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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궁극의 철물 관리 가이드 1.5
칼가는법샤프닝/스트로핑 방법론1.기본원칙은 압력 각도 = 알파 오메가2.각도는 늘 적정각도로 일정하게 유지/압력은 마무리, 고방수로 갈수록 압력은 가볍게3.마무리에 압력을 줄이지 않으면 과연마로 끊임없는 버=burr=バリ(바리, burr를 일본어로 읽은 것) 지옥에 시달리게 됨.모든 샤프닝은 궁극적으로 초기에 균일하게 버를 만들고(Apex=엣지 정점을 균일하게 형성), 이후 이 버를 완전히 제거(=디버링, 엣지 정점을 노출)하는 과정임(https://gallog.dcinside.com/cks0100 님 작품)버는 눈에 보이고 만져지는 커다란 크기부터, 눈으로 전혀 보이지 않고, 만져도 느껴지지지 않는 현미경적인 사이즈까지 존재하며,특히 고방수 연마시 인간의 5감으로는 직접적 감지가 사실상 어려운 극히 미세한 버가 발생하고, 이는 잘 제거되지 않으며, 실 사용시 순식간에 날을 무뎌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 디버링에 더욱 주의해야 함.4.각도유지의 검증무선 어디를 가는지 확인하고,더블베벨의 경우 씨닝의 대상이 프라이머리 베벨, 샤프닝의 대상이 세컨더리 베벨일본식 싱글베벨의 경우 샤프닝의 대상은 우라오시(움푹 패인쪽)+키리하 끝부분인 코바샤프닝 중에는 가는 곳과 숫돌과 엣지사이에 그림자가 생기는지(=틈이 생김 각도 너무 낮음)등으로 체크(엣지에 검정 마커를 칠하고 샤프닝 하고 닳는 부분 확인하여 작업 중간에 확실히 검증 가능, 페이스티드(=연마제를 바른)스트롭 사용시 에도 동일하게 적용됨)또한 정확한 각도유지를 위해서는 연마간 숫돌을 자주 평탄화(래핑, 面直し멘나오시)해주는 것이 좋음사용 전/후로는 연필로 사선을 그어 평활도를 체크하고, 사용중에는 수시로 한두번씩 가볍게 표면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음그 이유는, 숫돌의 경우 이 작업이 단순히 평탄화(트루잉) 뿐만 아니라 표면의 로딩(공극의 쇠때 낌)을 제거해 연마속도를 향상시키기 때문임. 표먄의 연마제 입자가 마모되는 '글레이징' 이 일어난 경우, 새로운 연마제 입자를 노출시켜주는 기능(드레싱)을 하며, 저방수 숫돌의 경우 표면을 의도적으로 거칠게 만들어주고, 이를 통해 실질 입도를 낮춰 연마속도를 비약적으로 빠르게 만드는 등(드레싱=바인더 사이에 연마제가 파묻힌 것을, 주변 바인더를 삭제하여 연마제 입자가 돌출되게 만듬)을 다양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음.5.스트로핑부드러운 소재(단단한 표면이 아닌 다소간의 유연성이나 신축성을 갖는 것)에 칼날을 문지르는 것하여간 무조건 해라. 없으면 수건이나 엄지손가락이라도 문지르자.예리하게 갈린 칼은 그냥 놔두기만 해도 산화되며 엣지 끝의 두께가 증가해 눈에 띄게 무뎌진다.이것을 스트롭 해주면 신속하게 다시 예리해진다.그냥 스트롭은 느껴지지 않는 극히 미세한 버/산화피막 까지 완전히 제거 해주는 효과를연마제를 묻힝 스트롭인 페이스티드 스트롭은 거기에 추가적인 예리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특히, 페이스티드 스트롭의 경우 숫돌에서는 필연적으로 생기는 표면 아래의 데미지 부위를 제거하면서 연마가 가능한 거의 유일한 방법으로잘 부숴지지 않으면서 오래가고 예리한 엣지를 위해서는 최선의 마무리 방법.