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최근에 각잡고 짠 구현 코드인데 평가 바람

ㅆㅇㅆ(124.216) 2025.07.30 14:03:27
조회 72 추천 0 댓글 3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Linq.Expressions;

namespace JDWCodeVault.Patterns.Creational
{
    /// <summary>
    /// 플루언트 빌더 패턴의 기본 인터페이스
    /// 메소드 체이닝을 통한 객체 생성을 지원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interface IObjectBuilder<T>
    {
        /// <summary>
        /// 속성 값을 설정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Property">속성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property">설정할 속성</param>
        /// <param name="value">설정할 값</param>
        /// <returns>빌더 인스턴스 (메소드 체이닝용)</returns>
        IObjectBuilder<T> Configur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summary>
        /// 조건부로 속성 값을 설정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Property">속성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condition">설정 조건</param>
        /// <param name="property">설정할 속성</param>
        /// <param name="value">설정할 값</param>
        /// <returns>빌더 인스턴스 (메소드 체이닝용)</returns>
        IObjectBuilder<T> ConfigureIf<TProperty>(bool condition, 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summary>
        /// 설정된 값들로 최종 객체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returns>생성된 객체</returns>
        T Build();
       
        /// <summary>
        /// 빌더를 초기 상태로 리셋합니다.
        /// </summary>
        /// <returns>리셋된 빌더 인스턴스</returns>
        IObjectBuilder<T> Reset();
    }

    /// <summary>
    /// 제네릭 플루언트 빌더 구현체
    /// 리플렉션을 사용하여 동적으로 객체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class FluentBuilder<T> : IObjectBuilder<T> where T : class, new()
    {
        private readonly Dictionary<string, object> properties;
        private readonly Dictionary<string, Func<object, bool>> validators;

        public FluentBuilder()
        {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validators = new Dictionary<string, Func<object, bool>>();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var propertyName = GetPropertyName(property);
            properties[propertyName] = value;
            return this;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If<TProperty>(bool condition, 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if (condition)
            {
                Configure(property, value);
            }
            return this;
        }

        /// <summary>
        /// 속성에 대한 검증 규칙을 추가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Property">속성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property">검증할 속성</param>
        /// <param name="validator">검증 함수</param>
        /// <returns>빌더 인스턴스</returns>
        public FluentBuilder<T> AddValidator<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Func<TProperty, bool> validator)
        {
            var propertyName = GetPropertyName(property);
            validators[propertyName] = obj => validator((TProperty)obj);
            return this;
        }

        public T Build()
        {
            ValidateProperties();
           
            var instance = new T();
            var type = typeof(T);

            foreach (var kvp in properties)
            {
                var propertyInfo = type.GetProperty(kvp.Key);
                if (propertyInfo != null && propertyInfo.CanWrite)
                {
                    propertyInfo.SetValue(instance, kvp.Value);
                }
            }

            return instance;
        }

        public IObjectBuilder<T> Reset()
        {
            properties.Clear();
            return this;
        }

        private void ValidateProperties()
        {
            foreach (var kvp in properties)
            {
                if (validators.TryGetValue(kvp.Key, out var validator))
                {
                    if (!validator(kvp.Value))
                    {
                        throw new ArgumentException($"Validation failed for property: {kvp.Key}");
                    }
                }
            }
        }

        private static string GetPropertyNam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
            if (property.Body is MemberExpression memberExpression)
            {
                return memberExpression.Member.Name;
            }
            throw new ArgumentException("Expression must be a property access", nameof(property));
        }
    }

    /// <summary>
    /// 단계별 빌더 패턴을 위한 타입 안전한 빌더
    /// 컴파일 타임에 필수 속성 설정을 강제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class StepBuilder<T> where T : class
    {
        protected readonly Dictionary<string, object> properties;

        protected StepBuilder()
        {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

        protected StepBuilder(Dictionary<string, object> existingProperties)
        {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existingProperties);
        }

        protected TNext CreateNext<TNext>() where TNext : StepBuilder<T>, new()
        {
            var next = new TNext();
            foreach (var kvp in properties)
            {
                next.properties[kvp.Key] = kvp.Value;
            }
            return next;
        }
    }

