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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니가와는 훌륭한 전략이다 - 아머드코어 6
반갑다 개중붕들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자 오늘 내가 바이럴할 겜은 이름하여 아머드코어 6 루비콘의 화염 되시겠다 ...라고하나 아머드코어는 기본적으로 싱글 스토리가 메인이며 6편의 스토리 플레이타임은 50시간정도이다 그정도의 분량을 하나의 글에서 전부 소개하는건 무리가 있다 하지만 전작 엘든링과 다크소울처럼 이 게임에도 pvp가 존재한다 그렇다 오늘 바이럴할건 아머드코어 6 pvp다 겜안분 중붕이들을 위해 간단히 게임을 설명하자면 위의 사진에 있는 로봇을 자기가 직접 커스터마이징해 출격하여 싸우는 게임이다 무기, 팔 다리 몸통 기본적인건 물론 로봇의 부스터, 제너레이터, 시스템 등등 전부 취향대로 커스텀 가능하다 자세한건 이따 pvp에서 설명하겠다. 그렇다면 이렇게 생각하는 중붕이도 있을것이다 "가장 강력한 부품을 달면 최강의 로봇이 되는것이 아닌가?" 그렇다 이 게임에도 최강의 무장이 하나 있다 상대에게 근접하여 강력한 한방을 날리는 근접무기 를 막는 쉴드 되시겠다 실제로 pvp랭킹 1등이 인정한 제일 사기무장이 쉴드다. ..그리고 이것이 내 로봇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손에 든 커다란게 레이저 총이고 반대손에 든 작은게 권총 어깨에 미사일 하나 쉴드 하나씩 달려있다 "중붕아 위에 로봇은 어디가고 병신같이 생긴게 있니" 안타깝지만 이 게임은 성능과 외형은 반비례하나 보다 pvp랭킹 1등이 쓰는 커스터마이징을 그대로 가져온거다 자 그러면 실전으로 넘어가자 첫번째 상대는 양손에 헤비샷건을 들고 추가로 근접무기를 들고왔다. 근접전에 강한 커스텀이며 접근을 허용하면 화력이 밀려 패배가 예상된다 하지만 문제없다 중붕이에겐 쉴드가 있다 게임시작 동시에 빠르게 맵 중앙으로 향해준다 이유는 근접전에 강한 상대라고 뒤에 짱박혀 있으면 맵 경계선에 걸려 오히려 도망칠 곳이 없어진다 참고로 허공에 총쏘는건 인사의 의미다 저 헤비 샷건은 공격력과 충격력이 매우 강하다 그러나 몇가지 파훼법이 있다 상대의 양손에 들려있는 샷건이 보이는가? 평상시 이동할때는 저렇게 땅을 향해 총구를 내리지만 발사직전 반드시 총구를 겨누는 모션이 발생한다. 바로 저걸 보고 타이밍에 맞춰 쉴드를 전개하는거다 틀니 중붕이가 아닌 이상 아주 쉽게 따라할수 있다. 이런식으로 쉴드로 상대의 공격은 방어하면서 동시에 나는 공격한다 사기가 아닐래야 아닐수가 없다 열심히 딜교한 끝에 상대가 "스태거" 상태에 걸렸다 상대가 공격을 받아 머리위에 노란색 게이지가 전부 차서 빨강이 된 상태다. 스태거 상태가 되면 잠시 스턴에 걸리고, 받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아머드코어 6 pvp의 기본적인 룰중 하나이다 중붕이는 스태거 상태의 적에게 레이저 빔을 한대 때리맥이고 바로 삼십육계줄행랑을 튀어준다 그렇다 더럽고 치사하게 빤스런이다 이렇게 빤스런을 튀어줌으로써 니가와가 성립하게 된다 역사적으로 니가와는 훌륭한 전략이다. 치사해보이지만 승부의 세계는 차갑다.. 빤스런 치지마자 무섭게 따라붙는 상대 하지만 어림도 없다 중붕이에겐 쉴드가 있다 ..허나 상대와 동시에 스태거 상태에 빠진다 하지만 괜찮다 이미 상대와 체력차가 매우 벌어졌으며 중붕이에겐 필살기가 하나 남아있다 바로 펄스아머 전개다 한 라운드 당 단 한번만 사용할수 있으며 현재 스태거 상태를 전부 초기화, 동시에 배리어를 생성한다 상대도 펄스아머를 펼쳤다 배리어는 당연히 공격을 받으면 깎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적으로 사라진다 그러기에 중붕이는 뒤로가기 키 꾹 누르며 니가와 시전하면서 발사 버튼만 누르면 이긴다. 케이크 먹듯 쉽게 1라운드 승리를 가져간다 pvp는 3판 2선승이다 허나 2라운드는 사소한 찐빠로 패배했으나 마지막 셋째판에서 똑같은 니가와 전법으로 중붕이가 승리를 가져간다. 여기까지가 대략적인 pvp였다. 지금 내가 쓰는 커스텀 이외에도 다양한 커스텀이 있다 예를들면 경량기체의 빠른속도로 모든 공격을 회피하는 커스텀, 고중량 고화력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커스텀 등등 다양한 커스텀으로 pvp를 즐길수 있다 하지만 이 게임의 진짜 재미는 스토리 밀기에 있으며 pvp는 스토리 단물 다 빨아먹고 더 할거없나 하는 사람들을 위해 존재하는게 사실이다... 그래도 은근 재밌다 실은 소개하려고 했던 상대가 2명이나 더 있었지만 글이 지금도 충분히 길어 반응이 좋다면 글을 하나 더 싸도록 하겠다 반응이 좋다면.. 긴글 읽어줘서 고맙다 이기
