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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현대기아차 최근 근황들
한국에서는 현기차 차값이 5년새에 40프로정도 올랐고 해외에서는 현기차 차값이 5년새에 2배로 오름 가격 올려도 잘팔려서 결국 영업이익도 세계 2위수준 참고로 전세계에서 미국과 중국이 가장 큰 시장중 하나인데 현기차는 중국시장에서는 거의 판매를 못하는데도 중국시장 잘잡고있는 폭스바겐을 제낌 돈 잘벌리니 현대차 노조에서 파업하기도전에 작년기준 4천만원, 올해기준 5천만원씩 성과급 지급해서 노조도 6년째 파업 안하는중 그리고 얼마전에 현대랑 GM 이랑 손잡음 GM이 미국판매 1위이고 현대기아는 세계판매 3위 거기다 서로의 주력 차종도 다름. GM은 미국에서만 잘팔리는 픽업트럭 위주로 개발해왔고 현기는 한국에서 잘팔리는 차량들 위주로 많이 개발해와서 서로 기술적 협력관계에 들어가면 좋은 시너지를 가질거라고 함 게다가 쏟아붓는 돈에 비해 딱히 돈벌이가 안되던 모터스포츠쪽이나 고성능 차량에도 요즘 많이 투자를하면서 WEC 같은데도 참전해서 슈퍼카들이랑 경쟁하게됨 그리고 4차산업의 핵심중에 인공지능과 더불어 핵심기술인 로봇공학에서도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몇년전에 인수합병해서 로봇기술도 차근차근 개발해나가고있음. 현대차가 이렇게 승승장구중인 반면 삼성은 자꾸 추락중임 일부 전문가들은 이재용의 능력이 정의선보다 현저히 떨어지는걸로 평가중인데 뭐 회장 능력보단 다른 여러 복합적인 문제들일거라고는 생각함. 삼성은 자꾸 이리치이고 저리치이고 힘들어져만가고 휴대폰 사업 전망도 그리 좋지않음. 위에선 아이폰 아래에선 중국폰들이 자꾸 삼성의 점유율을 뺏어가는중 더군다나 내년 s25 에 들어갈 엑시노스 2500 cpu도 수율이 안나와서 지금 난리임
작성자 : ㅇㅇ고정닉
[초장문주의] AI만 가지고 게임을 만들 수 있을까?
문득 요즘 ai의 코딩 능력이라면 코딩의 ㅋ도 모르는 사람이라도게임 비스무리한걸 만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도전해본 결과임위에 적어놓은것처럼 코딩은 할줄도 모르고 배워본적도 없음그래픽 리소스는 유튜브에 있는 게임메이커 튜토리얼 영상에서 배포한걸 사용함결과는 아래 동영상 2개가 오늘 만든 결과물 이게 기본적인 wasd이동이랑 스페이스바 대쉬 D버튼 공격 기능을 만들어본거고 이게 위에 있는 기능 + 대쉬구간에 구르기 스프라이트 추가해달라고 부탁해본 것모델은 클로드3 소넷과 o1-preview 를 섞어서 사용했음각 기능별 기본적인 코딩은 소넷에게 맡기고그것이 최종 합체했을때 생기는 찐빠가 소넷자체로는 생각보다 잘 해결이 안되서프랑켄슈타인마냥 전부 꿰메서 o1한테 들고갔음그담은 최적화 하고 코드 정리좀 해달라고 함그랬더니 생각보다 꽤 그럴듯하게 만들어주더라고아래는 어떤식으로 대화했는지 과정임첨에는 그냥 단순하게 이런것도 되나 궁금해서 물어봤는데 뚝딱 만들어주길래 욕심이 생김;;그래서 유튜브에서 캐릭터 스프라이트 줏어다가 즉시 입혀보기로 결정함 ㅋㅋㅋ그랬더니 염병~ 그럼그렇지 싶었는데..