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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총덕들 사이 논쟁
미국 힘쌘 미국곰vs https://youtu.be/1_KHmQZGdaw 556 223 Taking Out Grizzly and Brown Bears in Alaska | Urban Legend??Chuke discusses cases in Alaska where the .223 cartridge was used to take out a large predator! / chukes_outdoor_adventures https://www.chukesoutdoor.comCon...youtu.be ar15(m16) 이러한 논쟁이 왜 발생하냐면 미국의 동네 힘쌘 곰을 본격적으로 한방컷 내려면 (인도적인 이유로 한방컷 내는 무기를 사용하는것도 있음) 최소 308윈체스터 (m60 m14에 쓰임) 30-06 (과거 m1개런드 탄환) 45-70(묵직한 구형 탄환) 300 윈체스터등 강한 반동과 큰 위력을 지닌 소총이 필요하고 곰이 서식하는 곳에 돌아다니는 주민들은 베어스프레이(ㅈㄴ 독한 스프레이)나 대구경 권총을 휴대고 다님 하지만 강한 반동의 소총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민간인들은 그냥 낮고 연사속도도 빠른 ar15로 따다닥 곰한테 정확히 여러발 속사해서 정확하게 맞추는게 낫지 않겠냐 라는 의견이 많음 https://youtube.com/shorts/rwP65oSAliA 이러한 의견에 반대하는 경우는 흥분한 곰을 완벽히 사살 못해서 총맞은 곰이 나한테 달려들거나 미군의 전장에샤 보고되었던 5.56탄의 과잉관통 및 위력 문제 이슈로 인해 (까보면 대부분 맞았다 착각or총열이 짧아져서 생긴문제임) 곰이 죽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라는 의견이 많았음 하지만 ar15로 막을수 있단 여론은 곰 방어용으로 쓰이는 권총에 쓰이는 44mag보다 위력도 약간 강하고 저반동에 높은 명중률로 맞출수 있고 미군 현용 5.56탄은 매우 높은 속도로 관통하면 탄자가 깨지고 큰 위력을 발휘함 게다가 높은 관통력 때문에 살상력아 부족하단 의견은 곰 상대로는 과잉관통하는 사례는 적다는거 ㅇㅇ 곰도 정확히 5.56 여러발 맞으면 뒤진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음 100년전 할매가 개좆만한 22구경 라이플로 곰을 잡은 사례도 있고곰을 ar15로 잡은 사진 사진은 생각보다 적더라 위 유튜브 영상에서도 곰을 상대로 오해와 다르게 ar15로 충분하고 그냥 초보자면 ar15로도 정확히 여러번 쏘자 아야기함 https://youtu.be/YBN1GkjhBMs ar15로 알레스카에서 곰을 잡는 영상 https://youtu.be/waImlLmnOB0 곰잡기 2 싱붕이들도 동네힘쌘불곰 있는 숲 k2주면 갔다올수 있노?
작성자 : 전라도적고정닉
안싱글벙글 던전세틀러즈 변천사 (+테스트 초대)
[시리즈] 던전 세틀러즈 · [게임소개] 콜로니 시뮬+던전 크롤러=던전 세틀러즈 · [데모] 국산 인디겜 데모 나옴, 이 정도면 펀딩 가능? · 하꼬 던전 크롤러 겜 1년 갈아넣은 개발 근황 (용량 주의) · 콜로니 시뮬에 할라피뇨 넣은 국산 인디 게임 (용량 주의) 인갤에 던전세틀러즈 개발 첫 글을 남겼던게 1.5년 전이더라고? 당시에는 이렇게 기간이 이렇게까지 길어질거라고 생각을 못했는데,만들다보니 더 발전할 수 있는 부분들이 보여서 계속 욕심을 부렸더니 지금은 방망이 깎는 노인이 되어버림.오늘은 여태까지 이 게임을 개발하면서 어떤 부분들이 변화를 겪어왔는지를 (약간의 주관을 섞어) 재미로 살펴보고자 함.근데 일단 끝까지 안읽어도 되게 지금 상태가 어떤지 영상 먼저 떼껄룩하도록 하겠음.https://youtu.be/Q9McdWHg-zI어 뭐야? 