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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멀 웰의 ARG 발자취 쫓기
모니터 화면의 URLANIMALWELL.NET/FOUNTAIN암호 입갤영상에 나오는 초상화https://en.wikipedia.org/wiki/Vigen%C3%A8re_cipher블레이즈 드 비즈네르란 이름의 인물로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암호, 비즈네르 암호.영상 속에 나오는 웹사이트와 동일키값을 구해야 하는 모양이다🔑 WATER FALLemail subject blue bird for reward cppjwfza oxojv dxfkedw qcrehm cx lo kfifh uo credjvv뒷부분은 아직 암호화가 되어있다똑같이 도트를 찍어주고1 → A2 → B3 → CCOLS → ROWS1 2 3 4 6 6 7 9 11 12 15 2 11 12 4 5 2 12 4 2 3 7 5 6 9 10 10 11 11 11 3 6 2 5 2 1 1 1 1변환하면ABCDFFGIKLOBKLDEBABDBCGEFIJJKKKCFBEBAAAA암호화된 텍스트와 키값은 아까 피크로스로 얻은 값을 입력한다종합하면email subject blue bird for reward(*보상을 위한 이메일 제목 blue bird)congrats email subject palace to be added to credits(축하합니다 크레딧 추가를 위한 이메일 제목 palace)*해당 영상에서 개발자는 선착순 10명에게출시 시 게임을 선물해준다고 했다많이 길어져서 다음 글에 마저 씀
작성자 : ㅇㅇ고정닉
메카닉 슈팅 개발일지 15. 폐관수련중
- 관련게시물 : 메카닉 슈팅 개발일지 14. 능력의 한계, 그래도 전진한다!<3월 이야기 >3월. 이후로. 많은 일. 이 있었습니다.[ 지원 사업 탈락.]상반기 여러 지원 사업에 많은 공을 들여 지원 했지만, 전부, 탈락했고 , 마지막으로 기대했던지원 사업은 최종 PT 부분 까지 진출했지만 간발의 차이로 고배를 마시고 말았습니다.( 씁쓸하게도 ( 차 순위 1위 )로 선정 된 줄 아시고 미리 축하 해주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아주 아주 쓰라립니다."올해 안에 출시 가능 하냐?" 는 질문과 함께 "너무 오래 개발 한게 아닌가요?" 라는 질문을동시에 받으면 어떻게 답 해야 할지 아직도 어렵습니다.프로젝트가 욕망은 크고 손/발은 부족했기에 , 여러 지적을 받습니다."이제 와서 이런 슈팅 게임은 시대 착오 적이다. 덱-빌딩을 만들어라""캐릭터들이 너무 올드 한 스타일이다. 이런 케릭터는 않 팔린다.""이런 게임은 3개월이면 금방 만들지 않냐 ? "압박-면접 스타일에 당황합니다.[ 플랜-B ] 발동"운명" 이라 생각 하고 최악의 상황을 예상하고 작성한 [ 플랜-B ]를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인디 계의 이름이 알려지신 분이 외부 강연에서 "빚" 내서 개발하지 말라고 하셨는데,딱 지금이 그때 인 것 같습니다.( 예시 자료 - 개발과 관계 없는 팔수 있는 건 몽땅- 매각했습니다.)식비를 줄이고 ,사무실에서 철수하고, 아르바이트 자리를 알아보기 시작하고,돈이 되는 팔수 있는 건 모두 팔기 시작합니다. (안녕! PS! 안녕 노트북! 소장 서적과 음반들)이제 올해에 목표는 오직 (출시) 뿐 입니다. 미쳐버린 물가에 식비를 줄이니 체중이 6kg인가 감소 합니다.[ 게임 장르 변동, RPG > 탄막_슈팅(STG) ]게임은.... 대 수술에 들어 갑니다. 살아 남기위해 손/발을 숭덩~숭덩~ 절단 합니다.시나리오 모드를 통~채로 들어내고, 게임은 (극단의 다이어트)를 감행 합니다.서사 형 콘텐츠는 모두 짤리고, (이게 개발력 소진의 문제이자. 인디 개발자들이 조심 해야할 요소 입니다.) ( 살아 남은 자들. 참고로 중앙에 있는 "중2병 (?)"이 가장 무섭습니다.)취사 선택 후에 결국, [ 기.승.전.결. ]의 6개 스테이지 의 전장과 10 종류의 보스 캐릭터 가 남게 됐습니다.장비 교체와 여러 지원 시스템, 업적 작업 , 상점 시스템 , 모두 동결 입니다. (기대하신 분들께 죄송스럽습니다. )기운차게 시작해서( 전체 시놉시스와 각 메카의 구성과 씬 작업 )까지 어느 정도 진행했지만,모두 동결 !, 시나리오는 전체가 짤려나가고 RPG 요소는( 컨텐츠 작업)이기 때문에,빠른 출시를 위해 모두 잘라냅니다. 콘텐츠와 전투 둘 다 잡으려고 하면 않되고 하나만선택 해야 했기에 결국 < 전투 >을 선택 합니다."아수라 파천궁"의 컨셉 작업들그래서 쳐낸 모양을 가만히 보니,여기다 섹쉬한 캐릭터(?) 를 넣으면 딱 CAVE스타일 "탄막 슈팅", 이 되겠군요.<4월 이야기 >-CRT 테스트 화면 ( 게임메이커 카페 - 직박님 CRT 로직 사용)[ 으아아! 