    /// <summary>
    /// 불변 객체 생성을 위한 빌더
    /// 빌드 시점에 모든 속성이 설정된 불변 객체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불변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class ImmutableBuilder<T> : IObjectBuilder<T> where T : class
    {
        private readonly Dictionary<string, object> properties;
        private readonly Func<Dictionary<string, object>, T> factory;

        public ImmutableBuilder(Func<Dictionary<string, object>, T> factory)
        {
            this.factory = factory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nameof(factory));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var propertyName = GetPropertyName(property);
            properties[propertyName] = value;
            return this;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If<TProperty>(bool condition, 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if (condition)
            {
                Configure(property, value);
            }
            return this;
        }

        public T Build()
        {
            return factory(new Dictionary<string, object>(properties));
        }

        public IObjectBuilder<T> Reset()
        {
            properties.Clear();
            return this;
        }

        private static string GetPropertyNam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
            if (property.Body is MemberExpression memberExpression)
            {
                return memberExpression.Member.Name;
            }
            throw new ArgumentException("Expression must be a property access", nameof(property));
        }
    }

    /// <summary>
    /// 빌더 팩토리 - 다양한 빌더 타입을 생성합니다.
    /// </summary>
    public static class BuilderFactory
    {
        /// <summary>
        /// 플루언트 빌더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 <returns>플루언트 빌더 인스턴스</returns>
        public static FluentBuilder<T> CreateFluent<T>() where T : class, new()
        {
            return new FluentBuilder<T>();
        }