이거 전에도 본건데 -> 맞음, 매번 새롭게 영상 구성을 하긴 어려워서 새롭게 개발되는 내용으로 옛날 것들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음. 아마 이게 마지막 뇌절이 될 것 같고. 이 다음은 새로운 구성으로 정식 트레일러를 제작할 것 같음.어디선가 이런 밈을 본적이 있을수도 있는데, 비슷하게 던전 세틀러즈도 흑역사 유치원 시절이 있었음.예를 들어 이런거. 간혹 옛날 이미지를 우연히 발견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마다 나도 어이가 없어서 옆자리 동료에게 고대 유물을 발견했다고 보여주고는 함.이 때에는 건물 리소스를 임시로 넣었었음. 일단 그림판에 네모를 그린 다음에, 자필 서명을 대충해서 배치하면 뚝딱.놀랍게도 당시의 초허접 정착지에도 있을건 다 있었고 옆에서 개발자가 구두로 튜토리얼을 해주면 플레이도 가능했었다는거.지금은 좀 더 이렇게 근사하게 기지 건설하는게 가능하게 되었음. 이번에는 장식들도 넣었고.여기서 한가지 내가 마음에 드는 점은, 이 게임에 방 종류 시스템을 넣었다는 것임.나는 개인적으로 게이머로서는 '이쁘게 꾸미는 것 자체'에 삘을 받는다기보단, 어떤 구성 요소를 만족시켜서 특수한 조건을 달성하고그걸 통해서 내가 게임에서 실질적 이득을 얻는 경험을 좋아하는데, 던전 세틀러즈에서는 개인실을 만들어주면 수면시 기분 보너스를 받는다거나, 더 상위 단계의 신전 조건을 충족시키면 레벨업에 필요한 마석을 줄여주는 식으로 다양한 이득을 볼 수 있게 디자인해뒀음.물론 탐사단원들을 굳세고 강하게 키우고 싶다면 개인실 그런거 필요 없고 엄청 큰 방을 하나 만들어서 침대를 쑤셔놓은 뒤 '공용실'이라고 부르면 됨.던전도 옛날 모습을 보면 정말 본연의 모습에 충실했음. 사실 이 때도 나름의 갬성은 있었다고 생각하는 편.좀 더 근-본 같은 느낌을 주는, 어쨌거나 신사적이고 교양있는 인붕이들이라면 무슨 말인지 대충 알거임.지금은 이렇게 변했음. 각 층마다 포탈이 있는데, 포탈을 통해서 더 깊숙히 내려가거나, 쫄리면 다시 정착지로 복귀할 수 있음.실제 내용물적인 면에서도 꽤나 알맹이를 채웠는데. 아군의 장비와 스킬 구성, 적들의 구성, 맵의 형태에 따라전략적으로, 혹은 전술적으로 경험이 흥미로울 수 있도록 반복적인 개선을 거쳤음.이 GIF를 보면 위쪽의 원딜인 리아나가 [래피드 파이어] 스킬 써서 평타를 3번씩 때리고 있는데(PS : 화살도 3배로 씀),쥐들이 하필 원딜에게 붙어버려서 뒤로 빼는 모습이 보여짐. 이런게 여러가지 요소로 녹아있어서 실제 플레이에서도 그냥 박치기로 싸우는거랑 유닛들 위치, 스킬 타이밍 신경쓰면서 전투하는거랑 엄청나게 큰 차이가 나게 됨.바뀐거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겪은건 UI라고 생각함. 이거 놀리는게 아니라 진짜 옛날에는 던전 지역 선택이 이렇게 생겼었음.세로로SHADOWFOREST지금 보면 이거 진짜 좀 선 넘었다고 생각하는데. 당시에는 일단은 뭐든 넣고 보자는 마인드였던 것 같음.지금은 이렇게 바뀌었음. 아직 탐사마다 붙는 무작위 환경 효과는 구현이 안되었는데. 그래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음.참고로 이 게임의 세계관 설정상 모든 리저드맨은 남자임. 그러니까 이 녀석도... 놀랍지만 수컷이라는거임,이유는 묻지마 우리 아티스트가 그렇다는데 내가 뭐라고 할거여...참고로 얘도 남캐임. 젠장... 좋아했다...그 와중에 리자드맨중에 이렇게 생긴 개체도 존재함. 이거는 이제 리저드맨이 아니라 양서류맨이라고 해야할 것 같은데.내가 원래 이거는 리자드맨이 아니다 반대했었는데, 계속 보다보니까 정들어서 이제는 별 느낌이 안들더라고.이런 몇몇 특이 케이스를 제외하면 내부적으로는 가이드라인을 잡아서 초상화가 일관적으로 느껴질 수 있게 작업하고 있는 중.