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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2024 섬머 쇼케이스 요약]
- 관련게시물 : 로아 vs 메이플 쇼케이스 대결 결과 jpg1. 신규 대륙 '쿠르잔 북부'베른 북부 이상이라고 함2. NPC 외형 개선똥내 디자인 변경3. 카제로스 전장판카던 대체 '전선' 입갤시간 더 긴 대신 1번만 돌면 됨신규 가토 등4-1. 카제로스 레이드 1막 '에기르'1관 일리아칸2관 에기르 예상7월 말 출시4-2. 카제로스 레이드 2막 '나로크'1관 아브렐슈드2관 나로크 예상9월 중 출시5. 솔로잉 컨텐츠발탄 - 상아탑까지 가능사멸/서포터 등 지원용 버프 선택 가능골드도 일부 지급함6. 초각성새로운 스킬 키 추가규모가 규모인만큼8월에는 업데이트 하도록 노력한다고 함전직업 초각성 스킬 1개씩 보여줬음7. 신규섬 '버즐링 아일랜드'꿀벌 컨셉8. 신규 내실 '크림스네일의 해도'약간 미술품 같이 여러곳에서 모을 수 있음9. 기억의 오르골 3여러 이야기 추가퀘스트 조건 완화10. 악보 시스템10월에 업데이트합주 가능 ..11. 시즌 3 입갤시즌 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 여름 중 시작하드리셋 없고 성장요소는 그대로11.1 레벨 확장전투 레벨 70으로 (팔찌 영향감)원정대 레벨 300 -> 40011.2 T4 아이템T4 전용 신규 명파/명돌 강화석보석 팔찌 장신구 등에 대한 T4 입갤보석 T3->T4로 계승 가능'당분간'은 공존하는 형태로 존재한다고 함11.3 T4 시작점 '케누아트 요새'여기 돌면 T4 아이템 흭득 가능유물 20강/고대 25강까지 강화 가능11.4 T4 장비초월/엘릭서 보존 가능재련 이펙트 선택 가능품질 최대치 120으로 증가천장 시스템 존재(T4 전용 혼돌 존재)시즌3 업뎃하면 엘라 부여 2 가능추후 에스더 9/10강 확장11.5 아크 패시브전투 메타 혁신경직된 세팅 구조 개선진화 / 깨달음 / 도약으로 나뉨아크 패시브는 ON/OFF 효과ON -> 아크 패시브 효과로 세팅 대체OFF -> 기존 세트/특성/각인 사용고착하여 성능 뛰어넘으면 기존 세팅은 사라질듯지금의 세팅 구조를 완전히 갈아엎음[진화]장비(무기, 머리 등) 관련[깨달음]장신구 관련[도약]팔찌 관련[각인 프리셋]직업 각인은 [깨달음]에서 사용일반 각인 5개 선택하여 간편히 적용 가능최대 333333 적용 가능각인서는 계속 필요함11.6 T4 어빌리티 스톤 9/7돌 10/6돌은 가치 보존 일부 가능하게 함10/7돌이 현실적인 GOAT돌이 될 예정11.7 T4 악세서리장신구 '연마' 시스템 도입무작위 효과 개방 (중복 가능)연마해도 거래 가능11.8 T4 팔찌9월 나로크/아브 레이드노말에서 T4 유물 / 하드에서 T4 고대 팔찌 흭득 가능변환에 블큐 시스템 (before/after 결정 가능) 도입11.9 T4 보석보석 계승 가능 (멸홍은 계승해도 고정)T3 10레벨 -> T4 8레벨T3 9레벨 -> T4 7레벨공격력 증가 효과도 있음11.10 노후 컨텐츠 정리스페셜 난이도 / 협력,난투전 / 권좌의 길 / 혼돈의 사선 / 툴루비크 / 토벌,점령전 삭제영지 인장 통합 / 황해 주화 통합 / 군단장 표식 통합 / 인연의 돌 삭제11.11 신규 전투 시스템패링과 같은 '저스트 가드' 시스템 추가각인 (사멸 위주) 개선배템 추가, 도트 피해 개선(이하 짤 제한으로 필요 없는 것 생략)11.12 길드 개선원정대 단위 길드 가입 지원길드 미션 간소화혈석 보상 구조 개선길드 커뮤니티 편의점 개선11.13 영지 개선초반 접근성 개선UI 개선활동 간소화11.14 펫특기 추가 - 내실 효과 제공'방범대' 