뭔가 내가 구체적인 지시를 안해줘서 그런게 아닐까 싶어서최대한 담을수 있는 정보를 꽉꽉 눌러담아서 지시해봄그랬더니 진짜 놀랍게 한방에 내가 원하는대로 키보드 조작으로 부드럽게 걷는 프로그램이 한방에 나오는거임;;거기서 욕심생겨서 대쉬? 같은 기능도 넣을수 있나 테스트해보고 싶어짐근데 대쉬가 스윽 하고 움직이는게 아니라 뚝- 뚝- 하고 끊어져서 순간이동 하는거처럼 움직이길래 [[갈!!!]] 함그랬더니 또 스윽 하고 대쉬하는 이미지로 바로 구현해주더라 ㅋㅋ 여기서도 깜짝놀람대쉬까지 만들고 나니까 이번에는 공격모션에 욕심이 생김 ㅋㅋㅋㅋ사진에는 잘렸지만 공격모션 스프라이트 업로드하고 그거 설명해준거임.이거 이용해서 공격모션 만들어달라고 ㅋㅋㅋㅋ근데 또 욕심나서 캐릭터는 마우스 포인터 바라보게 하고 마우스 좌클로 공격모션 나가는그런 고급진 방식도 가능한가 시도해봄놀랍게도 진짜로 만들어줌캐릭터가 마우스 포인터 잘 쳐다봐주고좌클릭에 공격도 잘 해줌근데 뭔가 플레이 감각적으로 구린 느낌이 들었음캐릭터 모션이 4방향이고 공격모션도 4방향인데마우스 포인터쪽으로 공격한다는게 의미가 있나 싶어서 뒤집어 엎음여기서부터 키보드 온리 조작으로 돌아감근데 또 중간에 병신같은 오류들 생기길래문제점 하나하나 지적해주면서 이런거 수정해달라고 부탁해봄놀랍게도 부탁한 부분들 다 깔끔하게 고쳐주더라여기서 또 욕심이 생김 ㅋㅋㅋㅋㅋ해달라는거 다 해주니까 그럼 기존에 만들었던 대쉬 구간에구르기 스프라이트 가져와서아무튼 우겨넣어줘! 하고 부탁해보기로 함 진짜 해줌 ㅋㅋㅋㅋㅋㅋ동영상은 o1-preview 한테 정리받은 최종본이지만저거보다 구르기 속도나 프레임 속도가 미묘하게 구려서 그렇지나름 잘 굴러가게 만들어줬음어줍잖은 아이디어 제공해준것도 잘 추가해주고원래는 구르기 속도랑 안맞게 프레임 속도는 균일해서 뭔가 어색했었는데그런부분들도 깔끔하게 정리해줌이쯤해서 코드 전부 합체시켜가지고 o1한테 찾아감 ㅋㅋㅋㅋㅋ저거 아래로 거의 200줄 더 있는데 너무 길어서 잘랐다(당연하지만 200줄 중에 내가 쓴 코드는 단 1줄도 없음)그랬더니 이새끼가 11초만에 정리를 해서 딱 주길래 깜짝놀람한 2~30초는 기다릴줄 알았는데..그럼 그렇지 ㅋㅋㅋㅋ대충 생각하고 대답해서 그런지 빵꾸가 엄청나게 나는거임~개빡쳐서 조목조목 따짐그랬더니 좀 고심해주는 티가 나더라 ㅋㅋㅋㅋ진짜 세문제가 한방에 완벽하게 해결됐음거기다가 정리해달라고 해서 그런지코드도 원래 한 200줄 넘어가던게 150줄로 확 줄어들었더라기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음캐릭터가 혼자 빨빨거리고 돌아다니고 칼질하는 이미지 출력하는게 게임은 아니지만저런 기능들을 -해줘- 한방에 구현해주는거 보면게임으로서 필요한 기능들도 채찍질이 조금만 능숙해지면 충분히 만들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음한 2~3년 안쪽으로 지금보다 1인개발자 숫자가 엄청나게 늘어나지 않을까 싶더라고암튼 밤새 고생하긴 했는데 엄청 재미있었음 ㅋㅋㅋ시간나면 계속해서 기능 덧붙여볼지도?적이라던가 공격기능으로 타격해서 죽이는거라던가상점이라던가 아이템 사용한다던가.. 암튼 뭐 여러가지로다가
작성자 : BwithM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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