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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가서 찍은 넨도 사진들
사실 사진 많이 찍고 싶었는데활동적인 양키형님들한테 쪽팔린건 둘째치고 에러사항이 좀 많았음예를 들어 금문교는 바람이 미친듯이 불어서 넨도 꺼낼 생각조차 못했고알카트라즈 섬은 사람이 존나 많아서 찍을 겨를도 없었음 ㅋㅋ참고로 넨도 표정이 다 똑같은데걍 주인이라는놈이 표정바꾸기 귀찮아서 몇개 안들고가서 그럼출국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샌프란시스코 유명 건축물 팰리스 오브 파인아트사실 여기도 사람 많았는데 후딱찍고 튐근데 그 튀는 과정에서 신발 한짝 잃어버림ㅋㅋㅋ이후 사진들이 다 맨발인 이유도 이거때문임피어39 게 요리원래 손 가는거 되게 싫어하는데도 살 다 발라먹을만큼 맛있었음LA의 명소 베니스 비치베니스 비치엔 유명한 스케이트장이 있음닥터드레 음악 울려퍼지면서 보드타는거 보니까 걍 ㅈㄴ멋있더라산타보니카 부두 근처 레스토랑에서 먹은 랍스터창문밖으로 산타모니카의 트레이드마크 퍼시픽 파크가 보여서넘 좋았음오직 미국 서부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인앤아웃 더블버거짜긴한데 맛있긴 맛있음코구장도 갔다옴끝
작성자 : 아레나도고정닉
90년대 박스 오피스 순위.jpg
1990년 흥행 1위는 패트릭 스웨이지·데미 무어 주연의 사랑과 영혼으로, 개봉 당시 전 세계 흥행 4위를 기록하며 로맨스 영화의 새 역사를 썼다. 나 홀로 집에와 귀여운 여인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고, 늑대와 춤을은 4위와 함께 아카데미 7관왕에 오르며 작품성과 흥행을 모두 인정받았다. 가위손은 18위에 머물렀지만, 이후 오랜 시간 사랑받는 작품으로 회자되고 있다.1991년 흥행 1위는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의 터미네이터 2로, 최초로 제작비 1억 달러를 돌파하며 아카데미 기술상 3관왕을 차지했다. 디즈니 미녀와 야수는 당시 애니메이션 흥행 1위에 올랐고, 양들의 침묵은 5위에 오르며 아카데미 주요 5개 부문을 석권했다.1992년은 디즈니 알라딘의 해였다. 북미 2억 달러, 전 세계 5억 달러를 돌파하며 애니메이션 흥행 역사를 새로 썼다. 2위는 휘트니 휴스턴 주연의 보디가드. 영화 못지않게 OST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다한편, 쿠엔틴 타란티노는 저수지의 개들로 데뷔하며 영화계에 강렬한 첫 발을 내딛은 해이기도 했다.1993년, 쥬라기 공원이 세상을 집어삼켰다. 샘 닐과 로라 던이 주연한 이 작품은 E.T.의 기록을 깨고 전 세계 흥행 1위에 오르며 공룡 신드롬을 일으켰다. 흥미로운 건, 10위권 내에 스릴러 영화가 무려 다섯 편이나 포진됐다는 점. 오늘날 블록버스터 일색의 흥행 판도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진풍경이다. 한편 줄리아 로버츠는 펠리칸 브리프로 북미 1억 불 돌파작을 4편째 기록, 데뷔 5년 만에 ‘흥행 여왕‘으로 확실히 자리잡았다.1994년, 디즈니 라이온 킹이 정글의 왕좌를 넘어 극장가의 왕이 되었다. 쥬라기 공원도 위협할 만큼의 폭발적 흥행으로 역대 2위, 애니메이션 사상 1위 자리에 오르며 시대를 대표하는 작품이 됐다. 그 뒤를 이은 건 포레스트 검프. 인생을 한 입 베어 문 듯한 이 드라마는 장르 최고 수익을 올리며 흥행 4위, 아카데미 작품상부터 각색상까지 휩쓸었다. 