인 52표를 얻어 건축가 출신 울디스 필렌스(25표) 후보를 눌렀다. 의원내각제를 도입한 라트비아에선 대통령을 국회의원 100명의 투표로 뽑는다. 링케비치는 "국민을 잘 섬기겠다"는 당선 소감을 밝혔다.링케비치는 2014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내가 게이인 것이 자랑스럽다"며 동성애자임을 밝히면서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해 싸우겠다고 약속했다. 1991년 소비에트연방이 붕괴하며 독립한 라트비아의 성소수자 인권 의식은 낮은 편이다. 성소수자 권리 옹호 단체인 '일가(ILGA)'가 지난해 실시한 성소수자 인권 조사에서 라트비아는 유럽 49개국 중 37위였다. 중도 우파 성향의 링케비치는 2011년부터 최장수 외무장관을 지내고 있다. 친서방, 반(反)러시아 노선이 분명하다. 다음 달 8일 취임하는 그는 같은 달 11, 12일 라트비아 빌뉴스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국제무대에 데뷔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742520?cds=news_edit 유럽연합 최초의 동성애자 대통령 탄생...라트비아의 링케비치동유럽 라트비아에서 유럽연합(EU) 최초의 성소수자 대통령이 탄생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라트비아 의회는 에드가르스 링케비치(50) 외무장관을 지난달 31일(현지시간) 3차에 걸친 투표 끝에 차기 대통령으로n.news.naver.com
작성자 : 칠리향고정닉
억까 멸망ㅋㅋㅋㅋ 디아4 유저 평가 떴다 ㅋㅋㅋㅋ
캬 ㅋㅋㅋㅋ 역시 중까흥은 과학이노 ㅋㅋㅋ - 디아블로4 근황.jpg90만 -> 39만 동시간대 하루만에 40만명선 붕괴 메타 87점으로 떨어짐 역대 디아시리즈중 최저점 ㅇㅇ 히오스랑 1점차이 영국 씹 메이저 언론사 The Guardian 디아4 60점 '디아4 보다 재밌는 RPG 많음' - dc official App- 디아4 인벤 후기들....jpg,재미없다는 후기 많음.재미없다고하면 블빠들이 꺼지라고함 ㅋㅋㅋ- (스압, 스포) 오픈 런 엔딩 봤다 + 긴 후기8시 오픈부터 체라 소서 스타트로 엔딩 봤다.개인적으로는 너무 아쉬운데, 게임 끄는 거 꾹꾹 참고 후기라도 남기려고 계속했다.40레벨 정도의 스토리 후반부는 게임의 재미가 쏘쏘한 수준까지 왔는데, 레벨 20대에서는 진짜 대놓고 폐사 구간이 있어서 참느라 힘들었음.물론 액트 후반부 와서 그나마 평범해졌다는 거지, 아직까진 디아4가 보여주는 특장점이나 차별점은 딱히 존재하지 않는다 생각한다.사람들의 평가도 썩 좋아 보이지 않는데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한 부분을 써 봄.1. 게임 몰입도가 떨어진다우선 게임 템포가 방송만 본 사람도 알 수 있듯이 푹 우린 사골 곰탕 마냥 존나 느려 터지게 만들었음.로아 레벨링이나 poe 액트 미는 것, 또는 기존 디아 시리즈랑 비교해서도 많이 답답한데진중하고 무거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 + 기존 핵슬 게임과 차별점을 보여주기 위해 선택했다면 사실 납득은 할 수 있긴함.하지만, 이런 게임성으로 갈 거라면 몰입도를 엄청 올려줬야 하는데 그 부분이 잘 먹혀들어가지 못했다고 생각함.다른 핵슬 게임에 비해 디아가 가지는 압도적 장점이 바로 IP를 활용한 장사인데디아2로 돌아온 꿈도 미래도 없는 공포스러운 분위기는 잘 살렸다만, 게임 진행 자체가 몰입시키는 데 많이 부족했다고 봄.2. 중간 서사와 목표가 깔끔한 기존 디아 시리즈, 그렇지 못한 디아4기본적으로 좋은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목표 부여와 목표 재설정을 통해서 끊임없이 게임 내 역할에 충실하게 만들어주는 거라 생각함.