가죽스트롭 사용법 3 부작https://www.youtube.com/watch?v=ws6hHVR1sLI&list=PLFX11AxeDsNvBrawnc_5znJVk6BxLlxt_https://youtu.be/ws6hHVR1sLIhttps://youtu.be/BUuvZNg3Omwhttps://youtu.be/QMfw9pPl8ZI나노클로스 로딩https://youtu.be/qzI01wBhLD0나노클로스 사용https://youtu.be/ZFWEv6ysWOo샤장님 스트롭 영상https://youtu.be/IPrnPb4qWdk밥크레이머 영상https://youtu.be/M8uf2xZmsC8100엔 식칼을 3만엔 숫돌로 갈아보았다(마지막 마무리 앞치마 스트롭)https://youtu.be/0P6klz6BTek6.연마방향-엣지리딩(날 끝이 선두=물건 자를때 진행방향과 같음)장:버를 적게 남기고, 공격적으로(빠르게)연마됨단:숫돌에 파고들 수 있어 조심해야함-엣지트레일링(날 끝이 따라감)장:숫돌을 적게 소모하고, 좀더 섬세하게 갈 수 있으며, 숫돌에 파고들지 않음단:버를 많이 남기고, 속도가 느림많은양을 갈아내야하는 작업등 숫돌에 샤프닝 수준의 본격 연마시 엣지리딩/엣지트레일링 무관하게 양쪽 다 활용하길 권장(작업속도 증가)숫돌에 아주 가볍에 스트로핑하듯 연마하는 "호닝" 의 경우 엣지 리딩이 더욱 유리(적은 버)가능한 미세버를 제거하기 위해 숫돌에서 조금 더 마무리 하는 경우. 한두번 아주 가벼운 압력으로 엣지트레일링으로 끝내기를 권장(숫돌을 파먹어 수포로 돌아가는 일을 막고, 섬세한 마무리 가능)스트로핑은 부드러운 표면이므로 반드시 엣지 트레일링사용그러지 않으면 눌린 스트롭에 파고든 엣지에 스트롭이 잘려나가며 스트롭 표면에 상처를 남기고, 스트롭을 자르는 과정서 엣지도 무뎌지는 역효과가 나니 요주의7.날 끝의 아주 미세한 베벨(마이크로베벨=이토히키바/코바)내구성과 잘 잘리는 능력 양립을 위해 좋은 선택.현미경으로 봐야 잘 보이는 수준의 두께(0.1~0.2mm)로 스무스하게 컨벡스하게 만들면 베스트(=일본 하마구리바 처리된 이토히키바=컨벡스 마이크로베벨)완전히 연마한 다음, 스트롭에서 의도된 엣지각 둔화를 일으켜 만드는 경우 아주 자연스러운 마이크로 베벨을 얻을 수 있음추천하는 나이프 엣지유지관리용 샤프닝툴 조합, 숫돌 조합BEST "어떤 소재의 나이프도 완벽 유지관리 가능"1.나노혼 NL-10 래핑 플레이트, 소결식 다이아몬드 숫돌 다이아몬드 숫돌(베네브, 젠드, 나노혼, PDT, ALDIM) + 젠드 소가죽/캥거루/나노/양모 펠트 스트롭 or 거니클로스 or 시드니스트롭 & 4 or 3마이크론 폴리다이아몬드 에멀젼 or 거니주스 3마이크론 + 젠드 나노스트롭 or 거니클로스 &1마이크론 폴리다이아몬드 에멀젼 or 거니주스 1마이크론 + 마무리용 클린 가죽스트롭(젠드 캥거루가죽 스트롭 or 시드니 스트롭)더 빠른 고광택 연마를 원하면 고농축 에멀젼 8마이크론 이상을 거친 스트롭에 도포한 것을 추가절약형2.젠드 글래스 래핑플레이트, 나노혼 다이아몬드레진 나노스트롭 10 마이크론 + 젠드 양면 패들스트롭 & 4마이크론 폴리다이아몬드 에멀젼 or 거니주스 3마이크론자린고비형3.젠드 글래스 래핑 플레이트. 세라믹(산화알루미늄)숫돌 나노혼 15 마이크론 + 젠드 거친가죽or캥거루가죽or나노 스트롭or양모펠트 & 스트로피스터프 등 4마이크론 모노다이아몬드 스프레이/서스펜션예산쥐어짜기3.세라믹(산화알루미늄)숫돌 인의흑막 1000 + 젠드 (거친가죽or캥거루가죽or나노클로스or양모펠트) 스트롭 & 4마이크론 모노다이아몬드 스프레이/서스펜션미지노선4.빅토리녹스 듀얼샤프너 + 젠드 거친 가죽 스트롭 & 토멕 PA-70/피칼/오토솔레드라인5.