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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게시물 : 현재 넷플릭스 최대 기대작 신작애니......jpg- 관련게시물 : 미국에서 제작된 한국 소재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https://youtu.be/xQnsFqn44uo넷플릭스 공식 예고편 (한국어)https://youtu.be/AzCAwdp1uIQ넷플릭스 공식 예고편 (영어)- 트와 케이팝 데몬헌터스 ost 나옴https://youtube.com/v/7XRcflf_E0c?si=-zr4lBEtuSWmNh8Y 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Provided to YouTube by Universal Music Group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 · TWICEKPop Demon Hunters℗ 2025 JYP Entertainment Corporation and Netflix ...youtube.com솔직히 앞부분만 들었을 때는 잘 모르겠었는데 노래 좋음 시원시원함ㅋㅋ그리고 사운드트랙 앨범 발매했는데 이게 타이틀곡이더라스트래티지도 사운드트랙에 있음
https://youtu.be/7XRcflf_E0c
작성자 : ㅇㅇ고정닉
[라면대회] 된장 버터 옥수수 라면 만들기
<준비물>1. 차슈 재료: 삼겹살,미림,청주,혼쯔유,가쓰오부시,깐마늘,양파,대파2. 메인토핑: 스위트콘, 이즈니버터, 숙주, 계란, 김, 대파, 미소된장3. 메인 라면: 사리곰탕 이번 라면의 핵심은 챠슈임. 진짜 된장버터 옥수수 라면은 안만들어 먹더라도 챠슈는 시간된다면 꼭! 따라 해먹어볼것을 권장함1. 통삼겹살 모든면에 후추와 소금간을 적당히 해주고 10분정도 상온에 놔둠2. 삼투압 현상때문에 나온 물기를 기친타월로 닦아주고 냄비 크기에 맞게 잘라줘야됨3. 식용유를 두르지 않은 상태에서 무조건 비계 있는 쪽으 먼저 구워서 비계 기름을 빼 준 후 살코기 부분을 구워 자기 기름으로 구워지게 해야됨. 뒤에 한번 찜기에 찌기때문에 겉에 색과 모양만 잡힐 정도로 4면을 구워줌4. 다 구웠으면 레스팅을 10분간 식히고 남은 돼지기름은 라면에 넣을꺼기 때문에 채에 걸러서 냉장보관 해주기5. 이제 고기를 쪄줄껀데 맹물로 찌면 안됨. 미림과,법주, 물을 200ml씩 넣고 한번 끓여줌. 한번 팔팔 끓고 나면 불을 완전히 끄고 가쓰오부씨 한주먹(약 15g) 정도 넣고 15분간 대기. 가쓰오부시가 다 울어나오면 채에 걸러서 준비.이래야 고기에 잡내가 덜남6. 고기와 월계수잎을 넣고 20분간 중불(인덕션 기준 6단계)로 쪄줄꺼임. 고기를 굽고 찌는 이유: 바로찌면 모양이 망가지기 때문에 한번 굽고, 기름이 많은 삼겹살이기에 기름을 한번 빼내어서 덜 기름지게 하기 위함임.7. 다 쪘으면 상온에서 10분간 나 둔 후 랩으로 감싸서 모양잡기. 이대로 냉장고에 4시간 보관.이제 소스를 만들 차례.8. 물, 혼쯔유, 맛술, 법주를 1:1:1:1 각 200ml씩 넣어서 팔팔 끓여줘야됨. 한번 팍~ 끓으면 불을 꺼주고 가쓰오부시 한주먹(15g) 정도와 다시마 니케띠부씰 크기 2개를 넣고 20분간 대기.완전히 우러 나오면 채망에 걸러서 간장소르를 통에다가 부어주기.9. 물과 설탕(백설탕을 권장함) 을 1:1 200ml, 200g을 넣고 휘젓지 말고 팔팔 진짜 어 이러다가 타는거 아니야? 할때까지 끓여줘야됨.이렇게 완전히 끓으면 아까 채망에 걸렀던 간장소스와 합체!!그리고 통마늘을 넣어서 한번 끓이고 20분간 놔두면 소스는 진짜 끗!10. 소스가 다 식으면 냄비 맨 밑에 양파를 많이 진짜 만~~~이 깔아주고,대파 2뿌리와 소스와 물을 2:1 비율로 넣고 끓이면됨.eg) 소스가 500ml면 물은 250ml기호에 따라서 청냥고추를 3개 정도 넣으면 덜 느끼해서 좋아짐중불에서 약 40분동안 조려주면?? 