이 관점에서 기존 디아 시리즈들은 액트 보스들을 처음 볼지 언정 대악마를 잡는다는 충실한 목표를 줬었음.액트 시네마틱을 스윽 보여주며, 그 지역에서 날뛰는 대악마를 보여주거나 지역의 문제점과 고충을 플레이어에게 각인시키고플레이어는 이 액트의 끝엔 어떤 보스가 기다리고 있을까란 궁금증과 함께 그 지역에 관심을 가지게 됨.고통받고 있는 NPC들의 퀘스트를 클리어해주며 문제의 근원에 도달하면 대악마가 존재, 그리고 처치.액트 보스들도 그렇게 약하게 디자인되지 않았고 특색도 있어서 한 챕터가 확실히 끝났다는 느낌을 줬었음.그리고 디아블로라는 최종 보스를 향해 대서사도 한 걸음 전진하는 형태로 액트 반복.이번에는 기존 시리즈를 계속 그렇게 만들어서 새롭게 가고 싶었던 건지 오픈 필드를 선택해서 그런지디아4에서 그 구분선이 굉장히 모호해짐.내 기준으로는 릴리트까지 쉬지 않고 달리는 스토리었다는 느낌이 강함.게임 템포와 결합되어서 너~무 지치는 스토리였음.특히, 액트 끝 보스들이 죄다 처음 보는 친구들인데대악마인가???대악마는 아닌데 그 정도로 쌘 친구들인가???하는 액트 별 최종 보스의 기준선이 없다는 느낌? 에픽한 존재와 싸우는 보스전 맛이 없었음.심지어 액트 클리어 업적이 뜨고 나서야 아 쟤가 끝이었어? 란 생각을 가졌지 인지하기 매우 힘들었음 ㅋㅋ모든 액트의 보스가 카운테스나 졸툰 쿨레 정도와 싸우는 느낌이었다. 안다리엘이나 벨리알은 없는 느낌?성역을 구하는 영웅이 되거나 악마 없앤다란 느낌을 가장 적게 받았던 시리즈며,릴리트 언제 나옴? 릴리트랑 언제 싸움? 이란 생각만 계속하게 만드는 구성이었음.그런데 내가 당장 목표로 하는 대상이 8시간~12시간 뒤에 싸울 수 있는데 안 지치고 배길 수 있나?플레이어가 예측하는 부분들이 적어지다 보니 지금 내가 무엇을 하고 있지란 생각과 함께 재미가 많이 반감되었음.그래서인지 중간에 알고 있는 악마들 나올 때는 매우 반가웠다.3. 아직까지 잘 모르겠는 오픈 필드의 이점오픈 필드를 선택한 이점은 잘 모르겠음.디아에서 이런 시도를 했어요~ 하면 뭐 그럴 수는 있는데2023년 AAA 타이틀에서 오픈 필드를 특색이라 하기엔 참신함이 떨어진다고 생각함.그렇다고 다른 게임에서 보여주지 않은 오픈 필드의 활용도도 없기 때문에 그렇게 흥미를 유발하지 못했다고 봄.더군다나 맵도 보통 큰 게 아니라서 새 지역, 새 보스들이 즐비한데 시리즈 4편임에도 불구하고 이 세계 자체가 존나 낯섬.이럴 거면 차라리 디아2, 3에서 나온 지역들을 더 노골적으로 베이스로 사용해서 오픈 필드로 만들었으면과거 팔이와 함께 이거보다는 사람들이 더 즐겁게 필드를 돌아다니지 않았을까 정도.4. 핵슬 맛도 별로임. 근데 이건 엔드 게임 다 해보고 생각이펙트도 좀 밋밋하다 생각하고 몬스터 나오는 숫자나 시원한 맛은 별로 안 나서 핵슬 장르 자체의 익숙한 맛에서는 많이 밍밍하긴 함.마부, 전서, 정복자 스탯 등등 이런 성장 시스템들도 시스템에 몰빵해서 승부 본 POE에 비하면 그렇게 참신하고 맛있지도 않기 때문에 뭐 그저 그럼.그런데 아직 엔드 게임을 안 해봤기 때문에 까더라도 다 해보고 최종 평가를 할 거고오픈 필드를 선택한 이유를 향후 업데이트로 또 보여주나? 정도의 약한 기대감이 있어서 조금 더 지켜보긴 할 거임.래더는 할지 말지 고민인데, 명망도 래더 열릴 때마다 새로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모코코 수집이 주기적으로 초기화되는 로스트아크??? 존나 끔찍함.불만은 여기까지고 끝으로 세 줄 요약함.세 줄 요약1. 디4는 플레이어를 몰입하게 만드는 것에 실패했다 생각.2. 그렇다고 오픈 필드 등의 시스템도 참신하진 않기에 기대치에 비해선 별로.3. 엔드게임은 재밌을까...?마지막으로 디아 1,2,3 세 편 모두 보스 개근하셨던 디아블로님 어디 갔냐왜 얼굴만 잠깐 나옴? 불-편끝- 디아블로4 사망자 또 떳다.jpg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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