의외로 퀄리티 높게 초상화를 뽑는다고 다 좋은게 아니라, 게임의 전체적인 톤에 맞출 수 있도록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적절한 결과물이 나오더라고.참고로 이런 귀요미 캐릭터들도 있으니까... 오해ㄴㄴ이건 옛날 제작 UI인데 상당히 투박하고 실제로 UX상으로 사용하기도 쉽지 않았음.이제는 제작할 아이템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선택하는 것도 더 쉬워졌고, 제작이 진행되는 진행도도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었음.이외에도 정보창에서 더 일목 요연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레이아웃을 바꾸는 등UI는 유독 많은 개선 과정(=사실상 갈아엎는) 과정을 거쳤던 것 같고. PC 플랫폼 개발에 익숙하지 않다보니전체적인 사이즈 감을 잡는데서 시행착오도 많이 겪어야 했음.음 일단 생각나는 것들은 이 정도인 것 같음. 다른 것들도 물론 많이 바뀌었고.없던건데 추가된 것들도 정말 많긴하지만.마지막으로, 전에 왔을 때 7월에 플레이 테스트를 한다고 했었는데 빌드를 준비하다보니까 아직 손길이 더 필요한 곳이 많아서 테스트를 연기하게 되었는데,그 이후 플레이 테스트를 준비해왔고 슬슬 이 정도면 다시 데뷔탕트에 보내도 되겠다 싶어서 일정을 확정했음.이번 알파 플레이 테스트는 던전 세틀러즈 공식 디코에 오는 사람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이번주 금요일 9/5 11:00 PM ~ 9/14 11:00 PM까지 진행 될 예정임.시간이 오후 11시 시작으로 조금 에매한 시간인데, 개발팀 일하는 시간이나, 글로벌 시간대인 UTC에 맞춰서 시작 시간을 이렇게 잡게 되었어.아마 몇개월 후에 개발이 좀 더 진행되면 스팀 데모도 공개한다거나 그럴 것 같아서 디코 오는게 부담스러우면 나중에 즐겨줘.여튼 이번 테스트는 가볍게 찍먹해본다 이런 느낌이면 충분할 듯.ㅋㅋㅋㅋㅋ근데 하필 9/5에 시작으로 정하고 나서 실크송 발표가 나버려서... 출시하는 것도 아니라 미루기도 좀 그러더라고.인붕이들 전부 실크송하러 갈거 다 알고 있긴 한데, 일단 실크송 재밌게 하고 만약 잠깐 시간 나면 던전 세틀러즈도 구경하러 와줘ㅋㅋㅋ게임 플레이에 대한 의견을 최선을 다해서 귀담아 듣고, 개선하도록 노력해보겠음.[Steam] Dungeon Settlers on Steam A colony sim based dungeon crawler where you manage your expedition to build a settlement in barren land, provide food and shelter for your people, lead them deep into the merciless dungeon, overcome challenging combat by your strategy.store.steampowered.comhttps://store.steampowered.com/app/2798330/Dungeon_Settlers/PS : 디코 링크를 표기해두려고 했는데, 작성 안된다고 막히네. 스팀 페이지에 디코로 오는 링크 있으니까, 테스트 참여하려면 이쪽 통해서 올 수 있을 것임.종종 인갤에 와서 소식을 쓴것도 상당히 오래된 것 같은데, 올 때 마다 항상 인붕이들이 응원해줘서 힘이 많이 되었던 것 같음.1년 전에 프리알파(솔직히 게임 아니었던 상태라 지금 생각하면 미안한 마음이 드는) 테스트에 참여해줬던 고마운 사람들도 있었고.어쨌거나 아직 부족하거나 엉성한 점도 많이 있는 게임인데 그래도 좋게 봐줘서 고맙고, 다음에 또 기회되면 또 틈틈히 근황 공유하러 와보겠음.
작성자 : TunaCan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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