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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산성입구-북한산 백운대-한강 다녀옴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climbing&no=256467 햄들 북한산 등산코스 평가좀 - 등산 갤러리북한산 탐방센터에서 백운대 올라가서 우이동으로내려와서 시내좀 걷고 경복궁 쯤에서 산책 끝낼건데 어떰? 우이동으로 내려오지말고 바로 경복궁 쪽으로 하산하는 코스가 있나?gall.dcinside.com저번주에 북한산 올라가는 루트 물어봤는데 댓글을 생각보다 많이 달아 주셔서 후기 남김. 초록 보행 빨강 대중교통지도상으로는 총 16km정도 걸은 것으로 나옴.집에서 땅콩버터 한숟가락, 물 한잔 마셨음. 게토레이 한 병 들고 출발. 이때 주변에서 물 한 병 더 사서 올라갔어야했다...11:30(사진은 장축 3000, 품질은 1mb 정도로 줄여서 화질이 많이 떨어졌음.)천길 끝나고 산으로 들어오는데 바로 보이는 나무 위에 벌집아줌마들 테이블에서 간식 먹고 있는거 뒤에서 쳐다보는 들개들.13:00 게토레이 진작에 다 마시고 목말라 죽기 직전.나는 올라갈때 반병 마시고 내려갈때 반병 마시면 되겠지? 했는데 날씨를 생각 못했음.이때쯤 부터 전해질이 부족해진건지 다리가 지치기 시작함. 북한산에는 이렇게 생긴 돌 통로들이 있는데 여기가 바람 통로인지 엄청나게 시원함. 한 70%쯤 올라왔을때 보인 표지판.북한산성에서 다리를 앞에 두고 백운대 가는 길이 두가지 있다. 왼쪽, 가파른길 2km 코스랑 오른쪽, 완만한길 4km코스가 있다. (위 표지판 사진과는 무관함)오른쪽길로 올라왔는데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한다. 아 이제 쭉 올라가나? 싶으면 다시 내리막.오히려 4km 코스가 2km 코스보다 더 힘든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 가파른길은 가본적 없어서 모름.한편으로는 코스에 변칙성 때문에 재미가 풍부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그나저나 아래 둘레길에서는 사람이 그나마 있었는데 올라올때는 백운대 올라가기 바로 직전 돌문 전까지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 14:30 백운대 정상. 생각보다 사람이 거의 없었다. 올라오면서 한 세명 내려오고 내가 올라갔을때도 두명인가 밖에 없었다. 평일이라 그런듯?그리고 백운대 정상 냄새 왜 이럼? 무슨 구리구리한 똥냄새 남. 돌바닥에 이상한 때가 잔뜩 끼어있음.러브버그 시체들. 구석구석에 잔뜩잔뜩 쌓여있었다. 날라다니는건 없었음.물도 없는데 이제 어떻게 내려가지? 라는 생각만 들었다.이 날 먹은게 땅콩버터 한숟가락, 물 한잔, 게토레이 한 병밖에 없어선지, 다리는 이미 털려있고 탈수는 확실.밧줄 잡고 올라올때 조금만 빠르게 올라갈려고 하면 심장이 조이면서 적당히 하라는 신호를 보냈다. 백운대 바로 밑 돌담에 돌문. 바람이 통하는 길이라 엄청 시원하다.우이동 백운대탐방지원센터 쪽으로 하산.하산하자마자 바로 물이나 사 마셔야지 벼르면서 내려가는데 인수암이라는 사찰이 있었다. 물과 식혜를 주신단다.일단 들어가서 눈치를 보고 있었는데 청소를 하시면서 똑같이 내 눈치를 보고 계셨던 아저씨가 알아서 떠 마시라고 안내를 해주셨다. 잘 마시겠습니다.안내대로 식혜를 잘 저어서 마시고 있는데 또 다른 분이 내 밥알 하나 없는 식혜를 보시곤 "잘 저서야 하는데..."라고 말하시면서 가신다. 밍밍한게 내가 잘 못 저어서 그랬나 보다.근데 국자가 너무 짧아서 땀에 절여지고 산 타느라 더러워진 손이 식혜랑 닿을까봐 팍팍 젓지를 못했다.날씨 탓인지 켜지지 않은 온육수통에 든 물은 뜨거우리만치 미지근하고, 날씨 탓인지 냉육수통 안에서 식혀진 식혜는 얼음장 같았다.뜨거움과 차가움 사이에서 중도를 찾아 열반에 다다르라는 불교의 깊은 뜻인가? 사람을 보면 짖는 인수.인수암 정면. 4000만화소16:30 하산 완료.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지만 북한산 처음 올라 가본것 치고는 별 탈 없이 마무리 했다.사람들이 이 우이동 백운대 코스를 많이 가는 이유를 알겠다.