된장버터 옥수수 라면의 메인 토핑챠슈 완성!!!!!- [라면대회] 된장 버터 옥수수 라면 만들기 2편https://m.dcinside.com/board/gov/3292886 [라면대회] 된장 버터 옥수수 라면 1편 챠슈 만들기 - 니케 마이너 갤러리<준비물>1. 차슈 재료: 삼겹살,미림,청주,혼쯔유,가쓰오부시,깐마늘,양파,대파2. 메인토핑: 스위트콘, 이즈니버터, 숙주, 계란, 김, 대파, 미소된장3. 메인 라면: 사리곰탕 이번 라면의m.dcinside.com1편에서 이어져챠슈 만들었으면 진짜 진짜 나머지는 간단함.챠슈만든거에 20퍼도 안걸림.<준비물>라면: 사리곰탕 면 1개토핑: 챠슈,삶은반숙계란( cu감동란으로 대체 가능 ), 숙주, 스위트콘, 이즈니버터, 미소된장 (쌈장,집된장,재래식 된장 불가능), 김1. 계란 5개 기준 물 500ml랑 식초 2t스푼 을 넣고 인덕션 온도7단계로 10분간 삶아주기.2. 찬물에 식혀서 자르면??반숙란 대 성 공2. 파는 흰부분과 초록부분을 둘다 조금씩 사용해야됨.( 초록부분은 색을 흰 부분은 맛을 담당함)숙주는 끓는물에 10초간 데쳐주고 얼음물로 행궈서 놔두기.김은 기름을 두르지말고 앞뒤로 20초씩만 구워주기.3. 물 500ml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미소된장 3/4스푼을 넣어주고 풀어줘 (안풀어주면 된장 뭉쳐서 ㅈ됨)그다음 라면 전부와, 사리곰탕 스프(반틈) 만 넣어줘4. 면이 살짝 꼬들 하게 삶기면 면을 덜어줘( 나중에 토핑올리는 동안 면이 불기 때문에 꼬들할때 덜어주는게 포인트)5. 챠슈만들때 나온 삽겹살 기름은 0.5t스푼 투하!!이거 진짜 킥임 풍미가 달라져6. 준비해둔 토핑을 가지런히 올리기.이날을 위해 홍련 술잔 꺼냈음. 막거리 마실까 하다가 알쓰라서 아침햇살로 대체함.완식 때림맛평가일단 토핑 별점부터구운김: 2/5 보기에는 이쁜데 맛은 굳이??숙주: 4.5/5 와… 이새낀 그냥 많이 때려 넣어옥수수: 3.5/5라면먹을때는 몰랐는데 밥 말아먹을때 톡톡 터지는 식감이 미쳤더라버터: 4/5이즈니 버터써서 그런지 느끼함은 없었음. 오히려 고소했음. 국물이 식어도 느끼함 없어서 그런지 만족함차슈: 5/5걍 이새끼는 진짜 미쳤음. 시간 갈아 넣어서 만들어 먹어 볼만함된장 버터 옥수수라면버터가 이름에 들어가서 만들기 전부터 느끼하면 어쩌나 싶어서 많은 걱정을 했는데 그런거 없고 오히려 국물이 꼬소~~ 해서 좋았음.미소된장이랑 사리곰탕의 분말의 궁합이 돌았더라.챠슈없이 그냥 시판햄으로 먹어도 난 차후에 또 먹어볼 의향이 있음.끝마치며라면대회를 개최해 줘서 고마움. 덕분에 직접 요리해서 든든한 한끼를 먹게되었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콜로니 시뮬에 할라피뇨 넣은 국산 인디 게임 (용량 주의)
[시리즈] 던전 세틀러즈 · [게임소개] 콜로니 시뮬+던전 크롤러=던전 세틀러즈 · [데모] 국산 인디겜 데모 나옴, 이 정도면 펀딩 가능? · 하꼬 던전 크롤러 겜 1년 갈아넣은 개발 근황 (용량 주의) 옆동네 인디 개발자임. 이전에 종종 내가 개발중인 게임 관련 글을 남겼었는데, 요 몇달간 개발에만 집중하다가 슬슬 개발된 내용들을 여기에도 공유하고 싶어서 왔음.그런데, '던전 세틀러즈'가 무슨 게임인지 처음 보거나 본지 오래되어서 까먹은 사람도 있겠지?우선 최근 개발 내용들이 반영된 데모 트레일러 영상을 보도록 하자.https://youtu.be/0TFvqjfDdVg영상을 봤지만 이 게임이 무슨 게임인지 아직 감이 안잡힐 수 있으니 스팀 페이지에 적힌 소개글도 가져와봄."던전 세틀러즈는 콜로니 시뮬레이션 기반의 던전 크롤러 게임입니다. 탐사단을 관리하여 불모의 땅에 정착지를 건설하고, 사람들에게 식량과 은신처를 제공하고, 위험천만한 던전으로 탐사를 보내고, 전략적 전투를 통해 불리한 전투에서 승리하세요!"즉, 요약하자면 이 게임은 플레이어의 전략과 운영을 통해 정착지를 건설 및 관리하고 던전을 공략하는 게임이라는 것임.