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추가한 갤러리가 없습니다.
0/0
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싱글벙글 교촌치킨 1위 지점을 운영하던 박명수 ㅇㅇ
- 양자역학 한방에 설명해주는 교수님.jpg ㅇㅇ
- (스포)쥬라기월드 : 새로운 시작 보는 만화 게게겍
- 와들와들 정치인까지 빡쳤던 부산 비하드립.JPG ㅇㅇ
- 결국 정부의 환영을 받으며 복귀하는 의대생들 ㅇㅇ
- 알쏭달쏭 경제위기촌.....jpg ㅇㅇ
- 나더러 밥 좀 사라는 남자친구 ㅇㅇ
- 싱글벙글 요즘 KBO가 외국 선수들 한테 인기 있는 이유 ㅇㅇ
- '북핵' 두고 확 달라진 수위...李 정부 의지 반영? 마스널
- 친구가 제 결혼식에 참석했는데 축의금은 안 냈어요 ㅇㅇ
- 케데헌 보고 눈물 흘린 정국.. 넷플, 프로필 변경으로 화답 ㅇㅇ
- 승무원들이 굳이 가고 싶지 않은곳 2탄 ㅇㅇ
- 오잉오잉 한국 빵값 비싼 이유.jpg ㅇㅇ
- 오싹오싹 중랑구 원묵초 소방체험 추락사건..jpg ㅇㅇ
- 미국식 자본주의를 가장 빠르게 닮아가고있는 나라 ㅇㅇ
개인적인 경주월드 레벨에 관한 생각-2
요즘 경주월드 레벨이 이러니 저러니 하는데 개인적으로 옛날부터 하고 싶었던 얘기를 좀 적어보자 함.보통 테마파크와 어뮤즈먼트 파크 이렇게 딱 이분법적으로 나누는데 난 개인적으로 세가지 분류로 나눠야 한다고 생각함.분류
기준
대표 사례
1분류 : 강력한 테마파크
자체 강력 IP + 테마 전면 적용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2분류 : 약한 테마파크
외부 IP 차용 / 자체 IP 존재하나 대중성 낮음 / 테마 약함
식스플래그(구. Cedar Fair 계열 포함), 에버랜드, 후지큐 하이랜드, 나가시마 스파랜드
3분류 : 완전한 어뮤즈먼트 파크
테마 없음, 놀이기구 중심, 대체적으로 기구별 과금형
뉴욕 Coney Island를 비롯한 수많은 Boardwalk 어뮤즈먼트, 국내에서는 월미도를 비롯한 관광지 놀이공원
첫 번째 분류는 자체적으로 강력한 IP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파크 내 테마에 전면적으로 적용하는 곳들이야.이때 IP는 단순히 테마파크 용도로만 쓰이는 게 아니라 각종 미디어에서 노출되어 인기를 얻은 것을 얘기해. 디즈니의 미키라던지, 아니면 유니버설의 쥬라기 공원이라던지 하는 것들.물론 유니버설은 외부 IP도 많이 차용하여 파크를 조성하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강력한 자사 IP도 가지고 있으면서 다른 IP를 가져오기 때문에 1분류에 들어가는 것이 맞다고 봐.워너랑 파라마운트는... 1분류와 2분류 사이에 있지 않을까 싶네. 원래는 강력한 IP들이지만 솔직히 최근에 너무 말아먹어서....두 번째 분류는 국내의 에버랜드, 롯데월드를 포함해서 후지큐나 나가시마, 그리고 미국의 식스플레그(합병 전의 Cedar Fair 계열 포함), United Parks and Resorts(씨월드, 부시가든), 유럽의 메이저 테마파크들이 해당된다고 봄.다들 후지큐나 나가시마가 테마가 아예 없는 줄 아는데 테마가 있음. 후지큐는 토마스와 친구들 IP 가져와서 쓰고 나가시마는 피터래빗 IP 가져와서 쓰는 중이야.식스플래그는 Cedar Fair 합병으로 따라온 Peanuts(스누피)와 함께 워너브라더스 루니툰과 DC코믹스 IP를 라이선스 받아서 사용 중이야.🔼 Cedar Point의 Camp Snoopy 테마구역 입구그런데 이런 IP들 자체가 자체 IP가 아니고 다 외부 IP를 가져오는 거지.