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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까 멸망ㅋㅋㅋㅋ 디아4 유저 평가 떴다 ㅋㅋㅋㅋ
캬 ㅋㅋㅋㅋ 역시 중까흥은 과학이노 ㅋㅋㅋ - 디아블로4 근황.jpg90만 -> 39만 동시간대 하루만에 40만명선 붕괴 메타 87점으로 떨어짐 역대 디아시리즈중 최저점 ㅇㅇ 히오스랑 1점차이 영국 씹 메이저 언론사 The Guardian 디아4 60점 '디아4 보다 재밌는 RPG 많음' - dc official App- 디아4 인벤 후기들....jpg,재미없다는 후기 많음.재미없다고하면 블빠들이 꺼지라고함 ㅋㅋㅋ- (스압, 스포) 오픈 런 엔딩 봤다 + 긴 후기8시 오픈부터 체라 소서 스타트로 엔딩 봤다.개인적으로는 너무 아쉬운데, 게임 끄는 거 꾹꾹 참고 후기라도 남기려고 계속했다.40레벨 정도의 스토리 후반부는 게임의 재미가 쏘쏘한 수준까지 왔는데, 레벨 20대에서는 진짜 대놓고 폐사 구간이 있어서 참느라 힘들었음.물론 액트 후반부 와서 그나마 평범해졌다는 거지, 아직까진 디아4가 보여주는 특장점이나 차별점은 딱히 존재하지 않는다 생각한다.사람들의 평가도 썩 좋아 보이지 않는데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한 부분을 써 봄.1. 게임 몰입도가 떨어진다우선 게임 템포가 방송만 본 사람도 알 수 있듯이 푹 우린 사골 곰탕 마냥 존나 느려 터지게 만들었음.로아 레벨링이나 poe 액트 미는 것, 또는 기존 디아 시리즈랑 비교해서도 많이 답답한데진중하고 무거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 + 기존 핵슬 게임과 차별점을 보여주기 위해 선택했다면 사실 납득은 할 수 있긴함.하지만, 이런 게임성으로 갈 거라면 몰입도를 엄청 올려줬야 하는데 그 부분이 잘 먹혀들어가지 못했다고 생각함.다른 핵슬 게임에 비해 디아가 가지는 압도적 장점이 바로 IP를 활용한 장사인데디아2로 돌아온 꿈도 미래도 없는 공포스러운 분위기는 잘 살렸다만, 게임 진행 자체가 몰입시키는 데 많이 부족했다고 봄.2. 중간 서사와 목표가 깔끔한 기존 디아 시리즈, 그렇지 못한 디아4기본적으로 좋은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목표 부여와 목표 재설정을 통해서 끊임없이 게임 내 역할에 충실하게 만들어주는 거라 생각함.이 관점에서 기존 디아 시리즈들은 액트 보스들을 처음 볼지 언정 대악마를 잡는다는 충실한 목표를 줬었음.액트 시네마틱을 스윽 보여주며, 그 지역에서 날뛰는 대악마를 보여주거나 지역의 문제점과 고충을 플레이어에게 각인시키고플레이어는 이 액트의 끝엔 어떤 보스가 기다리고 있을까란 궁금증과 함께 그 지역에 관심을 가지게 됨.고통받고 있는 NPC들의 퀘스트를 클리어해주며 문제의 근원에 도달하면 대악마가 존재, 그리고 처치.액트 보스들도 그렇게 약하게 디자인되지 않았고 특색도 있어서 한 챕터가 확실히 끝났다는 느낌을 줬었음.그리고 디아블로라는 최종 보스를 향해 대서사도 한 걸음 전진하는 형태로 액트 반복.이번에는 기존 시리즈를 계속 그렇게 만들어서 새롭게 가고 싶었던 건지 오픈 필드를 선택해서 그런지디아4에서 그 구분선이 굉장히 모호해짐.내 기준으로는 릴리트까지 쉬지 않고 달리는 스토리었다는 느낌이 강함.게임 템포와 결합되어서 너~무 지치는 스토리였음.특히, 액트 끝 보스들이 죄다 처음 보는 친구들인데대악마인가???대악마는 아닌데 그 정도로 쌘 친구들인가???하는 액트 별 최종 보스의 기준선이 없다는 느낌? 에픽한 존재와 싸우는 보스전 맛이 없었음.심지어 액트 클리어 업적이 뜨고 나서야 아 쟤가 끝이었어? 