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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5 에서 초기 삼단노선(갤리)가 근접유닛인 이유
가장 처음 뽑을수 있는 해군 유닛은 삼단노선인데말 그대로 노를 저어서 이동하는 군함임게임 해본 애들은 이 배가 근접유닛으로 취급되는데, 왜 근접유닛으로 취급되는지에 대해서는 별 생각 안했을거임. 걍 초기 유닛이라 그런갑다 했겠지.조금 상상했을때, 그냥 군인들 태우고 배끼리 부딪혀서 백병전을 벌여서 그런거 아냐?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이건 절반만 맞음.상대 배에 갈고리 던지고, 판자 놓아서 배에 올라타서 싸우는건 16세기에 몸값하고 배 화물을 털려고 샤락선 굴리던 해적들의 주로 쓰던 방식이고, 고대의 해상 전투의 모습은 약간 달랐음고대의 갤리선은 이렇게 생겼었는데 노선의 앞쪽에 충각이라고 부르는 구조물을 설치했음. 그냥 장식은 아니고 이걸 어따가 썻냐면상대의 배 측면에 냅다 박치기를 해서 상대방의 배를 박살내는데 썻음존나 심플하게, 말 그대로 노를 지어서 가속도를 얻고, 그 속도와 배가 가진 질량으로 진짜 배끼리 박치기로 쾅쾅 부딪히면서 상남자처럼 배가 박살날때까지 싸웠던게 고대의 해전의 모습이었음..초기 해전은 배 위에서 싸우는 육군의 싸움의 연장선으로 보는게 보통의 시각이었음. 지금으로봐선 이게 무식해 보이지만 충각 충돌은 당시로서는 최첨단 전쟁 기술이었고 충각의 등장은 해전의 페러다임은 바꿔놨음. 이전까지는 전쟁 나면 무역돌리던 상선 징발해서 군인들 태우면 그게 군함이었고, 싸우는건 배에 탄 군인들이 하고 바다에서 배 자체를 파괴하는 방법은 불화살 정도밖에 없었거든. 사진- 벤허근데 시발 상대 배에 로마 레기온이 정예병이 타고 있든, 페르시아 불멸자가 타고 있든 알빠임?군인 숙련도랑 상관없이 노꾼 노예들 채찍질 해서 상대 배에 질량x가속도로 쾅 하고 부딪히면 상대 배가 박살나고 그거 한방으로 전투에서 이긴다니까?충각 충돌 전술의 등장은 고대 시대 해전에 큰 충격을 줬고, 상대의 배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줘서 배를 파괴하는걸 가능하게 만들었음.동시에 배 위에서 군인들끼리 백병전을 벌이는 전투 방식을 순식간에 고물로 만들어버림. 충각 충돌의 전투 방식의 등장으로, 해전은 육상에서의 전투와 완전히 분리되어 전문화됨.충각의 등장 이후로 고대 해전은 박치기 메타의 시대가 시작됨. 더 이상 일반 상선을 군함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음. 이때부터 전문적으로 해전을 염두에 둔 군함들이 생산되기 시작함. 배에 충각을 달고, 상대의 충각 공격에 버틸 수 있게 배를 단단하게 만들고, 노꾼들을 배치할 수 있는 군함들이 등장함.힘은 어디서 오는가? 더 큰 질량과, 더 큰 가속도에서 옴. 더 큰 가속도를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꾼들을 태워야함. 더 많은 노꾼들을 태우기 위해서는 더 큰 함선이 필요함!!!그래서 등장하는 유닛이, 카르타고의 특수 유닛 오단노선임. 이 배는 수백명이 탈 수 있는 군함이었고, 복층 구조로 노꾼들을 배치해서 한쪽에 5줄씩 노꾼들을 배치해서 당대로서는 가장 빠르고, 거대한 군함으로 평가됨.게임에서는 븅신이지만, 그거야 문명5 가 해전이 병신이니까 어쩔 수 없음.카르타고는 이런 좆쩌는 배를 가지고, 지중해 패권을 오랫동안 지배함. 그 대단한 로마도 바다에서는 쪽도 못쓸 정도로, 오단노선을 가진 카르타고는 해전에서만큼은 확실히 강했음.하지만 알다시피 카르타고의 지배층은 좆븅신 새끼였고, 한니발이 코끼리 타고 알프스를 넘으면서 통나무를 메고 똥꼬쇼를 벌인 게 무색하게도 결국 카르타고는 멸망하고, 로마가 지중해의 패권을 차지함. 이건 해상 근접전이랑 관련 없는 이야기니까 넘어가자. 궁금하면 딴놈이 말해줄거임.해전이 계속되었다면 이론상 배가 점점 커졌어야 했지만 로마가 지중해의 패권을 차지한 이후로는 커다란 노선이 쓸모가 없어져서, 더 이상 이단 이상의 노선을 만들지 않았음.