톰 행크스는 이 작품으로 2년 연속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며 할리우드의 ‘레전드’로 우뚝 섰다. 같은 해, 제임스 카메론의 트루 라이즈는 또다시 제작비 신기록을 세웠고, 스피드는 키아누 리브스와 산드라 블록을 일약 스타덤에 올리며 박스오피스 5위에 안착했다.1995년, 다이 하드 3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브루스 윌리스의 건재를 알렸지만, 90년대 유일하게 1위작이 전 세계 5억 달러를 넘기지 못한 해로 기록됐다. 하지만 영화계엔 큰 변화의 서막이 열렸다. 픽사의 첫 풀 3D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가 2위에 오르며 애니메이션의 패러다임을 바꿨고, 피어스 브로스넌이 첫 007로 나선 골든 아이도 주목받았다. 한편 케빈 코스트너의 초대형 프로젝트 워터월드는 막대한 제작비에도 흥행 참패로 충격을 안겼다. 마이클 만의 히트는 스타일리시한 범죄 영화의 교본으로 15위를 기록했고, 유주얼 서스펙트는 반전 영화의 전설로 조용히 탄생한 해였다.1996년, 외계인의 습격이 전 세계 극장가를 점령했다. 윌 스미스 주연의 인디펜던스 데이가 압도적인 흥행으로 1위를 차지하며 재난 영화의 새로운 왕좌에 올랐다. 흥미로운 건, 바로 몇 주 전까지만 해도 트위스터가 재난 영화 흥행 1위로 떠오르며 기세를 올리고 있었지만, 인디펜던스 데이가 그 바통을 빼앗듯 순식간에 판을 뒤집어버렸다는 점. 재난 영화가 박스오피스 1, 2위를 나란히 차지한 이례적인 한 해였다.그 와중에 톰 크루즈는 두 얼굴을 보여줬다. 액션 스파이물 미션 임파서블과 감성 드라마 제리 맥과이어가 나란히 10위권에 진입하며, 흥행과 연기를 모두 잡는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한마디로, 1996년은 스펙터클과 감정, 스타와 장르가 완벽하게 뒤섞인, 극장가의 ‘완벽한 폭풍’ 같은 해였다.1997년, 전 세계는 타이타닉에 빠져 침몰했다그리고 누구도 그 침몰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지 않았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이끈 이 대서사시는 북미 박스오피스 15주 연속 1위, 25주 연속 TOP10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쥬라기 공원을 더블 스코어로 눌러버렸다. 12년간 깨지지 않은 흥행 제왕의 자리에 앉은 채, 아카데미에서도 작품상·감독상 포함 11관왕을 차지하며 영화사의 한 페이지를 통째로 장식했다.그해 아카데미의 또 다른 역사도 쓰였다. 잭 니콜슨과 헬렌 헌트가 출연한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는 남녀주연상을 동시에 수상한 마지막 작품이 되었고, 무명에 가까웠던 벤 애플렉과 맷 데이먼은 굿 윌 헌팅으로 각본상을 받으며 단숨에 할리우드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세기말을 앞둔 1997년, 극장가는 거대한 배와 함께, 거대한 감동에 잠겨 있었다.1998년, 세상을 구한 건 과학자도 군인도 아닌, 석유 시추공들이었다. 브루스 윌리스와 벤 애플렉이 주연한 아마겟돈은 소행성 충돌이라는 거대한 재난을 배경으로, 마이클 베이 특유의 폭발적 스케일과 감정 과잉의 정공법으로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나쁜 녀석들, 더 록에 이어 또 한 번의 흥행 성공. 마이클 베이는 이 작품으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공식’ 그 자체가 되어갔다.