란 생각을 가졌지 인지하기 매우 힘들었음 ㅋㅋ모든 액트의 보스가 카운테스나 졸툰 쿨레 정도와 싸우는 느낌이었다. 안다리엘이나 벨리알은 없는 느낌?성역을 구하는 영웅이 되거나 악마 없앤다란 느낌을 가장 적게 받았던 시리즈며,릴리트 언제 나옴? 릴리트랑 언제 싸움? 이란 생각만 계속하게 만드는 구성이었음.그런데 내가 당장 목표로 하는 대상이 8시간~12시간 뒤에 싸울 수 있는데 안 지치고 배길 수 있나?플레이어가 예측하는 부분들이 적어지다 보니 지금 내가 무엇을 하고 있지란 생각과 함께 재미가 많이 반감되었음.그래서인지 중간에 알고 있는 악마들 나올 때는 매우 반가웠다.3. 아직까지 잘 모르겠는 오픈 필드의 이점오픈 필드를 선택한 이점은 잘 모르겠음.디아에서 이런 시도를 했어요~ 하면 뭐 그럴 수는 있는데2023년 AAA 타이틀에서 오픈 필드를 특색이라 하기엔 참신함이 떨어진다고 생각함.그렇다고 다른 게임에서 보여주지 않은 오픈 필드의 활용도도 없기 때문에 그렇게 흥미를 유발하지 못했다고 봄.더군다나 맵도 보통 큰 게 아니라서 새 지역, 새 보스들이 즐비한데 시리즈 4편임에도 불구하고 이 세계 자체가 존나 낯섬.이럴 거면 차라리 디아2, 3에서 나온 지역들을 더 노골적으로 베이스로 사용해서 오픈 필드로 만들었으면과거 팔이와 함께 이거보다는 사람들이 더 즐겁게 필드를 돌아다니지 않았을까 정도.4. 핵슬 맛도 별로임. 근데 이건 엔드 게임 다 해보고 생각이펙트도 좀 밋밋하다 생각하고 몬스터 나오는 숫자나 시원한 맛은 별로 안 나서 핵슬 장르 자체의 익숙한 맛에서는 많이 밍밍하긴 함.마부, 전서, 정복자 스탯 등등 이런 성장 시스템들도 시스템에 몰빵해서 승부 본 POE에 비하면 그렇게 참신하고 맛있지도 않기 때문에 뭐 그저 그럼.그런데 아직 엔드 게임을 안 해봤기 때문에 까더라도 다 해보고 최종 평가를 할 거고오픈 필드를 선택한 이유를 향후 업데이트로 또 보여주나? 정도의 약한 기대감이 있어서 조금 더 지켜보긴 할 거임.래더는 할지 말지 고민인데, 명망도 래더 열릴 때마다 새로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모코코 수집이 주기적으로 초기화되는 로스트아크??? 존나 끔찍함.불만은 여기까지고 끝으로 세 줄 요약함.세 줄 요약1. 디4는 플레이어를 몰입하게 만드는 것에 실패했다 생각.2. 그렇다고 오픈 필드 등의 시스템도 참신하진 않기에 기대치에 비해선 별로.3. 엔드게임은 재밌을까...?마지막으로 디아 1,2,3 세 편 모두 보스 개근하셨던 디아블로님 어디 갔냐왜 얼굴만 잠깐 나옴? 불-편끝- 디아블로4 사망자 또 떳다.jpg
작성자 : ㅇㅇ고정닉
싱글벙글 AI VS 유튜브.jpg
현재 세계적으로 이목받는 키워드를 손에 꼽으라고 하면 AI기술일것이다.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 것이다.대화형 인공지능인 개추폭격기 어그로 제목 짓기의 장인 CHAT GPT AI 그림이라던가 CHAT GPT의 성능은 이미 입증이 되었다.실행력 빠른 일부 선발대은 이 기술을 활용하여 이미 달달하게 돈을 벌고 있었다.AI를 이용하여 도대체 어떻게 돈을 버는 것일까? 예시를 하나 보겠다.이것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50만을 찍은 영어 교육 영상임. 언뜻보면 교육열로 늘 항상 뜨거운 우리나라가 이런 영상을 만듦으로써비교적 간단한 영상으로 유튜브 시장을 잘 노렸다 라고 판단 할 수 있겠으나이 영상은 AI로만 편집된 영상이다.도대체 이 영상은 어떻게 편집할 것일까? 영상 편집에는 편집가도 있어야 하고 목소리 좋은 사람 고용하거나 혹은 내가 음성녹음도 해야 하고 영어 문장도 선별해야 되는거 아닌가?이 사진은 VREW 라고 편집 프로그램이고. 수많은 편집기중에 하나만 예시만 들었음. 