이전글 재탕하는거라 양심이 찔리긴 하는데 이것보다 이 게임을 잘 설명해주는 짤이 없음.(1) 던전을 공략하고 파밍한다(2) 정착지를 확장하고 발전시킨다(3) 캐릭터와 파티를 육성한다이 과정을 얼마나 플레이어의 전략에 따라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냐가 중요하고,깊게 들어가면 위 코어 플레이 루프를 기반으로 게임 매커니즘상 전투&운영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음.예컨데, 활 패시브 스킬인 '벌크샷' 스킬의 경우 화살을 더 많이 소모하지만 인접한 적에게도 피해를 입힘.따라서 제대로 벌크샷 활잡이를 운용하려면 목재를 더 많이 파밍할 필요가 있고, 화살을 제작하기 위한 목공 제작대도 더 많이 필요함.이런식으로 운영을 어떻게 하냐가 전투에 영향을 주고, 전투를 어떻게 하냐가 운영에도 영향을 주는 상호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음.이걸로 우선 전체적인 내용은 소개된 것 같고, 이번에는 각 요소별로 나눠서 다뤄보도록하겠음.사실 이전 글에서도 어떤 게임인지 이야기는 부분적으로 여러가지 했었는데 이번에 스팀 페이지를 새로 업데이트하면서개발자 입장에서도 무엇을 만들고 있고, 앞으로 어떻게 완성될지에 대한 그림이 조금 더 명확하게 보였던 것 같음.실시간 정지 전투- 턴 and/or 라운드 없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원할 때 시간을 멈추고 고민할 수 있는 전투 시스템- 기절, 출혈, 연소, 도발, 취약, 돌진, 소환수 등 다채롭고 풍부한 전략 효과와 매커니즘- 던전에서 습득한 자원으로 제작할 수 있는 각종 장비와 음식, 소모품이따금 받는 질문 중 하나는 '왜 실시간 전투?' 라는 점인데. 최근 '실시간 전략 vs 턴제 전략'의 판도는 사실상 턴제가 판정승을 거둔 느낌이라개발 초기부터 많이 고민했던 부분임.하지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콜로니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에서 전투 때마다 실시간 -> 턴제로 전환하게 되면게임의 흐름이 뚝뚝 끊기고 몰입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실시간 정지 전투를 채택하게 되었음.(이미지 : 발더스게이트2, 스팀에서 enhanced판을 판매중이다 한번도 안해봤다면 해보는걸 추천)물론 실시간 전투를 채택하면서 연출적으로든, 전투 가독성 측면으로든 굉장히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했는데특히 발더스게이트2 라던가(3아님, 그 고전작 2맞음), 필라스2처럼 기존의 실시간 '정지' 게임들은 대부분 DnD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고턴/라운드 개념이 있어서 내가 뭘 시켜도 반응이 한두박자 느리다던가 뚝딱거리는 답답함을 주더라고. 그리고 실시간 정지 게임들은(다 그런건 아니여도) 대체로 연식도 좀 있는 편이다보니 요즘 전략 게임에서 기대하는 시너지 설계라던가 이런게 현대적 감성과는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음.이런 맥락 때문에 조작감과 전투 가독성, 콜심과 연계되는 UX, 최근 전략 경험의 트렌드까지 고려해서 전에 없던 전투 경험을 새롭게 만들어내야 했고,아직 외부 테스트는 해보지 못한 상태지만 내부적으로는 이거 꽤 생소해도 먹을만한데? 같은 느낌은 드는 상태까지 올 수 있었음.물론, 객관적이고 냉정한 평가는 앞으로 테스터들의 피드백을 받아봐야겠지?그래도 재미삼아 몇가지 떼껄룩 해보도록 하자,물 스킬 트리는 게임의 3속성인 불/자연/물 마법 트리 중에 가장 수비적인 성향을 가진 마법군이야.물 스태프를 들려주면 '버블링'을 소환할 수 있어. 