배치하면 특기 적용됨11.15 생활최대 레벨 70레벨로 확장각종 생활 밸런스 조정스킬 개편도구 흭득 난이도 완화11.16 증명의 전장협력전, 난투전 제거신규 모드 1:1 대장전 추가매칭 위주 완화계급 유지 경험치 제거11.17 카드세구/암구 등 24각 효과 추가신규 카드팩 추가토구빛/화구빛/수구빛 동일 세트 추가11.18 기타 파밍유물 각인서 추가 - 5개마다 효과 상승신규 스킬 룬 추가초월 옵션 간소화트라이포드 레벨 설정 간소화 - 트포 개수 제한 해제 등11.19 기타 개선파티 찾기 중 행동제약 완화- 파찾 중 레이드 가능 등, 방장이 설정 가능데미지 효과 개선 - 단위 출력, 폰트 변경 가능 등기타 UI, 가이드 개선 등12.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1600까지 성장 지원- 1520 점핑권 -> 아브 고대장비 지급 -> 1580 일리아칸 고대장비 바로 지급- 1600 달성: 컴플리트 보상 / 바로 전투레벨 60- 1610 달성: 어불 100개 / 초월 무료 복원권 10개- 1620 달성: 전엘 10개 / 아그리스 비늘(상재) 30개- 1640 달성: T4 보석 6렙, 전카 2개13. T3 구간 완화- 모든 캐릭터 각인 지원- 상시 인게임 귀속 보석 제공 (최대 7레벨, 노보석 이슈 사라짐)- 재련 완화 구간 확장 (1580까지 실링 강화)- 장비 제작 / 세트 업그레이드 비용 완화- 엘릭서 완화- 초월 완화 (주차 2배 줄이고 비용 절반으로)- 경험치 지원- 카멘 완화: 1관 눈알, 3관 전세사기 패턴, 격돌 난이도 하락 등전멸/리트나는 경우 많이 줄인듯- 상아탑 3관문 삭제14. 골드 흭득량 조정사진 참조15. 이벤트 등 자투리- 재료 모아서 보상 교환, 늘 하던거신규 레이드 추가, T4 이슈 등으로 피로도 매우 증가하여 카던도 완화하고, 그냥 하던거만 해도 이벤트 완전히 가능하도록 함- 신규 아크 패스 '시간의 신관'- 신규 수영복 아바타- 맘스터치 콜라보 (7월)- 도미노피자 콜라보(8월)- 아우어 베이커리 콜라보 (9월)- 더현대 서울 로아 첫 팝업 스토어 (재학피셜 진짜 기대해도 좋다고 함)[ 로드맵 ]카제로스 레이드 1막 외에는 전부 7월 10일 업데이트[ 쇼케이스 보상 ]쿠폰 코드 24심연의끝을마주한자내용은 여기까지 내용 진짜 역대급으로 많은듯 ㄷㄷ- 쇼케이스 시작 40분째.. 중간 요약...jpg시즌 백만번째 기간제루타비스 피앱 피도미굿즈만들었다노고래대상 페이백 이벤트아란 은월 리메이크머가 다른거노;진지하게 역대 최악인거 같은데..ㄹㅇ ㅇㅈ하면 개추 ㅋㅋㅋㅋ- 오늘자 대황로벤 일침ㅋㅋ메숭이들이 어딜 사람과 겸상하려 드노 ㅋㅋ- 김챙섭 쇼케이스 유저들의 반응...TXT로숭이 : ㅋㅋㅋㅋ 메숭이들 반응보니 메이플 쇼케이스는 망했구만 꼬시다 멍청한놈들메숭이 : 흠... 확실히 김창섭 디렉터 이번엔 상당히 실망스러웠어3시간 동안 이렇다 할 업데이트 내용은 보여주지도 않고6차 마코도 추가하지 않다니밸런스는 6차로 잡을 생각이라더니...로숭이 : ㅋㅋㅋㅋ 그렇지??그딴 망겜에 시간 버리지말고 로아로 빨리 넘어와라 메숭이 : ??? 내가 왜???로숭이 : ??? 왜냐니 너희 쇼케이스 망했잖아?메숭이 : 쇼케가 망하건 말건메이플은 내 인생을 바칠만큼 훌륭한 게임이야그리고 이번은 실망스럽긴 하지만여태 김창섭 디렉터가 보여준 행보는 아주 만족스러웠지사람이 한번쯤은 실수 할 수도 있는거야나는 김창섭 디렉터를 믿어 보겠어로숭이 : 그럴수가.... 이번에도 메이플을 이길수 없다면우리는 언제쯤 메이플을 이길수 있는거냐고!!!!!!!!!!!!!일반인 : 아니 쇼케이스 내용이 별거 없는데도 계속 할거라고?대체 얼마나 재밌는 게임 이길래 저러는걸까이번 업데이트 때 메이플 찍먹 좀 해볼까??