빅토리녹스 듀얼샤프너 + 집에 있는 청바지, 가죽벨트 등등규격외6.무제한&궁극의 수공 샤프닝 킷젠드 J.I.G.S 가이드 샤프닝 시스템 풀세트. 엣지프로 풀세트, 각종 러시아 가이드 샤프너 풀세트+메탈릭 CBN/다이아몬드 저방수 및 비트리파이드or레진 CBN/다이아몬드 중고방수 등전동의 경우 토맥 T-8유지 관리용 오일/왁스사전지식녹=철이 산화됨철의 산화 및 구 촉진에 필요한 것 : 수분, 염분, 산소녹방지=방청=수분 차단, 염분 차단, 산소(공기) 차단1.염분차단->증류수(혹은 생수등 담수)로 충분히 세척.2.수분차단->아세톤 등으로 수분 제거, 혹은 저온 건조기로 건조. 이후 수분 침투 불가능한 포장재로 포장/기름 피막 형성/도료 도포. 보관환경의 상대습도가 40%이하인 경우 녹 발생 극도로 저하.3.산소(공기)차단-> 산소(및 공기)침투가 안되는 포장재(일반 크린랩=산소투과율 높음 효과 낮음) 혹은 적절한 기름 피막 형성/도료 도포스테인리스의 경우 강재 속의 크롬이 산화되며 치밀한 산화크롬 부동태피막 형성하여 작동방청=무언가로 철 표면을 덮어 외부로부터 차단하는 것에서 시작. 혹은 주변환경을 무산소, 무(저)습도 환경으로 조성(어려움).1.윤활용-냄새에 민감하고 음식과 닿을 우려가 있는 경우H3 식품등급 오일 / 빅토리녹스 오일(다만 이건 냄새는 몰?루) / 미네랄오일-윤활 성능이 중요하고 음식에 닿지 않는 경우 -거니 글라이드(최신 윤활제품으로 HBN, 그래핀 윤활제 첨가)-거니 매직(OTF 나이프 전용 침투성 저점도, HBN, 그래핀, 몰리브덴 첨가)-저점도 나노오일(나노오일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급 나이프 상업 샤프닝 제공 업체인 호주 KG에서 고가 폴딩 나이프 윤활에 사용)-총기류등 극한 환경에 사용시나노오일 고점도, 거니슬라이드 및 거니글라이드2.즉각 수분제거 및 단기 방청&윤활WD-403.좀더 지속되는 방청은 Corrosion Xhttps://m.11st.co.kr/MW/Product/productBasicInfo.tmall?prdNo=31354011&ts=15938736607874.장기 보관아세톤으로 닦아 표면 수분을 완전히 제거 후, 퓨어 라놀린 도포https://youtu.be/MgIHqSGc9Uk5.독일제가 쓰고싶다면 발리스톨(굳이?)6.실리콘신예츠 실리콘 오일/신예츠 실리콘 그리스 등7.그리스수퍼루브 테플론/저가형 골든 펄매우 고점도가 요구되지 않을 시, 거니 슬라이드로 대체8.목재 마감용장기보존이 필요한 목재 마감용은 무조건 건성유여야 함비건성유는 목재 내부에 스며든다음 압력을 받으면 끊임없이 흘러나오며 묻음수성 오염물에대한 방어는 제한적으로 막아주지만 유성 오염물의 경우 스며들어 베여듬식용유와 같이 쉽게 산패되는 기름의 경우, 찌든내를 내며 떡지고 썩어 표면을 검게 오염시킴건성유 계통상-옻칠동유 1회, 하-칠하기 전옻칠동유 3회위, 옻칠동유 전, 아래 옻칠동유 후-옻칠동유구채옻칠 옻칠동유, 옻칠성분(우루시올)+동유(텅오일), 건조시간 최소 6시간, 푸드컨텍 가능국산+빠른 작업시간, 외산 오일에 비해 저렴하며, 일광에 기존 텅오일 대비 강하며 천연항균기능성https://guchae.com/product/%EC%98%BB%EC%B9%A0-%EB%8F%99%EC%9C%A0/283/category/129/display/1/-텅오일, 린시드오일1회 건조에 최소 3일 에서 1주일 이상퓨어라고 표기되지 않은 경우 중금속 드라이어 포함으로 푸드컨텍 불가한 경우가 대부분이므로보일드, 폴리머라이즈드 제품의 경우 사용처를 잘 고려할 것-부쳐블락, 