몸빵을 대신 해주기 때문에 파티의 탱킹력을 크게 올려줌.게다가 사망시 폭발하면서 근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는 보호막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 잠재력이 상당히 높은 편.물법은 이 버블링을 소모시켜서 스킬을 쓰거나 새로운 유닛을 소환할 수 있고,여기서는 적에게 관통형 공격을 하면서 디버프를 부여하는 상위 유닛인 버블토드를 소환했음즉발형 스킬도 있는데, 이 스킬은 '워터 다이브'라고 모든 버블링을 특정 위치로 돌진시켜서 즉시 터트릴 수 있음...빗나가버렸네. 미안하다... 케인...참고로 아직 연출은 미완성이라 물폭탄(?) 으로 변하는 부분이 좀 어색하긴 한데, 차차 개선해볼 예정.이대로 끝내면 아쉬우니 몬스터를 보자산성충은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고, 산성충의 공격에 맞으면 '부식' 효과를 얻고 장비의 내구도가 빠르게 감소하게 되니 주의해야 해.그리고 터지면서 주변에 피해를 주기 때문에 산성 폭발에 다수의 유닛이 휩쓸리지 않도록 포지셔닝 해주거나, 원거리 유닛을 이용해서 막타를 치는게 유리함.이건 가장 최근(...오늘) 개발된 몬스터인 '산성 슬로겔'인데, 이 몬스터는 다가오면 도망가서 공격하는 성가신 패턴을 가지고 있음.그래서 파티에 돌진기나 스턴기, 둔화, 원거리 공격 수단이 있으면 좀 더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함.써놓고 보니 다 산성 계열이네. 나중에 다른 몬스터들도 소개할 기회가 생기면 좋을 것 같구만.캐릭터 빌딩- 전략적 기반을 구성하는 6가지 주요 능력치와 재능, 수십가지 전투(EX: 적중&회피율,가드율,피흡,저항력 등등)/생활 능력치, 레벨업 시스템- 유닛에게 개성을 부여하는 종족/배경/인물/건강/영혼 특성들- 검/둔기/대검/활/화염 마법 등 다양한 컨셉의 스킬 트리와 시너지참고로 개발팀은 이 게임을 '하드코어 전략 게임'으로 의도하고 있고, 마땅히 기대될 수준의 다양하고 깊이있는 전략적인 캐릭터 육성 요소를 제공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음.캐릭터 육성은 이 게임의 핵심부이고 설명할 주제와 분량도 고봉밥이라 다음번에 별도 글을 통해서 공유해도록 하겠음ㅇㅇ정착지 운영- 벽과 문의 개별적 건설과 구조물 회전을 지원하는 자유로운 기지 건설 시스템- 실내 조건을 통해 침실과 공방 등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는 룸 카테고리 시스템- 제작과 요리/연구/놀이/농사 등 각종 생활 및 운영을 위한 시스템과 컨텐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작업 우선 순위, 소모 정책, 스케줄 시스템- 새로운 제작법과 구조물을 해금하는 연구 시스템- 단원들의 기분와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무드 시스템- 캠페인 주요 퀘스트와 흥미로운 선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랜덤 이벤트사실상 이 게임의 제작 난이도를 수직 상승시킨 주범임. 일단, 우리 게임은 굳이 치면 '운영'보다는 '전략'에 비중을 둔 게임이지만정착지를 건설하고 운영하는 측면에서도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A,B,C는 모두 갖추고자 했고, 자유로운 건설이나 유닛 태스크 등 하나하나 복잡하면서높은 코스트를 요구하는 피쳐들을 많이 개발해야했음(특히나 프로그래머들이 정말 고생했다고 밖에는...)특히 게임의 플레이 루프가 상당히 덩치있고 서로 결합되어 있어서 뭐 하나 빼면 게임 루프 자체가 성립하지 않기 때문에 (EX : 유닛 욕구, 제작 태스크 등등)애초에 경험적으로 '플레이 테스트'가 가능한 지점까지 오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음.