        /// <summary>
        /// 불변 객체 빌더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불변 객체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factory">객체 생성 팩토리 함수</param>
        /// <returns>불변 객체 빌더 인스턴스</returns>
        public static ImmutableBuilder<T> CreateImmutable<T>(Func<Dictionary<string, object>, T> factory) where T : class
        {
            return new ImmutableBuilder<T>(factory);
        }
    }
} 평가 부탁드립니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의외로 연애 못할 것 같은 연애 하수 스타는? 운영자 25/08/04 - -
AD 휴대폰 액세서리 세일 중임! 운영자 25/07/28 - -
공지 프로그래밍 갤러리 이용 안내 [92] 운영자 20.09.28 46012 65
2877735 업계별 비밀풀어서 난리남 지금;; 싱글벙글(222.105) 00:32 1 0
2877733 하노이의탑 재귀호출 문제 풀다가 자살하고싶어짐 [1] ㅇㅇ(223.39) 08.03 34 0
2877730 인디아나존스 게임 베네치아 배경음악 발명도둑잡기(118.216) 08.03 11 0
2877729 인디아나존스 발명도둑잡기(118.216) 08.03 9 0
2877728 113.오구차단 넥도리아(220.74) 08.03 20 0
2877727 인디아나존스 3 최후의 성전 게임 오프닝 발명도둑잡기(118.216) 08.03 11 0
2877726 넥도리아 쟤도 차단해야겠네 [1] 프갤러(113.59) 08.03 41 0
2877725 내일 아침 국장 볼만하겠노 [1] 아스카영원히사랑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66 0
2877723 지피티5나오면 국비는 ㅈ댐? [1] ㅇㅇ(211.235) 08.03 35 0
2877722 성립하여선 아니될 일이 성립했습니다. 프갤러(220.84) 08.03 16 0
2877721 챗지피티랑 제미나이랑 성능차이 존나 심한듯 [2] 프갤러(220.70) 08.03 40 0
2877720 사람들 생성형 ai 잘다루는 백엔드 개발자 존나 좋아하는 듯 프갤러(118.36) 08.03 31 0
2877719 오늘 해킹 공부한 것 루도그담당(58.239) 08.03 25 0
2877717 건설적, 생산적, 발전적 방도는 아무래도 어렵죠? 프갤러(220.84) 08.03 14 0
2877716 성격 급한 애들이 문제얌. [3] 넥도리아(220.74) 08.03 39 0
2877715 오토바이가 조금 빨리 가겠다고해서, 피해주다가 앞 못봐서 펜스기둥에 넥도리아(220.74) 08.03 17 0
2877714 백제 황산벌 전투 계백의 이름이 미스터리 책사풍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19 0
2877712 ysing-Beautiful Sunrise 발명도둑잡기(118.216) 08.03 11 0
2877711 유해를 잘 반죽해서 곤충의 밥으로 프갤러(220.84) 08.03 15 0
2877710 주진우 군대 안가냐... 넥도리아(220.74) 08.03 17 0
2877709 발가락 아퍼 넥도리아(220.74) 08.03 13 0
2877708 ‘이대남’ 유전자에 새겨진 생존 본능 ‘보수화’[책과 삶] 발명도둑잡기(118.216) 08.03 15 0
2877707 위엄이 손상돼서 못해주겠다잖아 프갤러(220.84) 08.03 18 0
2877706 2025년에 아버지와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들디 다들 가시겠구나. 넥도리아(220.74) 08.03 15 0
2877705 보조배터리 폭탄의 위력 칼로 그으고, 던지면 끝 아닌가? 넥도리아(220.74) 08.03 14 0
2877703 인간이 저주스러운 것 인간도 동물의 탈을 쓰고 있기 때문에, 넥도리아(220.74) 08.03 13 0
2877702 수렁에서 고통을 받다 죽으란 말입니까? 프갤러(220.84) 08.03 13 0
2877701 사람에게 해로운 선 기사광선 외 선 빛 자외선 적외선 넥도리아(220.74) 08.03 10 0
2877700 모략모냥 지락펴략 트럼프 냥덩이의 망치 받으면 죽을까요? [1] 넥도리아(220.74) 08.03 19 0
2877699 죽은 인간만큼은 되살릴수가 없다 프갤러(220.84) 08.03 16 0
2877698 미필적 고의 사망 슬러시 슬레이트 모션 인식 넥도리아(220.74) 08.03 13 0
2877697 트럼프 한국 와서 정상회담하면 테러하심 용자님 없으십니까? 넥도리아(220.74) 08.03 9 0
2877696 아 씨발 프로그램 좀 돌아가줘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16 0
2877695 SAP 스승님때매 취업 포기하고 창업한다는데 ㅇㅇ(211.234) 08.03 47 4
2877694 질량은 정보다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26 0
2877693 이중슬릿실험과 양자엃힘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20 0
2877692 rna 가 dna를 만들대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18 0
2877691 A타입 마귀 xx근 B타입 마귀 xx우 프갤러(220.84) 08.03 16 0
2877690 조언 advice to you 액정에 자주빛이 들어오던데 나사도 빛반사 넥도리아(220.74) 08.03 13 0
2877689 암과 양자역학 [1]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24 0
2877687 저는 우러르고 추종하는 사람입니다. 프갤러(220.84) 08.03 16 0
2877685 아침에 잠 깰때 커피 마사지 말고 이거 마시면 됨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20 0
2877684 뛰뛰할때 파워젤 대신 이거 써 [1]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28 0
2877683 슬슬 졸리넹 자야징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15 0
2877682 냥덩이의 비참한 최후 ㅠ ㅅ ㅠ Pray for 냥덩⭐+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26 0
2877681 제가 나아갈 길, 나아갈 곳을 알려주세요. 프갤러(220.84) 08.03 19 0
2877680 [냥덩칼럼] 요리는 최고의 비문학 예술이당☘+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15 0
2877679 모임? 내 글 왜 썰림? [4] 에이도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49 0
2877678 연어알초밥 먹었는데 내 입맛에 안맞더라 ㅇㅅㅇ 류류(118.235) 08.03 16 0
뉴스 아이유, 박보검에 무릎 꿇고 꽃다발...박보검은 눈물 무슨일? 디시트렌드 08.02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