당했다 ! ]"진입 하기는 더 없이 쉽지만 마스터 하는것은 어렵다"유튜브를 찾아보시면 게임 개발 초급 과정 중에 반드시! 라고 할 정도로 슈팅 게임 과정이 들어가 있습니다.아마 "슈팅이 만들기 쉽다!" 라는 인식은 그것에 기반한 것이겠죠. 물런 어느 정도 맞는 말입니다.첫 발의 구현은 굉장히 쉽죠.~ 그런데, 재미있게 계속하게 하는 건 "전혀 ~다른 문제" 였습니다.외국의 SHM-UP 채널들이 <마스터 피스> 라고 하는 게임들을 플레임 단위로 분석 해본 결과.가장 놀란 것은 불상을 만들듯이 한땀~한땀~ 깍아만든 "미친 레벨 디자인"이였습니다."비슷하게 만들지만 그맛은 낼수 없다." 는 지옥의 벽에 도달했습니다.탄막 슈팅 으로서의 전투의 퀘감을 최대한 살리기위해, CAVE 의 슈팅 게임의 유튜브를분석합니다.만 그게 맹점이 큽니다. 조준 탄이라던가.. 공간 차단 탄환 이라던가 는실시간이 아니면 확인 하기 어렵습니다. 자료 참고를 위해 "게츠이"나 "배틀가레가"를 수소문했지만.매매가 25만원... 리셀러들의 천국입니다.국내에는 이름이 알려진 슈팅 게임 플레이어와 접촉이 어렵고, 일본의 고수들의집결체인 게임센터 "미카도" 같은 곳도 없고 국내 슈팅 커뮤니티도 "정전" 상태 여서.게임의 "피드백" 받기도 난감한 상황 입니다. 그저 앞으로 스토브인디의"슬기로운 데모 생활" 정도 FGT 로 진행 하지않을까 보고있습니다.(혹시 QA의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덧글 부탁드립니다.)[ 선택 가능 기체가 4대로 결정]시나리오 모드에 합류 하게 되는 동료들의 기체를 (선택 가능한 기체) 로 4대를 선택 했습니다.기동/화력/방어의 특징을 가진 대인 전기로 기존 슈팅 게임의 대표 격인 비행 기체(청금석)도 1기 추가합니다.< 강력한 화력vs 넓은 피탄 면적의 양날의 검을 지닌 "청금석"靑金石 >각 달 30일을 기준으로 마일드 스톤을 잡습니다. 올해는 그 어떤 외부 활동도 불가능 합니다.오로지 개발에만 전념 , "페관수련"을 하는 것 입니다. 끝 없이 잊혀지지 않도록 외부 흥보 활동 을강조하지만, 트위터에서 "#Screenshot Saturday" 정도가 한계 겠죠.(트위터 주간 개발 일지 : https://twitter.com/onehandedclick) 3월~ 4월 내내 조립한 영상을 트위터에 공개 했습니다.탄막 슈팅으로 선회하고 영상을 올리자마자 외국 STG 개발자 분들이 디스코드로 초청 하셨습니다.좀 갑작스럽다고나할까, 지켜보다가 Dm 주신것 같기도 하고요. 영어가 자유 롭지않아서 조심 스럽습니다.( 번역기는 Boss Battle 을 "사장님과 댄스" 라고 번역 해서 한바탕 웃었습니다.)얼마전에 접촉한 [ 작은 국외 인디게임 퍼블리셔 ] 가 현재 슈팅게임은 본가인 "일본" 이나 "중국" 보다는"유럽"에서 인기가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게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멘탈 치료에 도움이 됐습니다.( 여러 정보를 알려주었는데 게임시장은 정말 변화무쌍 하더군요, 확실히 현장에서 비지니스하는 분들은대응이 빠른 것 같습니다. ) < 불 완전하지만 어찌어찌 ( 키-바인드 )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그간 손을 못대던 그래픽 폴리싱을 시작합니다, 하나하나 Dot 를 찍고 포토샵에서 UI를 교체해봅니다.회색(그레이 톤) 이던 기체들이 색상을 가지기 시작 합니다.-현업에서 VFX 작업자들은 몸값이 높습니다. 이건 (유저 UI/UX) 와 같이 방법이 없습니다.아쉽지만 , 우선 순위에서 내려놓습니다.-일본어/ 중국어 현지화를 도와주시겠다는 분들이 연락 해오셨습니다. 감사합니다!.시나리오가 사라지니 로컬라이징 방법이 생기다니, 이~ 무슨 로드 브리티쉬(울티마) 같은 일이.[인디 개발의 시대 는 저물고 있는가?. ]소수 인디 개발의 시대는 이미 저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방치 형도 클릭 형도 키우기도대형 마케팅 집행은 필수 요건이 되있습니다. 레드오션 (돈 먹고 돈 먹기)시장으로변질되어서 모바일에서 탈주하는 개발업체가 많습니다. 올해는 콘솔 지원 사업 (!!)에 관심이 있는 (경력 있는 업체)가 많습니다.외국에서 덱-빌딩이 잘된다는 소리를 듣자 마자 공모전은 많은 수가 덱-빌딩 장르로응모 한다고 합니다. 그 장르도 "진입은 쉬워도 마스터 하기는 어려운 장르" 입니다.거기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 가 나온 상황에서 자본과 규모의 방향으로굴러가서, 인디 스럽지 않은 대규모 전략 ☆ 전장이 됐습니다.인디(풍)으로 트라이 하는 기존 게임사 들의 골목 상권 진입의 문제는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배트맨 영화가 밀러리스-짐벌 썼다고 독립영화제에 출품 하는 격입니다.