하지만 여전히 정착지 운영은 다른 영역에 비해 빈 부분이 많이 있는 편인데 아직 농사나 놀이라던가, 룸 카테고리, 우선순위 제어 등은 미구현 상태이고, 문짝에 대한 처리(...)라던가 디테일하게 챙길 것들이 굉장히 많이 남아있음. 특히나 갈길이 멀다...던전 탐사- 매 탐사마다 무작위로 구성되는 던전 계층- 다양한 능력과 패턴의 일반/엘리트/보스 몬스터들- 낮과 밤, 날씨, 던전 지역별 환경 효과 및 몬스터 팩션간의 적대적 관계- 깊이 내려갈수록 발견할 수 있는 풍부하고 희귀한 자원들- 흥미로운 발견과 사건으로 가득한 이벤트 방들과 던전 상인- 스트레스와 정신 붕괴 및 극복던전 세틀러즈는 총 6지역까지 존재하고, 지역마다 다른 컨셉으로 제작될 예정임.1지역은 숲이고 가장 먼저 개발중인 지역이라 대부분의 스샷이나 영상이 숲을 배경으로 하고 있음.참고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앞으로' 만들어낼 내용들이 위 리스트들에 포함되어 있고, 시스템 차원에서는 이미 대부분 기반이 깔려있거나 고려가 되어있음.다만... 아무래도 좀 더 컨텐츠, 연출적으로 접근해야할 미구현 항목들이 특히 많은 것 같아서 분량적으로 갈길이 멀다고 느끼는 중..---------------------------------------------어디까지 개발된 상태냐고? 현재 우리는 알파 버전 개발중이고, 1지역 3층까지 플레이 가능한 상태임게임 플레이 루프에 요구되는 필수적인 주요 시스템은 대부분 개발되었고, 각종 컨텐츠는 초기 샘플들을 확보한 상태인 셈경험적인 면에서는 전투/코어 양쪽 모두 초기 경험을 개발팀 내부에서 이터레이션하고 있고(이미지 : 옛날 '프리알파' 테스트 시절 던전 세틀러즈. 지금 보면 흑역사 같은게 되었을지도...)이전 글에 있지만 우리는 대략 1년+a 전에 '프리알파' 버전으로 테스트를 했었음. 여기 갤러들도 고맙게도 몇명 참여해줬었고.결과는... 좋지 않았음. 여러 면에서 게임이라고 부르기 좀 어려웠고. 만들고자 하는 경험을 제대로 테스트하기에는 치명적인 버그가 많고 UI/UX가 끔찍했음.당시와 비교하면 알파로 넘어오면서 정말 많이 발전한 것 같음하지만 드디어 다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수준까지 (처음부터 다시!!) 개발했고,아직은 기술적 안정성이나 플레이 경험이 극초기 단계라 완전 퍼블릭하게 테스트하기에는 조금 부끄러워서,7월에 우리 공식 디코에서 디코 멤버들을 대상으로 작게라도 테스트를 진행해보려 함관심 있는 인붕쿤들은 우리 디코로 놀러와서 테스트도 참여하고 훌륭한 의견들 남겨주면 정말 고마울 듯PS : 근데 여기에는 디코 링크가 안남겨져서, 디코 오려면 먼저 스팀 페이지로 와서 디코 링크 누르기ㄱㄱ아래는 우리 스팀 페이지임(+ 위시리스트 해두면 아무튼 복 많이 받을거임) Dungeon Settlers on SteamA colony sim based dungeon crawler where you manage your expedition to build a settlement in barren land, provide food and shelter for your people, lead them deep into the merciless dungeon, overcome challenging combat by your strategy.store.steampowered.comhttps://store.steampowered.com/app/2798330/Dungeon_Settlers/내용 긴데 읽어줘서 고맙고, 나중에 디코에서 테스트할 때 라던가, 개발중인거 쌓이면 또 와서 썰 풀도록 하겠음
작성자 : TunaCan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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