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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에 주짓수 캐릭이 안 나오는 이유....webp
주짓수같은 경우 타격을 불허하는 곳이 많아서(종종 타격 쓰는 곳도 있기는 함) 무조건 그래플링 싸움으로 가는데킹이나 장기에프조차도 타격 없이는 게임이 안 되는 격겜 장르에서 주짓수 단독 유파 캐릭은 걍 설계가 불가능하다그래서 격겜에서는 다른 유파 캐릭에 잡기만 주짓수로 섞어놔서 일종의 MMA 캐릭을 만드는 방식으로 주짓수를 표현하고 있는데철권에서는 니나가 대표적이고 안나 킹 드라 아주세나 등등.. 조르기 꺾기 있는 캐릭들은 거의 주짓수 기술을 한두개씩 쓰고 있다특히 오피셜로 MMA 사용자인 아주세나의 경우 주짓수 구현이 꽤 잘 돼있는데일단 기본 오잡의 경우 업어치기 후 탑포지션에서 길로틴 초크를 걸고 있다(사실 철권에서 초크류 기술들은 조르기보단 꺾기에 가깝게 표현되긴 함.. 데미지가 단발로 들어가는 표현이 많다보니)단두대라는 이름답게 상대 목을 내 상체로 조여서 탭을 받는 기술이다탭 안 치면 실신함왼잡의 경우 더블렉 태클 후 토 홀드와 트라이앵글을 동시에 건다토 홀드는 상대 새끼발가락쪽을 잡고 다른 팔로 내 손목을 잡은 뒤 발목을 돌리는 기술이고트라이앵글은 이 포지션으로 쓰는 경우는 드문데내 허벅지랑 종아리로 상대 경동맥을 조아서 탭을 받는 기술이다 (보통은 내가 위를 보고 누워서 씀)떼뗑고의 경우 이마나리롤 이후 앵클락으로 연계하는데이마나리 롤은 이 짤이 유명하다내가 먼저 거꾸로 눕고 다리를 꼬아 X자로 만든 뒤 그 X자 사이에 상대를 끼워서 회전하며 눕히는 기술이다화려하지만 실제 주짓수 도장에서는 하체 관절기 자체를 잘 쓰지 않고 (위험하니까)MMA에서는 실패 시 리스크가 너무 커서 노기 주짓수를 제하면 실제로는 잘 보이지 않는 기술이다앵클락은 상대 발목을 내 겨드랑이에 끼워서 고정한 뒤 뒤로 누워 발목을 꺾는 기술이다탭을 안 치면 앙고가 된다앉아태클은 더블렉 태클 후 암바그냥 정석적인 암바다흔히 매체에서 암바가 표현될 때 역동감을 위해서인지 다리를 꼬아서 조르는 형태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아주세나같은 경우 두 다리가 꼬아져있지 않고 11자로 잘 펴져있음실제로 다리를 꼬면 상대가 탈출하기 쉬워져서 고증이 좋은 경우미뒤잡은 올라타서 백 잡고 스탠딩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건다철권에서 조르기가 조르기(도트딜)로 표현된 희귀한 사례실제로는 스탠딩 리어네이키드는 당하는 쪽이 시전자의 무게를 버텨야 해서 잘 안 보인다 보통 저대로 뒤로 자빠져서 이어지거나 하고기술 자체는 영화같은 곳에도 많이 나오고 해서 유명할거임왼쪽측면잡기는 미들킥 후 페루비안넥타이로 연계하는데페루비안 넥타이는 길로틴과 비슷해보이지만 내 상완을 쓰지 않고전완을 상대 목에 걸고 하체를 상대 상체에 걸어서 압박하며 탭을 받는 기술이다난이도도 있고 해서 자주 보이진 않음그 밖에 이런 할리우드식 지랄이나올라타서 암바 등등도장에선 보기 힘든 아크로바틱한 서브미션도 있음사실 철권 6 이후 신캐들 잡기류 중 대부분은 이런 식사실 니나가 주짓수 구현은 가짓수도 많고 교과서적인 편인데롤링 후 니바라든가사이드 잡은 채 암바(키락?)라거나주짓수 교본으로 써도 될 정도로 서브미션 구현이 잘 돼있다짤도 다 쪄놨는데 쓰다보니 급 귀찮아져서 나중에 짬 되면 니나는 다시 쓰거나 하겠음 ..암튼 철권에 주짓수가 꽤 많이 있다는 걸 알아줬으면 하고철권에서 주짓수 캐릭이 안 나오는 진짜 이유는 사실 니나가 이미 있기때문이 아닐까 하고 생각함주짓수 베이스에 타격 섞으면 그게 니나라서...