편집자마다 편집 프로그램은 대부분 다를것임. 무료에다가 구글에다가 VREW만 치면 1분안으로 다운받아 실행이 가능하다. 물론 좀 더 확장된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면 돈주고 이용해야함.이 편집기는 AI 음성을 기본적으로 무료제공해주고 자막편집도 여기서 할 수 있고. 적절한 브금도 넣을수 있는데. 전부 무료로 이용가능함.그러니깐 내가 직접 녹음할 필요도 없고 편집도 이걸로 내가 직접하면 되니깐 조금만 이 편집기에 대해 공부하면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뜻임.그러면 아까 자막에 나오는 영어문장 선별은 내가 직접 책보면서 선별해야 되는 부분아닌가?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지만전혀 아님. 영어문장 50개만 뱉어보라고 하면 CHAT GPT가 50개 바로 뱉어줌. 우리는 이걸 파파고나 구글번역기로 통으로 넣어서 번역만 하면 완성이다. 이것을 교육영상 취지에 맞게끔 빈칸좀 넣어주고 적절히 반복 스피칭, 학습할수있게끔 몇 초 텀 주기 복붙만 하면 꽤나 그럴듯한 영어 교육 영상이 편집된다. 이 과정은 숙달만 되면 2시간~3시간 언저리로 영상이 완성된다. 즉 해당분야에 전문성이 없는 직장인, 전업주부도 조금만 활용하면 영상이 짜잔하고 완료되는거임.그런데 조회수 어그로에 제일 중요한 썸네일 편집은 어떡하지? 아무 사진이나 쓰다 저작권 걸리면 수익창출 금지에 신고먹어서 노딱아님? 바로 저작권 걸릴일 없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썸네일 만들면 된다.1. CHAT GPT (유튜브의 내용 제공)2. 영상 편집Tool (AI성우, 브금, 자막, 편집 제공)3. 저작권 걱정 없는 썸네일 무료 제공 사이트이 3개만 다룰줄 안다면 AI로만 만들어진 영상을 양산품 찍어내듯이 만들수 있다는 것이다.하지만 양산품 퀄리티 수준의 무분별한 범람을 구글과 유튜브 측에서 곱게 볼리가 없다. AI로만 편집된 영상이 판을치면 본인들한테 좋을리가 없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유튜브 YPP(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에서는 재심사에 대한 과정을 좀 더 까다롭게 변경할 예정이며, 특히 두 번 이상 심사에 거절당한 채널은 "너네 채널은 존나 심각하니 더 이상 검토안해줌" 까지 들고 왔다. 구글과 유튜브에서는 이러한 AI영상이 엄청나게 퍼지면 광고주의 신뢰와도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임 하지만 구글이 AI가 양산한 영상을 얼마나 잘 찾아낼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하지만 돈 달달하게 빨던 한국인들이 이대로 포기할수는 없어서, 심사 승인 되는 방향으로 간단히 재편집 및 녹음을 하거나, 해명영상을 올려 수익창출을 이어 나가고 있고, 그 외에도 각자 살 길을 모색중이지만, 구글과 유튜브의 지침이 확고한 이상 AI 짜깁기 영상의 전망은 그리 밝지만은 않을 듯 싶음 .. 3줄 요약1. 돈냄새 잘맡는 선발대들은 AI기술을 활용해서 수익 달달하게 챙겨가고 발 뺐거나 현재진행형으로 잘 챙겨가고 있음2. 유튜브에서 순수AI로만 편집된 영상은 수익창출 금지 떄리는중 3. 나름 살 길을 찾고자 회피기동 열심히 하고 있지만 오래가진 못할듯 함
작성자 : 크르르릉컹컹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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