비오파외산 오일추천하지 않는 기름냄새가 고약한 들기름 비추천, 목재에 비건성유인 동백유 절대 사용 금지, 고문헌의 동유=동나무기름=텅오일, 동백나무 기름이 아님옻옻칠은 한국 중국 일본의 옻나무 수액을 이용한 유성칠 마감으로 도막의 우수한 내화학성과 경도를 특징으로 함한중일 이외 국가의 수액(배트남, 미얀마 등)은 같은 옻나무라 하더라도 우루시올이 아닌 다른 성분을 주로 하여 내구성이 낮고 항균활성이 없거나 떨어짐-전통 옻->라케이즈(우루시올을 산화 중합시키는 효소)에 의한 중합반응으로 경화됨고온 건조하면 산화 반응이 빨라지는 여타 건성유와는 달리 효소가 활성을 갖는 특정 습도 특정 온도를 만족해야함.건조하거나 온도가 낮은 경우 경화가 진행되지 않고지나치게 고온/다습해도 효소 불활화로 경화가 되지 않고활성 범위 내라도 적정 온습도 이상의 고온 다습 조건에선 지나치게 빠른 경화속도로 표면만 경화되어 울거나, 크랙이 발생.보관 상태가 불량한 경우 경화가 빠른 생칠(옻 수액의 큰 불순물을 거른것, 수분 함유)도 효소가 불활화 하여 칠이 굳지 않을 수 있으니품질이 보장된 생칠을 적절 조건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생칠의 수분을 증발시키고, 자외선과 열로 일부 중합시킨 뒤 불순물을 거른것을 정제칠이라 함옻의 특성에 따라 다르나, 통상 온도 약 25도 습도 75%~80% 가량의 조건이면 양호하다 여겨짐가능하면 경화는 별도 옻건조장이나, 작업 적기인 장미철 권장전통 옻 품등을 분석해 균일하게 만든 것https://guchae.com/product/%EC%A0%84%ED%86%B5%EA%B7%9C%EA%B2%A9%ED%99%94%EC%98%BB%EC%B9%A0%EC%95%94%EC%A3%BC%ED%95%A9/196/category/130/display/1/-개량 옻상온경화 혹은 열경화로, 일반 페인트처럼 마르거나, 가열을 통해 단시간에 경화되어 작업이 쉽고 간단함전천후 사용이 가능한 상온경화형 추천(상온경화형은 열경화 가능, 열경화형은 상온서 경화되지 않음)열경화형은 작업시간이 짧고 단기간내 높은 피막경도를 얻을 수 있어 금속에 적용시 유리상온경화형 옻칠https://guchae.com/product/%EC%83%81%EC%98%A8%EA%B2%BD%ED%99%94%ED%98%95-%EC%98%BB%EC%B9%A0%EC%95%94%EC%A3%BC%ED%95%A9-%ED%88%AC%EB%AA%85-%EC%B1%84%EC%83%89%EC%B9%A0/190/category/129/display/1/간혹 옻 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거나(캐슈 오일 도료), 옻 진액이 아닌 옻나무 물(단순히 물에 옻나무의 수용성 성분이 녹아있음)을 배합하고옻칠이라며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우루시올이 전혀 포함되어있지 않거나 함량 미달로, 옻칠과 성분이 다르고 특유의 기능성도 없음.9.자주 도포/세척되는 칼날 보호용자주 도포 세척하되 비교적 장주기 : 미네랄오일(=존슨즈베이비오일), 실리콘오일굳이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가능한 자주 세정/재도포 권장 : 순수 동백기름※최장 12시간 안에 세정 및 재도포 되는 경우에 한해 특유의 향이 적어 재료 맛을 해치지 않는 종류의 식용유 도포 고려가능식용유 중에는 코코넛 산패가 느린 코코넛 오일을 권하고,정제된 MCT오일의 경우 산패가 잘 생기지 않으므로 권장할만 함 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성자 : 신입고정닉