작성자 : 시립고정닉
덱 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프로토타입 개발일지 #1
[시리즈] 개발일지 · 내가 기획서를 작성, 관리하는 방법과 팀 스토리 관리 · 덱 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개발일지 #0 - 기본 전투 저번에 개발일지를 적긴 했는데 너무 내용이 부족한 것 같아서 이번에 한번 다시 적어볼려고프로토타입이라 진짜 에셋 아무거나 주워와서 만든거라 볼품없는건 이해해줘1. Boot 씬게임 제일 처음켜면 스튜디오 로고 나오고 하는 씬 있지?나는 거기서 게임 전반에 자주 쓰이는 리소스들을 로드하게 해놨어지금까지 AssetBundle만 써왔는데 이번에 공부할 겸 Addressables를 써서 리소스들 등록하고겉으론 로고 보여주고 뒤에선 오브젝트 풀에 보관해 그럼 필요할 때 바로바로 쓸 수 있어2. 타이틀 화면타이틀화면에서는 게임 플레이을 플레이 할 덱을 고를 수 있어이 덱을 점점 강화해나가서 더 강한 적을 쓰러트리는 게임이야받는 카드 수가 더 많거나, 조커카트가 있거나, 강화된 카드가 들어가 있거나, 데미지 계산에 보너스가 있거나 등등플레이어가 어떤 덱을 구성할지 미리 생각할 수 있게 할려고 해덱을 고르면 난이도 선택을 할 수 있게 구현했어 일단 시작 체력이나 스텟정도로 레벨디자인 할려해그리고 당연히 새로시작, 이어하기도 구현했어 저장 파일이 있나 없나에 따라 이어하기 버튼이 나와3. 정비소3-1 스테이지 선택UI는 무시해줘 ㅋㅋ적들을 선택 할 수 있는 화면이야적들이나 덱, 카드, 난이도 등등의 데이터는 다 csv로 입력할 수 있게 해놨어근데 데이터 중에 게임에 표시되는 문자열은 전부 따로 저장해서 불러오게 해놨어이래야 나중에 AI 쫘라라락 돌리면 언어지원 한방에 끝낼 수 있어. 아마도?그리고 문자열은 규칙대로 적어 놓으면 자동으로 C# 클래스를 생성하게 생성기를 만들었어3-2 덱 강화창이거는 카드를 덱에 추가하거나 덱 자체를 강화시키는 화면이야추가할 카드랑 덱 강화 아이템은 다 랜덤으로 등장해덱 자체를 강화시키면 게임 플레이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어 (특정 형태 공격 데미지 2배, 상점 가격 인하 등등)깨알같이 아이콘 길게 클릭하면 설명나오게 만들었어 ㅋㅋ어떤 강화를 가지고 있나 확인창도 만들고3-3 카드 강화창이 창에서는 카드를 파괴, 강화를 할 수 있게 했어필요없는 카드를 덱에서 삭제하거나 카드를 강화해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이것도 다 랜덤으로 떠 근데 지금은 데이터를 조금만 넣어서 같은 것들이 많이 나온거야돈 주면 새롭게 카드랑 강화를 뽑을 수 있게 해놨어 여기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들을 확인 할 수 있게 해놨지3-4 회복소전투중에 체력을 잃게되면 자동 회복이 아니고 회복소에서 돈을 내고 회복해야해지금 구현중인데 적들이 함정카드를 강제로 추가하는 방해공작을 하는데 그 카드들을 없애주는 기능도 할꺼야또 1회용 버프를 주는 기능도 지금 구현중이야4. 게임 화면적을 선택하고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일정 수의 카드를 받아(덱에 따라 강화에 따라 달라짐)그럼 그 카드를 위의 9칸중 한곳에 등록 할 수 있어등록을 위한 룰은1. 숫자7 한 장 이상2. 같은 숫자카드 3장 이상 2-1. 5장을 동시 등록 2-2. 모두 같은 모양 등록 2-3. 5장을 모두 같은 모양 등록3. 연속된 숫자카드 3장 이상 3-1. 5장을 동시 등록 3-2. 모두 같은 모양 등록 3-3. 5장을 모두 같은 모양 등록4. 이미 등록되어 있는 같은 숫자카드와 같은 숫자카드 1장 이상 4-1. 모양까지 같음5. 이미 등록되어 있는 연속된 숫자카드와 연속된 숫자카드 1장 이상 5-1. 모양까지 같음이렇게 등록 할 수 있고 난이도에 따라서 적에게 다른 데미지를 줄 수 있어그리고 추가로 밑의 경우로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어1. 연속으로 3번 이상 등록2. 등록 칸이 빙고를 이룸3. 등록 후 손패가 없음이런 방식으로 데미지랑 등록 방식을 보여줄꺼야이렇게 카드를 등록해서 손패가 부족해지면 드로우하고 필요없는 카드는 버려가면서 진행하는 방식이야1턴에 지정된 횟수를 전부 소모하면 턴을 종료하고 플레이어는 데미지를 받아게임 클리어는 적 체력을 0으로 만들기게임 오버는 본인 체력이 0, 지정된 턴수를 오버, 덱에 카드가 없음 이렇게야이 후엔 적의 방해공작을 구현할꺼야 아까 말했던 함정카드 또는 7을 등록할 수 없다던가 특정 구역에 등록하면 데미지를 주거나카드를 볼 수 없게하던가 이것저것 생각하고 있어이번에 아이패드로 빌드해서 주변사람들 플레이 시켜줬는데 평이 좋았어서 기분이 좋아5. 마무리퇴근하면 틈틈히 2~3시간씩 만들고 있어 여기까지 한 달하고 2주 정도 더 지났네파일 리스트 보면서 오우 많이했다 뿌듯해하고 있어 ㅋㅋ이제 몇 주만 더 코딩하면 프로토타입은 끝날꺼 같아다음 개발일지는 UI싹 바꿔서 볼만하게 올게 끔찍한 그래픽 미안했어 더 열심히 할게 ㅋㅋ이 글이 너희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파이팅이야!
작성자 : MAYONEZU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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