[ 마치며 ]국내 인디스토어에서 FGT를 거쳐서 (담금 질)을 한뒤에 내년에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잡았습니다.곧 바로 스팀 행이 였다면, "지옥행"이 펼쳐졌을거라 예상합니다. 작년에 만도 스팀은13,000 개 의 게임이 쏟아졌습니다. (무제한 체급 의 지하 격투기 경기처럼 인디 개발자에게 크게 매력적이고, 호의적인 마켓 도 아닙니다.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개발하는 일정의 시작입니다.파도 처럼 몰려오는 우울감이 올 때마다 업계 정보가 꽤 있으신 분이 하신 덕담이 기억납니다."천궁은 (솔로 개발)이니 팀이 부서질일도 없고, 개인의 덕심으로 여기 까지 왔으니지치지 않고 ,부지런히 달린다면 출시에 도달 할수 도 있겠네요 "그말을 부여잡고 꾸역꾸역 빌드를 개선해 봅니다..( 다음 개발 일지에서 뵙겠습니다. 때헷!)어느 인디개발자의 "장황~하고 시시~콜콜~" 한 개발일기를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작성자 : 폴라고정닉
"라인은 日의 공공재다"…자민당 내 커지는 '탈네이버' 목소리
“플랫폼 사업자는 민간 기업일 뿐만 아니라 공공재다.” 일본 내에서 온라인 플랫폼 ‘라인’에 대해 네이버 의존도를 낮춰야 한다는 여론이 강해지고 있다. 특히 일본 총무성과 달리 집권 여당인 자민당 내에서는 “플랫폼 사업은 공공재다” “명실상부한 일본의 인프라가 돼야 한다” 등 경제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엄정한 대책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9일 일본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아마리 아키라 자민당 경제안보 추진본부장은 지난달 18일 일본 총무성에 “과감한 대책이 취해졌으면 좋겠다”면서 “공공재”라는 점을 강조했다. 일본 총무성이 지난달 16일 라인야후에 2차 행정지도를 발표한 뒤 이틀 만에 집권 자민당 중의원이 내놓은 발언이다. 자민당 내 일부 의원들은 또 “집권당에선 라인야후가 명실상부한 자국 인프라인 만큼 경제안보 논리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아사히신문 등이 보도했다. 라인야후에 대한 행정지도에서 총무성이 반복적으로 문제 삼은 것은 라인야후가 네이버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라인은 네이버가 2011년 6월 일본에서 출시해 빠르게 자리잡았다. 월간 이용자수가 9600만명에 이르는 데다가 현지에서 행정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어 이른바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했다. 이 과정에서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2019년 라인과 야후재팬 운영사인 Z홀딩스 경영을 통합하기로 합의했고, 라인과 야후재팬이 지난해 10월 합병해 ‘라인야후’라는 새로운 회사가 됐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라인야후 모회사인 A홀딩스 지분을 각각 50%씩 보유하고 있다. 일본 정부가 3·4월 라인야후를 대상으로 연이어 행정지도에 나서게 된 계기는 지난해 불거진 대량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빌미가 됐다. 라인야후는 지난해 11월 이용자와 거래처 등 개인정보 44만건이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 제3자의 부정한 접근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아사히는 첫 행정지도를 받고 라인 야후가 제출한 보고서에서 네이버 측과의 네트워크 완전 분리가 ‘2년 이상 걸릴 것’이라고 한 점, 안전관리 대책에 구체성이 없었다는 점이 총무성의 분노를 샀다고 짚었다. 한 고위 관리는 “사태를 너무 안이하게 보는 것 아니냐”며 지난 4월 이례적으로 두 번째 행정지도를 했다. 총무성은 라인야후의 관리·감독 구조에도 문제를 제기했다. 라인야후는 위탁업체인 네이버에 대해 관리·감독을 해야 한다. 그러나 네이버가 라인야후의 대주주이기도 해 위탁업체에 정보 관리 강화를 요구하는 게 구조적으로 어렵지 않겠냐는 판단도 깔렸다는 후문이다. 이에 양사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시스템 분리뿐 아니라 자본 관계까지 검토하라고 압박한 것이라고 아사히는 분석했다. 라인 앱 사용자가 1억명에 육박하는 만큼 정치권에서도 경제 안보를 강화해야 한다는 명분을 앞세워 압박에 가세했다. 