딴건 모르겠고 백인 우월주의 미감에 쩌들었단건 ㄹㅇ 억울하다
지금 한국 미감에 서양 우월주의 외치는 년들은 병신들임 이 갤에도 똥양인은 어쩔 수 없다고 위대하신 갓양 백인이 예쁜게 당연하다면서 외국은 나가본건지 모르겠는 사대주의 분탕년들이 헛소리하거나 아니면 레딧 다니는 검머외인건지 서구식 미적 기준 타파하고 계몽하라는 별 같잖은 병신 소리하는 년들 있던데 얘네 말하는 소리 매번 똑같음 1.동양인 외모는 서양인한테 똥송해서 어림도 없다 2.지금 미의 기준의 근본이 백인이기 때문에 백인우월주의에 물든거다 이러던데 1번은 서양 취향이랑 동양 취향 다른거 모르고 좆까고 병신소리 하는거고 2번은 틀딱 시절(90년대~00년대)에는 어느 정도 납득갈 수 있어도 현재 한국은 지금 서구권 미감 영향 벗어난거 모르는 년들임 일단 1번처럼 동양인도 하얀피부 좋아함 -> 흰 피부 백인이 우월 이걸로 사고회로 하는 년들은 ㄹㅇ 병신임 한국에서 우상화하는 하얀 피부는 백인과 좆도 상관없음 늙으면 바로 탄력 빠져서 축축 늘어지는 회반죽 같은 피부를 동양에서 누가 좋아함 노화 +5살은 오고 기미 잘 생기고 탄력 없는게 백녀 피부인데 마의 16살이 왜 생겼는지 모름? 한녀들이 탄력 때문에 얼마나 피부과 회전문을 도는데ㅋㅋㅋ 한남도 피부에 대해서 깊게 알지 못해서 그렇지 그런 피부 가까이서 보면 늙어보인다고 존나 싫어해 이건 어쩔 수 없는 동양인 미감임 동양에서는 항상 호감 사는 여자 외모 기준이 어려보인다 => 귀엽다 => 예쁘다로 이어지는 알고리즘 미감이 형성되어 왔고 이게 16살 때부터 노안처럼 늙어보이는 화장을 예쁘다고 하는 서양인이랑 동양인이 취향 제일 갈리는 부분인데 이걸로 똥송할 것도 없고 동양인이 서양인 와꾸 중에 부러운 건 ㄹㅇ 쌍커풀 기본인 눈이랑(그런데 이건 동양인 남방계도 있는거) 상대적으로 좁고 예쁜 코끝 밖에 없음 (이건 근데 서구권에도 흔치 않음. 매부리코 많아서) 그리고 그놈의 피부는 솔직히 동북아시아인이 더 낫다ㅋㅋㅋㅋ 서구권은 피부 화장도 텁텁하게 컨투어링 음영 처리해서 두껍게 다 덮는데 얘네가 색조를 쎄게 쓰는 취향차도 있지만 일단 백인 피부는 잡티, 기미, 주름 존나 많아서 그런 것도 있음ㅋㅋㅋㅋㅋ 동양인들은 무조건 서양보다 메이크업 가볍게 하고 투명감 중시함 그래서 동양인한테 어울리는 귀여운 화장을 백인이 하면 안 어울리고 어색할 때 있긴 함 아무튼 동양인이 좋아하는 스킨은 쫀쫀하고 탄력있고 피부 화장 했을 때 광채가 나면서 밝은 그런 피부인데 이게 백인이랑 뭔 상관임? 오히려 이런 사고회로로 백인 우상화한다는 년들은 그냥 동양식 미감도 없고 서양식 미감도 없는 알못년들 같음 2는 서양에서 서구적인 외모에 맞춰 미적 기준을 만들었으므로 이목구비로 미적 기준을 따지는거 자체가 서구식 사대주의라고 말하는 애들인데 이목구비 미감이 서구식 외형에 일정 부분 영향 받았단건 ㅇㅈ 그런데 결론만 말하자면 지금은 동서양 미감이 ㄹㅇ 차이나게 다름...ㅋㅋㅋㅋ 이게 미국 남자들이 좋다고 환장했던 여돌인 푸시캣 돌스랑 피프스 하모니인데 이 와꾸들이 한국에서 먹힐거 같음? 