반면, 같은 해 또 하나의 전설이 조용하지만 강하게 태어났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R등급의 한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 5억 달러에 육박하는 수익을 올리며 전쟁 영화 역사에 이름을 새겼다. 잔혹하지만 리얼한 전장, 그리고 톰 행크스의 눈빛은 전쟁의 비극을 스크린 너머까지 밀어냈다.1999년, 은하계가 다시 깨어났다. 리암 니슨과 이완 맥그리거가 주연을 맡은 스타워즈: 보이지 않는 위험은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프리퀄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며 전 세계를 광선검으로 물들였다. 비평은 갈렸지만, 팬들의 열광은 흥행 1위라는 숫자로 증명됐다. 루카스는 다시 한 번 우주를 손에 넣었다.하지만 그해 진짜 깜짝 반전은 따로 있었다.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소규모 공포영화 식스 센스가 조용히 개봉해, 공포 영화 사상 최고 수익이라는 신화를 써냈다. “I see dead people”짧은 대사 하나가 영화사 전체를 통틀어 가장 소름 끼치는 명장면이 되며, 2위에 오른 이 작품은 M. 나이트 샤말란을 단숨에 거장 반열에 올려놓았다.한편, 사회의 이면을 차갑게 파헤친 아메리칸 뷰티는 흥행 9위에 자리하면서도 아카데미에서는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까지 거머쥐며 가장 예술적인 승자가 되었다.1999년은 마치 20세기 영화의 마지막이자, 21세기 영화의 서막 같았다. 우주와 유령, 욕망과 환멸이 뒤섞인 이 해는 지금 봐도, 그 어떤 해보다 다채롭고도 충격적이었다.1990년대, 영화계는 거대한 변곡점과도 같았다. 사랑과 영혼이 로맨스의 새 지평을 열었고, 터미네이터 2가 블록버스터 제작비와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알라딘, 라이온 킹으로 전성기를 맞았고, 쥬라기 공원은 공룡 신드롬을 일으키며 세상을 뒤흔들었다. 톰 행크스와 줄리아 로버츠는 시대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 잡았고, 쿠엔틴 타란티노와 벤 애플렉, 맷 데이먼 같은 신예들이 떠올랐다.한편, 마이클 베이의 폭발과 스티븐 스필버그의 감성, 그리고 윌 스미스의 카리스마가 극장가를 휘어잡았다. 타이타닉은 사랑과 비극을 거대 서사로 엮어 흥행과 비평 양쪽에서 정점을 찍었고, 인디펜던스 데이는 재난 영화의 새 장을 열었다. 90년대 후반, 스타워즈 프리퀄과 식스 센스, 아메리칸 뷰티는 새로운 세기를 앞둔 영화계의 다양성과 깊이를 보여줬다.요컨대, 90년대는 기술 혁신과 거대 자본, 그리고 새로운 재능들이 교차하며 영화 역사를 다시 쓴 ‘격변의 시대’였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네거티장애고정닉
갤럭시 Z 폴드7·플립7 첫인상