작성자 : ㅇㅇ고정닉
방출, 1할에서 MVP 후보가 된 카일 슈와버
출처 : https://infieldreport.com/?p=1199올해 카일 슈와버는 미쳤다. 지금 가장 뜨거운 타자라는 말은 과장이 아니다.최근에는 그랜드 슬램이 포함된 멀티 홈런으로 내셔널리그에서 가장 먼저 40홈런을 기록했다. 2022년 필라델피아와 계약을 체결한 후 3.5시즌 동안 172번이나 공을 담장에 넘긴 슈와버가 홈런을 쳤다는 사실만으론 놀라지 않을 수 있다.그러나 2020시즌이 끝나고 방출된 선수가 몇 년 만에 슈퍼스타가 된 스토리는 놀랍다. 2년 전만 해도 홈런만 치는 1할 타자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닌 선수였다. 그러나 방출 선수, 1할 타자라는 수식어는 이제 어울리지 않는다.누구나 아는 파워, 생각보다 괜찮은 컨택 능력슈와버는 늦게 가속하는 스윙을 한다. 흥미로운 점은 팔꿈치가 펴지는 순간에 손목 각을 꺾지 않아도 가속도가 커진다. 비결은 채찍과 같다. 팔꿈치가 펴지면 상체 회전이 감속하고 에너지를 배트로 넘긴다. 배트 상단 부분은 별도로 힘을 주지 않아도 관성 때문에 계속 전진한다.팔꿈치가 펴질 때도 손목은 각도를 유지한다. 배트 상단이 자연스럽게 임팩트 직전까지 참다가 한 번에 에너지를 터트린다. 덕분에 늦게 가속해도 더 빠른 스윙이 가능하다. 배트 스피드 평균 77.2마일은 규정 타석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간다. 빠른 스윙은 하드힛율 60.8%로 리그 1위를 자랑한다.누구와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파워를 자랑한다.가속의 정점이 임팩트 직전에 오니 긴 스윙을 할 필요가 없다. 슈와버는 스트라이드가 끝나는 순간 수평에 가깝게 배트 끝 부분을 투구 궤적에 맞게 집어넣는다. 공과 배트가 비슷한 궤적을 흔들림 없이 더 오래 유지해 컨택시 정타 생성에 유리하다. 공 윗부분을 컨택하는 비율이 21.5%로 낮아 땅볼 타구가 적다. (평균 32.5%)물론 채찍처럼 늦게 가속을 터뜨리면 임팩트 가능한 구역은 짧아진다. 가파르게 내려오는 변화구, 낮은 공에는 약점이 생긴다. 그러나 문제없다. 다른 공갈포 타자들과 달리 자신의 존에 들어오는 공은 확실하고 컨택 능력이 좋다.낮은 지점이 아니면 평균 수준 헛스윙률이다.xSLG : 기대 장타율하드힛% : 타구 속도 95마일 이상 타구whiff% : 헛스윙율더 앞에서, 더 멀리 보내는 타구흥미로운 부분은 내야 플라이, 땅볼이 한 번에 줄었다는 점이다. 가장 큰 이유는 타격 타이밍을 앞으로 잡은 것이다. 타격 타이밍이 늦으면 상체 회전 시 하체의 지지가 약해지기 쉽다. 배트의 수직 궤적이 흔들리니 공의 중심을 맞추지 못할 확률이 높아 당연히 타구 각도가 극단적으로 변한다.반대로 앞쪽 임팩트는 일관된 회전축을 유지해 좋은 퀄리티의 타구질을 유지한다. 2023시즌 홈플레이트보다 5.5인치 앞이었던 타이밍이 24년 9.6인치, 이번 시즌은 11.7인치다. 그럼에도 슈와버는 여전히 선구안이 좋다. 보통 타자들은 더 앞에서 컨택하면 투구를 추적할 시간이 줄어 선구안에 악영향이 생긴다.슈와버는 약간의 오픈 스탠스로 시야를 넓히고 타격을 준비한다. 스윙을 시작하면서도 뒷무릎과 어깨 굴곡을 적당하게 구부려 체중을 뒷발에 실는다. 발이 딛으며 앞발이 강한 지지대를 만들면 직선 이동 에너지가 골반의 회전 에너지로 바꾼다. 골반, 허리, 팔, 배트 순으로 각 분절은 최대 각속도를 넘겨주듯이 연결된다.하체가 출발하고 허리 회전 후에 상체가 따라오는 덕분에 구종을 판단할 시간을 추가로 얻는다. 과한 레그킥을 쓰지 않아도 되니 시야도 방해받지 않는다. 