중세시대에 이르면 설계 기술이 완전히 실전되어서 삼단 노선을 만드는 방법조차 당대 기술자들은 이해하지 못했대.박치기 메타는 16세기에 대포가 등장하면서 배의 주력 무장이 대포로 바뀌게 되면서 비주류로 밀려나게 됨. 이때 생산하는 해상 유닛의 이름이 갤리야스임. 원거리 무기의 등장으로 노를 이용해 배를 젓는 노선의 시대가 저물고 범선의 시대가 시작하며 해상 근접 박치기 전투의 시대는 막을 내림.그러나 의외로 해상 백병전은 르네상스때부터 또다시 시작되는데 이유는 무역을 하는 상선들의 숫자가 어마어마하게 늘었기 때문임천문학의 발전은, 대양을 건너는 항해를 가능하게 만들었고, 콜롬버스가 지구평평충의 대가리를 깨며 발견한 신대륙의 존재로 인해, 장거리 해상 무역의 시대를 엶.아프리카나 카리브에서 돌아오는 향신료나 금을 가지고 돌아오는 상선을 습격하면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었고, 배의 파괴가 아닌 화물을 노리고 상선을 악탈하려는 해적자국의 무역선을 지키고 겸사겸사 상대 국가의 무역선을 나포하기 위해 허가받은 샤락선 (정식 해적)잠재적 적군인 상대 국가의 뚝배기를 부수기 위해 108문 대포로 무장한 전열함 (게임에서는 프리깃)이 섞여 유럽 국가의 방귀좀 뀐다하는 해양국가의 조선소는 쉴 새 없이 배를 생산해냈고그렇게 대격변의 뜨거운 시기에 모두가 저마다의 꿈을 안고 바다로 출항하는 낭만의 시대대항해시대가 열리면서 해상 근접 전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해상 백병전의 시대로 이어짐
작성자 : ㅇㅇ고정닉
사설토토로 돈을 절대 딸 수 없는 이유
일단 사설토토라고 얘기하는건 한국인이 해외에서 불법으로 어떠한 국가의 허가를 받지 않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운영하는 걍 야동사이트 같은 곳에 들어가면 배__너광고로 걸려있는 그런 곳을 애기하는거임.이런 사설토토는 어떤 구조로 돌아가는지 알아야함. 일단 사이트 운영하는 놈들이 있음 대부분 필리핀, 베트남 같은 후진국 혹은 개발도상국에서 몰래 사이트 운영을 함. 근데 필리핀, 베트남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기에는 어려움.그렇기에 한국에 직원들이 존재해야하는데 이 사람들은 대포통장, 한국 내 돈 입금, 환전, 돈세탁 등을 함.이 사람들은 동시에 '총판'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을 모집하고 홍보까지 겸하는데총판은 쉽게 얘기하면 토토사이트에 사람을 유입시키는 역할을 하는 사람임.이 사람들은 가족방이라고 불리는 카카오톡방 혹은 텔방에서 픽을 주며 리딩을 하는 역할도 맡음.스포츠토토를 제외한 완벽히 무작위성에 의존하는 홀짝 50% 게임의 경우 잘맞추는 사람, 못 맞추는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다는걸 알 것임.그렇기에 픽을 준다는 그 행위는 아무 의미가 없음. 이 총판들은 자신의 코드로 도박사이트에 가입하라고 하며, 그 코드로 가입한 이용자들이 돈을 잃는 경우 그 잃은 돈의 일정 비율을 커미션으로 지급 받음.즉, 자기 코드로 들어온 사람이 100만원을 잃었고 커미션 요율이 40%라면 100만원 잃은 돈을 사이트 윗대가리들이 30%, 중간 관리자가 30%, 총판이 40%를 지급받음.그러면 실제 사이트 운영진들은 사용자가 100만원을 잃는 경우 30~60만원을 벌게 됨.(중간 관리자가 사이트 운영진과 밀접 할 수 있고, 아닌 경우도 존재함)이때 배당률이 1.95라면 50% 확률로 원금의 1.95배가 되고 50% 확률로 자신이 건 돈을 전부 잃게 됨.그럼 당연히 시행 횟수를 늘리면 사용자는 돈을 잃고, 사이트는 이익을 가져감. 근데, 확률을 따져도 사이트는 총판한테 돈 주고 나면 돈을 딴 사람에게 돈 주기가 애매해짐. 물론 막대한 돈을 벎.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 순수익률을 더 높이고 싶어함.