🔼롯데월드 로티와 로리, 그리고 기타 캐릭터들🔼 에버랜드의 레니와 라라. 요즘은 바오패밀리에 밀려서 뒷전이지만, 어쨌든 명목상 마스코트는 얘네들임.그리고 자체 마스코트, IP가 있는 곳들이 있지만, 이걸 이용해서 굿즈까지는 만들어도 이 캐릭터들을 활용한 외부 미디어 제작물을 만들지는 않지.롯데월드의 로티, 로리만 봐도 그렇잖어? 같은 호텔롯데 쪽에서 좀 쓴 적은 있어도 외부에서 뭔가를 한 적은 찾아보기 힘들지.우리나라에서는 보통 1분류만 테마파크로 치고, 2/3분류를 묶어서 어뮤즈먼트라고 치는데 미국에서는 최근 1분류와 2분류를 합쳐서 그냥 테마파크라고 부르고, 3분류를 어뮤즈먼트라고 부름.왜냐하면 파라마운트나 워너브라더스 같은 경우는 원래는 IP가 강력했는데 지금은 거듭된 영화 흥행 실패로 많이 약해진 상태고, 또 IP라이선싱을 다른 곳에 많이 넘겨주면서 제대로 된 파크 운영이 북미권 내에서 불가능하거든.그래서 IP 수준과 관계 없이 그냥 테마가 있냐 없냐를 가지고 보고 있어.하지만 또 디즈니와 후지큐 하이랜드를 비교하기는 좀 애매하잖아? 그래서 같은 테마파크라고는 하지만 조금 다르게 보긴 하지.쨌든 그래서 경주월드는 테마가 있고, 자체적인 캐릭터도 있지만 강한 IP는 아니니까 '분류 2'의 테마파크에 들어야 한다고 본다.다만 디즈니와 유니버설과는 다르게 봐야 한다는 거지....---------------자 그럼 인제 여기서 또 글이 나왔던 식스플래그 계열과의 비교를 해야할텐데원래 구 식스플래그와구. Cedar Fair 계열이 합쳐져서신규 식스플래그가 형성이 되었지.근데 이 규모가 너무 거대해.미국, 캐나다, 멕시코에 27개의 테마파크(와 부설 워터파크), 그리고 18개의 독립 워터파크를 포함해서 총 45개의 프로퍼를 운영 중이야.기존 식스플래그 16개 테마파크, 시더 페어 11개 테마파크도 많은 수준이었는데 더 많아졌지.앞으로 2개의 파크가 문을 닫을 예정이지만(Six Flags America, California's Great America), 그래도 매우 거대한 편. 앞으로 사우디에 Six Flags Qiddiya가 오픈할 예정이기도 하고.그런데 우리가 보통 식스 플래그나 구 Cedar Fair 계열 하면 생각나는 파크들은X2, Superman Escape from Krypton 같은 걸로 유명한 Six Flags Magic Mountian이나(지금은 철거된) Kingda Ka, El Toro 등으로 유명한 Six Flags Great AdventureMillenium Force, Steel Vengence, Top Thrill 2로 유명한 Cedar PointBanshee, Beast, Orion 등으로 유명한 Kings IslandLeviathan, Yukon Striker 등으로 유명한 Canada's Wonderland이정도를 생각하는데 얘네들은 체인 내에서 1티어급 지점들임.파크가 27개나 되는데 1티어급만 있을 리는 없잖아?일단 구. 식스플래그 계열은 따로 파크 순위를 두지는 않기 때문에 구.시더페어 계열 파크들로 보자고티어
기준
대표 공원 (Cedar Fair 체인)
Tier 1 (최상급)
최고 수준의 코스터 라인업 + 방문객 밀도 높음 + 브랜드 중심 공원, 연간 300만명 이상 방문
Cedar Point, Knott’s Berry Farm, Canada’s Wonderland, Kings Island
Tier 2 (준수)
매우 견고한 어트랙션 구색 + 테마·운영도 좋음, 연간 100~300만명 방문
Kings Dominion, Carowinds, California's Great America
Tier 3 (보통 이하)
소규모/지역형 공원 + 코스터 적음 + 방문객 수 적음, 연간 100만명 이하 방문.