지금 양놈들한테 전형적인 백인 미녀의 형상은 태닝 피부, 교포 화장, 필러 맞은거 같은 두꺼운 입술, 가슴이랑 엉덩이인데 한국에서 이런 식으로 미국여돌 벤치마킹해서 나온 섹시컨셉여돌 줄줄 망했어ㅋㅋㅋㅋㅋㅋㅋ 미국 비롯한 서양에서는 섹시함=>여자로서의 최강 매력=>예쁘다 로 이어지는데 동양에서는 무조건 섹시하든 청순하든 귀여운 구석이 1개라도 보여야=>여성미=>예쁘다 이렇게 통했고 먹히는 미적 기준이 다른 건 이미 자본주의가 증명한지 오래다 서양에 영향 받은 미의식이라고는 쌍꺼풀 있는 큰 눈이랑 좁고 오똑한 코 밖에 없고 현대 서구식 미녀는 동양에서는 남자나 여자나 매니아층만 선호해 ㄹㅇ 반박하고 싶으면 애프터스쿨, 나인뮤지스, 라니아, 와썹 같은 찐 서구식 빅시 모델 벤치 마킹하고 양놈 취향 타깃화한 아이돌은 왜 죄다 망하고 소녀시대, 카라, 트와이스, 블랙핑크, 뉴진스 같은 여돌은 왜 떳던건지 해명해 걸크러쉬 이런 것도 기준이 아님 걸크러쉬 하다는 k팝 여돌들도 그냥 생긴거나 하는 스타일이 미국인 기준에서는 다 cute하다고 평가 받아 왔음 이건 레딧 했으면 잘 알겠지 그리고 섹시한거 아니더라도 미국에서는 매력있다는 미의 요소인 사각턱, 주근깨, 태닝 피부, 교포화장 전부 동북아시아 3국에서는 안 통함 적어도 사대주의 들먹일 시절로 올라가려면 진짜 아주 옛날에 개화기부터 시작해서 1960년대까지 활동한 그 시절 헐리우드 영화 여배우들 외모 정도에나 사대주의를 들먹일만한거지.... 지금은 이거 미국에서는 고전 미녀라 먹히고 있는 외모가 아님 그리고 올리비아 핫세는 동양에서 더 좋아한 얼굴이고 서구권에서는 동양인이 보기엔 이상할 정도로 엘리자베스 테일러를 더 처줬음 동양인은 기본적으로 착하고 순하고 청순귀염하게 생긴걸 더 쳐주고 서양인은 기본적으로 섹시하고 성숙하게 생긴걸 더 쳐줘서 현대 와서는 미감 차이가 심하게 벌어져서 사대주의 이딴 말 개소리임 ㄹㅇ 한국에서는 성괴같고 부담스럽다고 안 먹히는 얼굴인데 현재 지금 미국 백인층 미녀를 극단적으로 만든게 딱 이 모습이고 헌터 아이라고 아이홀 깊고 째진 눈이 미적 기준에 부합한다는데 동양인들은 예로부터 사슴 같은 눈망울(서양에서는 매력없다는 prey eyes) 중시했던건 이미 다 알음 그리고 이미 한국에서 좋아하는 백인 외모는 백인의 메인 스트림에서 멀어짐 여자애들이 백인 공주님으로 꿈꾸는 와꾸나 남초에서도 인기 많은 백녀 와꾸는 동양이랑 많이 뒤섞인 중앙 아시아계 와꾸임 (러시아 금발 미녀나 위구르계 동양인 외모) (좌) k뷰티 패치 받은 안젤리나 다닐로바 (우) k뷰티 패치 전 화장한 안젤이나 다닐로바 그런데 지금 제일 미국에서 인기인 와꾸는 진짜 이런 골격 다르게 큼직한 와꾸임 한국에서 봐도 한국인 눈에 예쁘긴하지만 동양인이 진짜 저렇게 생기면 남상이라고 하거나 부담스럽다고 대중적인 미인상은 아니게 취급하는 와꾸 지금 미국식 미감이란건 백녀들이 일부러 태닝해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만들면서 다니는건데 구라 안치고 태닝이 미의 기준임 ㄹㅇ 서양인들은 pale해 보이는거 끔찍하게 싫어해서 일부러 태움 이게 ㄹㅇ 미의 기준이면서 같잖게 아시아인 보고 니 진짜 스킨이 아름다워 ㅇㅈㄹ 떠는건데 언제까지 서구식 미감 올려치기하면서 동양인 보고 럽유어셀프라고 말하는지 모르겠음 미감은 이미 충분히 다르게 발전해온게 보여서 억지임 미녀는 세계 각국 어디나 있고 미형은 세계 어딜가도 통하는 면이 있다지만 서양식 미감과 동양식 미감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고 서양 와꾸 근본에 동양도 휘둘려서 인종 차별하게 된다는건 아무리 봐도 사대주의자들 병신 소리임 그냥 할리 베일리는 인종 아니고 동서양 막론하고 못생겼음 ㄹㅇ 서양 역사에 있어서도 동양 역사에 있어서도 과거에도 요즘 트렌드로도 지구 멸망할 때까지도 그 와꾸가 먹히는 날은 오지 않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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