그래서 발생하는 것이 먹_튀임총판한테 줄 돈 주고하면 오히려 손실이 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그 때 사이트 외부로 출금을 해주지 않음.총판한테 커미션 지급을 안 하는 경우도 있음.즉, 사설토토 운영자는 걍. 무적임.(잡히지만 않으면)더 웃긴건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먹__튀를 많이 치고, 어느정도 소문이 퍼지면 사이트를 닫고 다른 사이트를 운영함.그 때, 먹_튀 사이트라면서 자기들이 운영하던 사이트를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자신들은 보증금이 있니, 뭐니 그런 미사여구를 붙여서 홍보함.물론 보증금 그딴건 실제 먹_튀를 당해도 지급해주지 않음.또, 사이트 내 특이한 것이 있는데 롤링이라는 것임.롤링이란 큰 수의 법칙을 따르게 만들려는 의도로 만든 시스템인데, 확률과 배당률이 토토사이트에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지만, 적은 시행횟수로 막대한 이익을 보는 것을 막기 위함임.롤링 300%, 500%, 1000%라는 단어는 내가 100만원을 입금했다면 원금 100만원의 300%인 300만원을 실제 배팅해야 그때 출금을 해준다는거임.즉, 100만원 걸고 홀짝 맞춰서 195만원 되고, 이걸 바로 출금하려고하면 롤링을 채워야함.그래서 하고싶지 않아도 게임을 해야함.근데 이러한 롤링이라는 규칙을 먹_튀할 때 악용하는데출금 신청을 하면 해주지 않고, 문의 할 시에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어서 롤링을 더 해야된다고 함. 즉, 이전에 롤링을 채워서 돈을 따고 일반적으로는 출금이 되어도 더 배팅을 강제함.아니면 뭐 이벤트, 신규가입자 뭐 등등 별의 별 이유를 들어서 롤링을 채우라고함. 즉, 돈을 따서 출금하려고하면 잃을 때까지 배팅하게 만든다는거임 ㅋㅋㅋ근데 정말 극악의 확률로 롤링 채우라는 양 만큼 채우고, 돈을 벌어서 출금을 한다?그때는 규칙위반이라며 그냥 계정을 잠궈버린다. 혹은 끝까지 뽕뽑기 위해 돈 받을 계좌로 사이트 계좌에 돈을 입금을 하면 딴 돈들을 출금해준다고 한다.물론 거기다가 돈 넣으면 추가로 넣은만큼 잃게됨.(뭐 10만원이건 20만원이건 그 정도를 요구함.) 뭐 차단당하는 경우가 제일 많음. 근데 대부분 돈 따고 출금 할 때 먹_튀당하는 경우보단 그냥 돈 잃는 경우가 더 많음 ㅋㅋ근데, 돈을 따면 돈을 받을 수 있는거랑, 돈을 따도 못 받는거랑은 근본적으로 의미가 다르니. 걍 사설토토는 안 하는게 답임.총판들 단톡에서 이용자 언제 먹_튀할지 등에 대해서 논의함. 즉, 사설토토에서는 절대로 돈을 딸 수 없다 ㅇㅇ그리고 간간히 체리피킹하려는 사람들을 막기도 함 ㅋㅋ뭐 신규가입하면 10+5 뭐 그런 이벤트를 하는데 실제 입금하고 추가금 받고, 돈 넣고 배팅해서 롤링 다 채우고 출금하려고하면전화와서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들면서 안 된다고하거나, 나중에 더 돈을 입금하고 우리 사이트 쓸거냐? 이런식으로 물어봄거기서 잘 구슬려서 사이트 계속 쓰고 돈 더 많이 넣을 것처럼, 지금 환전 잘 되는지 확인해본거다. 뭐 이런식으로 얘기하면 해주기도 함 근데 결국에 많이 따면 안 해주는건 매한가지임 대어를 잡기 위해 치어는 놓아주는거지그리고 더 웃긴건 오히려 역으로 협박을 하기도 함자기들은 필리핀, 베트남이라 안 잡히는데 너는 한국이고 내가 니 전화번호, 이름 등등 알고있으니 불법도박으로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하고 출금을 안 해주기도 함사설 사이트 이용은 이유가 뭐가 됐건, 돈 버리는 멍청한 행동임.배당이 높아서, 이벤트가 있어서 등등의 이유로 사용을 하겠지만 진짜 사설 사이트를 믿고 사용한다면 그건 자기 지능을 좀 의심해봐야함...근데 애매한 경우가 있음.대한민국에서 공인받은 베트맨 외에는 전부 불법이고 처벌받는게 맞음.하지만, 타국에게 공인 받고 운영되는 인터넷 사설도박사이트가 존재함.이런경우 아마 먹_튀를 하진 않음.하지만, 실제 입금하고 도박하면 그 즉시 범법행위를 저지른 것이므로 처벌받음. 