일부 자민당 의원들은 “명실상부한 일본의 인프라로 봐야 한다”며 경제 안보상의 중요성을 거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총무성 간부는 “행정지도는 경제 안보와 무관하다”며 “설령 한국 기업이 아니더라도 같은 대응을 할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고 아사히는 전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735027 - [MBC] 소프트뱅크 "라인 지분 100% 다 가질 수도"네이버의 일본 동업자, 소프트뱅크가 라인 야후 지분 매각 협상이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양측은 지분비율과 가격 조건 등에서 이견을 보이는 걸로 알려졌는데, 경우에 따라 오는 7월을 전후해서 라인야후의 경영권이 일본 소프트뱅크로 넘어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소프트뱅크 최고경영자는 어제까지도 네이버와 지분 매각을 놓고 치열한 교섭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라인야후 이사회를 이미 소프트뱅크가 장악한 만큼, 지분율이 늘어나도 크게 달라질 건 없다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경우에 따라 라인야후 지분을 전부 가져갈 수 있다는 의지도 내비쳤습니다. 네이버 역시 협조적이라면서도, 지분 비율과 가격 조건 등 입장차가 큰 만큼 총무성이 기한으로 못박은 7월 1일까진 지분 매각이 완료되긴 어렵다고 봤습니다. 소프트뱅크는 특히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얘기하면서 지분 매각 사태의 책임이 네이버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동업자였던 소프트뱅크가 총무성의 부당한 행정지도에 동조하고 나선 겁니다. 라인야후가 기술 독립을 외치고 있지만 기술력이 부족해 당분간 네이버에 의존할 수밖에 없을 거란 지적이 일본 내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기술 독립은 명분일 뿐, 경영권을 박탈하려는 게 목적 아니냐는 의혹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일본에서 '네이버 지우기'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우리 정부의 대응이 소극적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도 "한일 정상 간 신뢰가 두텁다"고 말했는데 정작 필요할 때 정부가 안 보인다는 지적입니다. 2016년 미국과 일본에 동시 상장했던 라인. 네이버는 한국인 기술자로 초기 개발을 주도한 뒤엔 일본인으로 직원을 채우며 현지화에 주력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소프트뱅크가 운영하는 검색서비스 '야후재팬'과 시너지를 내겠다며 지분을 반씩 투자해 A 홀딩스를 만들었습니다. 이게 자충수가 됐습니다. 지분이 조금만 넘어가면 경영권도 넘어가는 취약한 구조가 된 겁니다. 지난 2021년 페이스북 이용자 42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을 때 메타의 지배구조를 문제 삼지 않았던 일본이 이 틈을 파고들었습니다. 정부는 계속 네이버의 의사를 존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실세 부처 총무성을 방패 삼아 소프트뱅크와 라인야후가 함께 네이버를 압박하는 상황에서 우리 정부는 너무 소극적이라는 비판이 여당에서도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측의 공세 속에 네이버는 장고에 들어갔습니다. 미국 정부가 틱톡을 제재하듯 라인을 흔드는 일본, 이번에 단호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제2, 제3의 '라인 사태'가 반복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347654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347655 - [한국기업 라인을 일본에 빼앗겼다는 거짓말] by 빠떼리아저씨요즘 빠재 활동량 뭔데 ㅋㅋㅋ- 갤주페북업-네이버 라인야후사태, 기술주권 차원에서 강력대응해야합니다 https://www.facebook.com/ahncs111/ 의견 기다렸는데 조사할게 많아서 그러셨나 봄 아주 세세하네 - dc official App- (펌)굥 외교 요약국제적 호구
작성자 : 정치마갤용계정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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