Dorney Park, Worlds of Fun, Valleyfair, Michigan’s Adventure
구. Cedar Fair 계열은 이렇게 세개의 티어로 파크들을 나누는데여기서 경주월드의 포지션은 Tier 3에서 상급이라고 봐.Tier2에 있는 파크들보다는 확실히 아래라고 봐야 하는데가장 높은 체인식 리프트힐을 가진 기가코스터, Fury 325가 있는 Carowinds가장 격렬한 기가코스터라고 평가받는 Pantherian(구. Intimidator 305)를 보유한 Kings Dominion최초의 RMC 랩터코스터인 Railblazer를 비롯해 충실한 코스터 라인업을 갖춘 California's Great America위의 파크들과 싸우면 당연히 지지그러나 Tier 3에 있는 파크들을 보면Steel Force라는 DH모건제 하이퍼코스터가 있고, 그 외에 각종 코스터 라인업이 충실하지만 상대적으로 투자가 부진한(2008년에 인타민 임펄스 하나 높고 16년이 지난 2024년에서야 소형 B&M 다이브 하나 넣음)Dorney Park & Wildwater Kingdom얘는 그래도 기존에 쌓아온 라인업이 있어서 경주월드보단 좀 낫다고 봐야 하려나?Renegade라는 GCI 우든코스터 하나 2007년에 들이고 그 이후로 투자 없는 ValleyFairMamba라는 DH모건제 하이퍼코스터 하나 있지만 그동안 투자 뜸하다가 2023년에 Zambezi Zinger라는 패밀리급 우든 코스터 하나 넣어준 Worlds of FunCedar Fair 내에서도 버려진 파크로 유명하고, 항상 폐장 대상 1순위로 예측되는 Michigan's Adventure.오래된 CCI 우든코스터인 Shivering Timbers 하나 말고는 별 가치 없이 평가받음.참고로 구.Cedar Fair 계열은 하위급 지점들이라도 좀 나은 편이고 구.식스플래그 하위급 지점들은 훨씬 심각하다는 걸 염두해 두길 바람.어쨌든 Cedar Fair의 Tier3급 지점들은 현재 코스터 라인업 자체만 보면 경주월드보다 살짝 나을 지도 몰라도 투자 상태라든지 방문객 수, 기타 운영을 보면 전체적으로 경주월드가 더 낫다고 봐야 한다고 생각함.---------------------그런데 입장료도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싶음.지금 Tier3급 지점들도 최소 40$ ~ 60$의 입장료를 받고 있어. 40$ 이 최대 할인받은(온라인 사전 구입 + 비수기) 가격임.40$라고 쳐도 56,000원으로 경주월드 정가보다 비싸지?반면 경주월드는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35,400원제휴 혜택 받으면 26,000원으로도 이용 가능함.미국 파크들의 반값 이하임그리고 미국 파크들은 들어갈 때 시큐리티 체크해서 음식물 다 압수시킴.이 정책에서 제일 엄격한게 구.Cedar Fair랑 식스플래그 계열인데보통 United Parks(Seaworld)나 디즈니, 유니버설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아예 식사류를 바리바리 싸들고 가지 않는 이상 물이랑 간단한 음료, 간식 정도는 OK 해주거든?근데 Cedar Fair랑 식스플래그는 물도 압수함. 딱 알레르기 환자식만 유아식만 허용해줌.(실제로는 물은 안잡는다고는 하는데 음료는 얄짤 없음)그래서 안에서 안 사먹을 수가 없음.근데 경주월드를 비롯한 국내 파크들은 외부음식 반입에 제한 없지?실질 요금은 더 벌어지는 거임.---------------결론짓자면- 경주월드는 식스플래그 지점 중에서 중-하위권 정도는 된다.- 근데 요금이 저렴해서 가성비로는 정말 좋다.- 특히 식음이나 기타 패스트레인까지 생각하면 더더욱 저렴하다.임.
작성자 : Dave.h고정닉
스파이더 버스를 케데헌이 넘었냐는 질문에대한 대답
https://www.youtube.com/watch?v=ApXoWvfEYVU일단 스파이더 버스의 노래는 이 한곡이 제일 유명한데 한 곡으로는 못 넘었고 앨범의 모든 노래가 빌보드나 미국 음원회사 차트에 들은걸론 케데헌이 뉴스파를 넘김 2. 미장센 이건 그냥 애초에 넘을수가 없음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이전과 이후로 나뉠정도로 센세이션한 화풍을 전세계에 제시한 기념비적인 작품이 이 뉴스파임 막말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2018)이후로 전세계 모든 그림 시장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그리고 뉴스파의 이 기법 또한 케데헌에 많이 사용됨 이 작품에 영향을 받은 작품은 셀수도 없이 많지만 그중에 많은 사람들이 알만한 대표적인 작품만 고르자면 장화신은 고양이2 끝내주는 모험 (2022)같은 자회사 작품인 배드가이즈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 리그오브 레전드 아케인 (2021)위시 (2023) 그리고 그 콧대 높던 디즈니까지 사용. 당연 타 회사에도 많은 영향력을 끼친 이 기법은 후속작인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에서 한층 더 강화되어 채용되었고 이 미친 작화 와 감독의 갑질 때문에 케데헌처럼 대부분 모든 직원이 사표를 쓰고 이탈한건 아주 유명한 사건이지. 아무튼 요즘 소니 픽쳐스가 디즈니 보다 강점으로 꼽히는게 작화고 거기에 케데헌으로 ost 퀄리티 까지 슬슬 넘보는중임 마지막으로 뉴스파, 케데헌 모드 소니픽쳐스 한 배에서 나온 작품이니 경쟁하는것 보다는 둘 다 좋아해주자
작성자 : ㅇㅇ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