더위 먹은 몸을 이끌고 간 삼성 스토어...... 먼저 Z 폴드7 정말정말 얇아졌고 가벼워진 무게도 정말 심하게 체감됐음 이제 진짜 S 울트라 들고다니는 것 같음 SE 만져봤던 입장에서 비교하자면 SE도 압살하는 수준임 SE 사용자들은 체감 바로 될거임 정말 울트라를 펼치는 느낌임 주름은 폴드 SE랑 유사하게 느껴짐 단단해졌다고 하는데 SE만져본지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잘 안나기 때문에 비교를 못하겠음 어쨌든 폴드6 대비 개선은 확실함 그리고 180도 완전히 펴지는건 매번 그랬듯이 기기마다 약간씩 편차가 있는 것 같음 어떤건 179.5도 정도 펴지는 것 같고 어떤건 완전히 잘 펴지고 근데 일단 내가 간 매장에서는 심하게 덜펴지는 기기는 없었음 힌지는 폴드6 대비 텐션이 약간 더 생긴 것 같음 그러니까 펼치는 느낌이 이제 폴드 SE랑 비슷해짐 두께가 얇기 때문에 열고 닫기 힘든걸 고려해서 텐션을 조금씩 주는 방향으로 가는가 봄 vs 25 울트라 두께 진짜 울트라보다 조금 더 얇은 수준임 그리고 두께를 줄인 만큼 카툭튀가 정말정말 심해졌음 울트라랑 비슷한 두께에 저만큼 튀어나왔다고 생각하면 됨 역대급 카툭튀임ㅋㅋㅋ 근데 이렇게 카메라 섬 하단부에 검정색 선을 넣어서 겉으로 봤을 때는 덜 두꺼워보이게 처리함 카툭튀를 감추려는 삼성의 노력과 워낙 오래 우려먹어서 익숙해진 디자인 때문에 카툭튀가 겉으로 봤을 때는 심하게 느껴지지 않았음 "카툭튀? 뻔뻔하게 드러냈죠" 이지랄 운운했던 5년 전 모습을 생각하면 장족의 발전임... 그리고 올리브링도 유기한 덕분에 카메라 렌즈에 먼지 많이 안끼일 것 같음 세로 가로 누가 영상 레터박스 어느정도 생기냐 물어봐서 유튜브 영상 켜놓은 상태임 특히 가로로 놨을 때는 펀치홀 위치 진짜... 암튼 폴드7의 경우, 가로로 돌려서 영상을 보는 이점이 거의 없음 그러니 영상을 보려면 세로로 봐도 충분하다는 것임 One UI 8.0이 탑재되어 있던데 뭐 7.0 대비 여러 개선점이 있겠지만 그런걸 체험해볼 시간은 없었고 간단하게 만지면서도 7.0 대비 큰 체감은 못했음 다음은 색상임 정확한 색감을 보여주기 위해 영상을 촬영했고 그걸 GIF로 바꿨음 그래서 이렇게 보는게 실물 색감에 가장 정확할거임 먼저 실버 쉐도우 여기 조명이 좀 누래서 그렇지 채도가 폴드6 대비 낮아졌음 S25 엣지의 실버랑 비슷한 느낌인 것 같음 폴드6 너무 딥한 것 같았는데 그것보다 좀 연해져서 마음에 들었음 vs S25 울트라 그레이 이건 폴드6 실버임 예전에 찍었던거 비교해서 보라고 올려봄 두번째로는 제트블랙임 폴드5 이후 2년만에 폴드에서 부활한 제대로된 블랙.. 폴드6 때처럼 카본 블랙같은 개짓거리를 안하고 무난한 무광 블랙으로 내주어 굉장히 마음에 들음 vs S25 울트라 블랙 다음으로 블루 쉐도우임 사진으로만 봤을땐 또 쓰레기같은 용달블루를 뽑았나 싶었는데 실물로 보니 나쁘지 않았음 뭐랑 비슷하냐면 S20+ 블루 색상이 있었던걸로 아는데 그거 무광버전이라고 보면 됨 메탈릭한 느낌이 가장 강하게 드는 색이었음 색상 순위는 1. 실버 2. 블랙 3. 블루 근데 셋 다 그냥 무난하게 잘 뽑힌 것 같음 (민트를 삼성닷컴 단독으로 내서 그렇지 ㅅㅂ.) 제일 마음에 들었던 실버의 사진을 몇장 더 올려봄 vs S23 라임 vs S25+ 사실 외부 화면 크기만 보면 플러스와 거의 비슷함 플러스에서 가로 폭이 줄어들은 느낌 하여튼 이번 폴드7은 반사방지, UDC, S펜 등이 빠져서 많이 아쉽지만 그걸 상쇄할 만큼 얇고 가벼워져서 마음에 들었음 하지만 나는 전공 특성상 S펜을 꼭 쓰기 위해 폴드를 사려했던거라 폴드7을 살 일은 없을 듯 함.. (이랬다가 민트색 보면 마음이 또 바뀔지도 모르겠음) 한줄평을 내리자면 살을 주고 뼈를 취하다 이제 Z 플립7임 얇아진거 확실히 체감됐음 특히 가로 길이가 늘어나서 이전보다 훨씬 더 펼쳤을 때 일반 바형 폰 같았음 이번에 확 커진 플렉스 윈도우.. 플립5·6 동안 겨우 다시 확립한 아이덴티티를 버리고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베젤이 정말 얇고, 두께가 통일되어서 정말 깔끔해보였음 저런 식으로 화면 켰을 때 확실히 나은 것 같음 주름은 이정도임 좀 더 단단해진 것 같기도 하고 줄어들었나? 