내가 올라온 반대편 북한산성 코스에 비하면 정말로 좆밥임... 길이도 짧고 발 디디는것도 어렵지도 않고 오로지 계단만 있어서 난이도랄것도 없다.유일한 문제는 우이동 시내에서 여기까지 올라오고 내려오는게 귀찮다는거. 주말에는 택시 올라오는 방향 인당2천원 내려가는 방향 1500원 받고 사람 다 차면 태워준다고 한다. 여기는 작은 마을버스 한대가 시급하다. 이때부터 허벅지에 쥐가 나기 시작했다. 하필이면 내리막이라 더 했다.17:20 허벅지, 종아리가 한걸음마다 뭉쳐서 포장길 내려오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렸다.처음 와 본 우이동 시내는 요즘 차들이 돌아다니는 20년전 시골이었다.북한산우이동 우이신경전철-신설동 2호선-건대입구 7호선-자양역-뚝섬18:30. 편의점에서 요거트 하나 사먹었다.한강 동쪽 북단에 너구리 많이 보이더라. 사람을 봐도 도망가지도 않음. 뚝섬에서 옥수역까지 걸음.체력적으로는 반포한강공원까지도 걸을 수 있었는데 다리 근육이 뭉친 관계로 지하철 탐.옥수역 3호선- 을지로 3가 2호선- 신촌신촌 로터리 이마트에서 물 한병 사 마시면서 밑으로 내려와, 경의선 숲길을 걸어 홍대, 연남동에서 잠깐 걷다가 마무리. 22:30딱히 뭐가 먹고싶지도 않아서 물 마시고 잠.북한산 백운대 파노라마. 서쪽방향. 사진 중심부에 고양 스타필드가 보인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DTM에 나타난 낯선 손님 이야기 -1
DTM 실제로 본적이 없는사람이라도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독일을 대표하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사실 이 독일 최대의 모터스포츠 시리즈는 1992년을 끝으로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해있었다. 시즌이 한창 진행중인 도중 아우디가 갑작스럽게 팩토리팀을 철수해버리면서 DTM에 팩토리팀은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두팀밖에 남아있지 않게되었고, 설상가상으로 BMW조차 E30 M3를 1992년 시즌에 투입하는것을 마지막으로 DTM 참여용 호몰로게이션 차량은 다음시즌부터 생산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면서 순식간에 유럽 최대의 투어링카 레이싱 시리즈가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하게 된다... 그런데 그 1992년 시즌 말엽, 빨간색 리버리를 두른 어떤 낯선 손님이 갑작스레 DTM에 나타난다. 12,000 RPM의 찢어지는듯한 초고음역대의 배기음, 공격적인 에어로를 잔뜩 장착한, DTM이라는 독일인들의 무대에서는 볼수 없었던 낯선 스타일링을 가진 외국손님의 등장이었다. 독일을 근거지로 하던 이 유럽최대의 투어링카 시리즈가 이제는 완전히 다른 국면을 향해가고 있다는 신호탄이었다... 이야기는 80년대 그룹 B로 거슬러 올라간다. 란치아 델타 S4의 비극적인 사고로 그룹B가 문을 닫은것과 별개로, 란치아는 당시 WRC를 사실상 지배하고 있었는데 그룹B의 갑작스러운 폐지로 인해 란치아 랠리팀과 모터스포츠 부서에서 일하던 많은 인력들은 순식간에 일거리가 사라져 허공에 붕떠버리게 된다. 물론 그룹 B의 폐지이후에도 하위 그룹이었던 그룹 A가 그나마 존속하고는 있었지만 더 이상 그룹 B만큼의 위상이나 화제성, 시청률을 끌어모으지는 못했다 거기에 설상가상으로 랠리에서의 전설적인 업적에도 불구하고 정작 란치아의 자동차는 이탈리아밖에서는 지지리도 팔리지도 않았고 란치아는 이제 적자만 하루하루 누적시키며 돈을 까먹는 천덕꾸러기가 되어버렸다. 1990년, 피아트 그룹에 새로 부임한 야심찬 신임 CEO 였던 파올로 칸타렐라는 결국 결단을 내린다.란치아의 상징과도 같던 란치아의 모터스포츠 부서, "스쿠데리아 란치아"를 눈물을 머금고 해체시켜버리고 이 인력들을 전부 다른부서로 옮기기로 한것. 바로 피아트 산하에서 오랫동안 잊혀져 있던 브랜드, 알파로메오를 부활시키는 것이었다. 한번에 다 못쓰겠어서 퇴근하고 2편씀 ㅈㅅ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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