강한 파워 생성하면서도 리그 최상위권의 선구안을 유지하는 비결이다.매년 좋아지는 컨택, 여전히 좋은 선구안이때 앞발의 각도를 1루에 가깝게 딛는다. 자연스럽게 엉덩이도 살짝 열어져 당겨치기 유리한 궤적을 만든다. 당겨치면 자연스럽게 타구 속도를 얻기 쉬워진다. 이번 시즌 타구 비율 55.2%가 당겨친 타구였다. 40%가 안 되는 평균보다 20%p 가까이 더 많다. 라인드라이브 이상의 타구 각도를 낸 당겨친 타구는 전체 타구 중 30.8%다. 메이저리그 평균(16.7%)에 두 배 가까운 수치다.어깨는 반대로 닫혀서 상하체 분리각을 잘 형성해 꼬임을 극대화한다. 엉덩이가 먼저 열리고 골반이 나간 후 어깨가 열리며 순식간에 탄성이 풀려 몸통 회전 속도가 커진다. 상황에 따라 어깨를 조금 더 빠르게 열기도 한다. 빨라진 타이밍과 함께 지난 시즌부터 좌완 투수에 더 강한 모습을 보이는 이유다.매년 타구질 약점이 개선되는 중이다.*Flare : 내/외야 사이에 떨어지는 타구*Burner : 강한 타구Flare와 Burner 타구는 안타 생산 확률이 높다.*AIR : 라인드라이브 이상 타구 각도로 하늘로 향하는 타구이번 시즌 활약은 FA 로이드?흔히들 슈와버가 ‘FA 로이드’를 받았다고 말한다. 실제로 이번 시즌이 끝나면 FA 자격을 얻는다. 그 직전 시즌에 폭발적인 성적으로 커리어 하이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메이저리그에서 FA를 앞두고 기량이 갑자기 급상승한 사례는 적지 않았다. 하지만 계약 후 급격히 하락하는 모습도 적지 않았다. 그만큼 슈와버를 향해서도 계약하자마자 식는 거 아니냐는 우려 섞인 시선이 나오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이다.그러나 앞날은 생각보다 밝다. 한순간의 힘에 의존하는 유형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에너지를 쌓는 체계적인 메커니즘을 만든 덕분이다. 과거와는 달리 심한 기복에 시달리는 선수가 아니다.기복이 줄어들면서 조정 출루율이 상승하고 있다.선구안이 좋아 최악을 면할 수도 있다. 앞서 언급한 이유들로 슈와버는 존 바깥으로 벗어나는 슬라이더나 유인구에 속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투수에게 까다로운 상대가 되는데 타석당 투구 수 4.17개로 상위권(14위)에 해당한다. 장타만 많이 치는 선수가 아니다 보니 팀 타선에 따라 리드 오프도, 중심 타선으로도 소화한다.당연히 슈와버에게도 위험 요소는 존재한다. 온몸을 사용하지만 허리 의존도가 높다는 점이다. 타자들이 에너지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추진력과 허리 회전이다. 추진력과 달리 신체 능력에 크게 영향을 받는 허리 회전은 빠른 스윙 스피드 생성에 한계를 만든다. 극단적인 허리 회전과 꼬임을 만드는 슈와버는 메커니즘 특성상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가는 만큼 30대 후반까지 롱런할 가능성은 낮다.에이징 커브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크리스 브라이언트, 알버트 푸홀스, 코디 벨린저의 부진 역시 허리 중심 스윙이 성적 하락의 대표 이유다. 슈와버는 세 선수보단 허리 의존도가 적지만 다음 시즌 33세인만큼 에이징 커브의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새로 써내려가는 방출 선수 신화슈와버는 방출 선수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슈퍼스타가 되었다. 남은 시즌 어떤 모습으로 마무리할지는 알 수 없지만 지난 시즌보다 성장했음은 분명하다.1할 타자에서 완전체 타자가 되고 있는 슈와버의 활약은 분명 2020년대 후반 메이저리그에 흥미를 더할 것이다.출처 : https://infieldreport.com/?p=1199
작성자 : InfieldReport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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