싶기도 하고 일단 나는 잘 모르겠음 플립6 만져본지 너무 오래되어서 정확한 비교를 못해주겠음 밑에서 플립6 출시 당시 찍었던 주름 사진을 보여줄테니 그냥 보고 판단하셈 vs S23 vs S25+ 가로 길이는 S 기본형과 S 플러스 사이의 느낌임 다음은 색상임 Z 폴드7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색감을 보여주기 위해 GIF를 올림 먼저 코랄레드 렌더링이랑 좀 다른 느낌이었음 이 색은 S25의 삼성닷컴 단독 색상인 코랄 레드와 거의 정확히 일치함 그러니까, 완전한 레드 색감은 절대 아니고 약간의 오렌지색과 핑크색이 첨가된 레드 느낌임 내가 찍었던 S25 코랄레드임 나는 S25 코랄레드를 굉장히 좋아하고, 때문에 플립7의 코랄레드도 굉장히 마음에 들음 특히 플립은 외부화면 때문에 검정색 영역이 많은데 그것과 잘 조화되는 느낌이었음 정말 톡 튀는 색을 사고싶다면 코랄레드를 고르셈 다음은 블루 쉐도우 폴드7 블루 쉐도우와 같은 색임 뭐 그냥 무난무난한 느낌인 것 같은데 폴드7에는 잘 어울렸던 색이 이상하게 플립7에는 좀 안어울리는 것 같았음 그냥 아이스 블루 한번 더 우려먹지.... 마지막으로 제트블랙 폴드7의 제트블랙과 동일한 색상임 플립4 이후 3년만에 부활한 제대로된 무광 블랙임 정말 무난하고 깔끔함 외부화면 영역과 같은 톤이니 일체감이 가장 좋아서 마음에 들었음 색상 순위는 1. 코랄레드 2. 제트블랙 3. 블루 쉐도우 플립은 이제 폼펙터가 정말 완성형이라 생각하고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함 폼펙터 자체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으나.... 아.. 엑시노스 2500 이거 플립7으로 카메라 찍고 웹서핑하고 동영상 보는 등 간단한 작업만 했는데 위쪽 외부화면 있는 쪽이 계속 따뜻해짐... 발열확산이 잘 되는 느낌이었던 폴드7과는 달리 지속적으로 따뜻한 느낌이었음 여름이라 그런거 아니야? 할텐데 여기 에어컨 빵빵한 실내임... 애초에 발열은 내가 오해한거라 쳐도 출고가 150만원에 육박하는 기기의 성능이 전세대랑 비교해서 겨우 이기는게 말이됨?ㅋㅋ 비슷한 돈 주고 사는 S25+는 그것보다 훨씬 성능 좋은데 소비자 진짜 개좆으로 보나봄 얇아진거 체감되고, 외부화면 커진거 좋고 주름도 개선된 것 같아서 너무 마음에 드는데 진짜 엑시노스가.....다 망침 한줄평은 다 된 폰에 엑시노스 뿌리기 다음은 워치8 시리즈... 였어야 했으나 갔던 매장에 워치8 시리즈가 아직 들어오지 않은 관계로 그나마 있었던 스트랩 사진만 올림 어찌하여 스트랩만 오셨소? 이번에 민트색 스트렙 나왔던데 민트성애자로서 그 색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음 근데 안그래도 민트색 안어울리는 내가 끼니까 초딩같더라 만약 워치8 산다면 이걸 고르는 일은 없을 듯함 진짜 마지막으로.. 폴드1 vs 폴드7 6년의 시간을 넘어서.... 정말 장족의 발전을 이뤘음 안그래도 폴드7 얇은데 폴드7 만지고나서 폴드1 들어보니 진짜 벽돌같음ㅋㅋ 여전히 폴드1을 서브폰으로 쓰는 이유가 세로 길이가 훨씬 더 긴 비율 때문인데, 영상을 보고, 웹툰과 만화를 보고 하는 등 미니 태블릿으로써의 역할은 폴드1만한게 없다고 생각함 암튼 폴드 시리즈가 폴드7까지 이렇게 발전한게 신기하고 계속 5~6 동안 보여줬던 나태한 모습은 더는 보이지 말고 계속 발전했으면 좋겠음 폴드8에는 S펜 지원 복구 제발.....
작성자 : SundayMove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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