이것도 하지말아야함.근데 회색지대가 존재하는데...암호화폐를 이용해서 입금하고 암호화폐로 지급받는 토토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음...이 경우 암호화폐를 이용해서 암호화폐를 늘리는 도박행위니깐 법률적으로 모호해져버림 실제로 겜블파이라는 섹션이 존재함.대표적으로 암호화폐 카지노는 롤빗($RLB)이 존재함.얘네는 퀴라소라는 국가에서 공인받고 운영되는 사이트임.자신이 코인에 진심인 코인충이라면 롤빗 얘기를 꽤나 들었을거임.겜블파이 섹션이 엄청나게 핫했던 시절이 있었고 그 때 대표적으로 미친듯이 올라간 토큰이 $RLB임.차트는 이러함.77.135%가 초기사용자에게 에어드랍 되었고, 22.865%는 스테이킹 보상으로 주어짐.대략적인 설명은 이러하고이 토큰을 가지고 있는다면 사이트 내 혜택이 존재함.10% 레이크백(좀 찾아보니 도박해서 잃은 돈 10% 돌려주는듯?)내부 코인 선물(코인 선물 1000배까지 사용 가능) 수수료 60% 감면복권 참여가능토큰 유동성 공급가능(이건 뭐... 혜택이 아니지)롤빗측에서 카지노 운영해서 벌어들인 수익의 일부는 $RLB를 바이백하고 소각함. 뭐, 미국주식회사나 바이낸스와 비슷하게 주주환원 개념.롤빗의 화이트 페이퍼는 아래 링크 참조https://whitepaper.rollbot .com/rlb-whitepaper About Rollbit | RLB WhitepaperRollbit, Crypto's Most Innovative Casinowhitepaper.rollbot.com해당 카지노 사이트 URLhttps://rollbit .com Just a moment...Just a moment...rollbit.com특이하게 국내 차단도 안 되어있음.걍 구글에 치면 대놓고 나옴.사이트 UI는 이러함. 또, 롤빗의 성공으로 우후죽순 다른 겜블파이 사업자들이 생겨났는데텔레그램과 카지노를 결합한 TGCasino ($TGC)의 경우 퍼블릭 세일로 토큰을 판매했고, 이를 구입해서 잘 팔았으면 꽤나 벌었을거임.하지만, 돈이 된다는건 위험도 도사린다는 것.ZK(영지식증명)을 활용하여 카지노를 운영한다는 것을 위시한Zkasino는 이미 다들 알겠지만,1티어 VC들에게 투자까지 받아놓고 러그를 쳤음. 완벽하게 세상에 안전한건 없고, 항상 조심하며 접근해야함.이러한 암호화폐 카지노 사업(겜블파이/게임파이)들은 아직 성문화된 법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음.따라서 회색지대에 있는 것으로 보이며 법적으로 모호한 상태로 보임.타국가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받고, 위험도가 비교적 낮은 암호화폐 카지노 사업체들이 존재한다는걸 알아봤음.그 사업체들의 자체토큰을 통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었음. 카지노라는 사업은 매우 수익성이 뛰어나고 이를 WEB3,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형태는 장기적으로 전도유망할 것으로 보임.도박을 장려하는 것은 절대 아님. 카지노에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은 카지노에 투자할 수 있다는걸 알려주고 싶었음.도박할거면 저기 정선이나 가길바람마지막 기회는 세상에 없으며, 기회는 재차 삼차 온다. TON과 프라그먼트 때에도 그랬지만, 기회를 잘 잡으면 대부호가 될 수 있다.롤빗도 판도라도 비슷한 기회였었다. 다음에 찾아올 기회는 여러분들이랑 저랑 다 잡았으면 좋겠읍니다.*공익을 위한 정보 공유 목적이며, 법률을 고의적으로 악용하는 것을 장려하는 것 또한 아닙니다. 저는 도박을 장려하지 않습니다. 일체의 법적 문제가 있을 경우 연락 주시면 조치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 =세루=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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