작성자 : 갈찌마오고정닉
영화 역사상 최대의 제작비 TOP 10을 알아보자
겨우 2시간 남짓한 영상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 오늘도 할리우드는 수천억 단위의 돈을 투자한다. 그러나 할리우드도 돈을 무한정으로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한동안 암묵적인 제작비 커트라인은 2억 달러 정도였다. 다만 CG는 제작비를 엄청나게 잡아먹는 분야이기에 CG를 떡칠한 블록버스터는 그만큼 제작비도 늘어나며 여기에 인기 배우 출연료랑 시리즈물이라 흥행 성공을 확신할 수 있을 경우 다른 영화와 결이 다른 제작비를 박는 경우도 있다. 그럼 지금부터 영화 역사상 최대의 제작비 TOP 10을 알아보도록 하자. 11위(번외)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제작비 2억 2,000만 달러 원래 이 영화의 제작비는 2억 9,000만 달러였다. 그러니까 TOP 10 라인업에 들어갔어야 하는 영화인데 이 영화의 제작비가 증가한 원인은 코로나 사태로 제작 중단 및 지연이 좀 길게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후 보험사로부터 전액 손실 보상을 받아내면서 코로나가 잡아먹은 7,000만 달러가 제작비에서 빠졌고 원래는 예상 외의 흥행 실패작이였던 미임파7도 결국 손실 보상 덕분에 흥행 성공으로 전환할 수 있었다. 공동 10위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제작비 2억 7,500만 달러 원래는 이것보다 제작비가 좀 적게 들 예정이였는데 재촬영 비용이 추가되어 라스트 제다이보다 비싸졌다. 중요한 것은 한 솔로 영화가 4억 달러도 못 벌면서 디즈니에 역대급 적자를 안겨 주었다는 사실이다. 이유는 바로 전에 라스트 제다이 나온 게 1차 원인이다. 니들이 팬덤 붕괴시켜 놨는데 이걸 보러 가겠냐? 2차 원인은 그냥 한 솔로 스핀오프에 관심이 없었다. 그래도 2차 시장에서 2억 달러 더 번 게 불행 중 다행. 공동 10위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제작비 2억 7,500만 달러 전 세계 최상위권 IP인 스타워즈 시퀄의 최종편이라 디즈니에서도 시리즈 최대의 제작비를 들여 만들었고 10억 7천만 달러를 벌며 순수익을 상당히 올렸지만 사실 스타워즈가 꼴랑 10억 벌었다는 건 치욕에 가깝다. 팩트는 7편인 깨어난 포스가 20억 달러를 넘겼다는 거고 아직도 북미에선 깨어난 포스가 역대 흥행 1위이다. 근데 최종편에 와서 흥행이 반토막이 났다는 것은 얘네가 팬들을 얼마나 실망시켰는지 입증하는 자료이다. 이후 스타워즈 시리즈도 한동안 영화화를 포기하고 디즈니+ 기반의 드라마를 찍어내는 쪽으로 선회한다 9위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제작비 2억 9,470만 달러 원래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가 돈을 좀 들이긴 하지만 이번엔 코로나 때문에 제작비가 상당히 불어났고 여기에 해리슨 포드의 젊은 시절 얼굴을 구현하는 디에이징 기술에 돈이 엄청나게 들었다고 한다. 2008년에 개봉한 4편이 8억 달러 가까이 벌었으니 이번 편도 그 정도는 벌겠지 싶어서 돈을 부었겠지만 젊은 관객들은 더 이상 인디아나 존스에 열광하지 않았고 결국 4편의 반토막 흥행에 그치며 거액의 적자를 냈다. 존스의 취급도 뒷방 늙은이라서 불만이 많았던 해리슨 포드는 이 작품으로 마무리하러던 은퇴를 보류하고 캡틴 아메리카 4를 찍게되는데 그 결과는... 8위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제작비 2억 9,540만 달러 원래 이 영화의 제작비는 2억 달러로 알려져 있었는데 촬영 중 코로나와 잦은 재촬영 등의 사건이 터지며 기존에 편성했던 예산을 많이 초과했다 알려졌고 실제 제작비가 2억 9,540만 달러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일단 이 영화는 마블 영화 중에서도 보기 드문 수준의 컨트롤 타워 부재 상황에서 만들어진 걸 감안해야 한다. 제작진들은 개봉 한 달 전에도 재촬영이 진행되었으며 파이기랑 수뇌부가 간섭을 뒤지게 했다는 증언을 내놓았다. 이러니 헛되이 날린 제작비만 1억 달러쯤으로 추정되는 것. 결국 영화의 평가도 관객마다 호불호가 크게 갈리게 되며 예상치였던 10억 달러 돌파에 약간 못 미치는 성적을 거뒀다. 7위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제작비 3억 달러 시리즈 특성상 함대 전투 등의 스케일 큰 장면이 많지만 이 영화에 아바타보다 많은 제작비가 든 이유는 따로 있다. 물 등의 계속해서 움직이는 유체는 CG로 구현할 때 가장 돈이 많이 드는 고난도 기술이기 대문이다. 그래서 디즈니도 2편과 3편 동시 촬영을 선택해 제작비를 최대한 아껴 보려 혼신의 똥꼬쇼를 했고 공식적으로 2편 망자의 함은 2억 2,500만 달러, 3편 세상의 끝에서는 3억 달러가 들었다고 한다. 이것도 원래는 4억 5천만 달러로 두 편 찍으려 했는데 3편 제작비가 엄청나게 불어나며 생긴 참사라 한다. 그래도 결과적으로 망자의 함은 10억 달러를 넘겼으며 3편도 10억 가까이 갔으니 디즈니는 이득을 꽤 보긴 했다. 6위 <저스티스 리그> 제작비 3억 달러(스나이더 컷 포함시 +7천달러) 원래 제작비는 2억 8,000만 달러로 알려졌고 이후 조스 웨던이 재촬영하며 3억 달러가 됐다고 한다. 애초에 배대슈 평가가 안 좋았어서 얘라도 살렸어야 했는데 현실은 배대슈랑 함께 밑바닥에서 신나게 떡을 치는 중이고 마블의 어벤져스급 대형 프로젝트를 갖고 배대슈보다 못한 6억 5천만 달러의 흥행을 기록하며 상당한 적자를 냈다. 이후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공개 여론이 빗발치자 무려 7,000만 달러를 들여 HBO에 스나이더 컷이 공개되었다. 이미 한 번 만든 영화를 다시 만들어서 푸는 것도 놀라운데 스나이더컷은 재촬영까지 더해 상당히 많은 돈을 투자했다. 5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제작비 3억 2,500만 달러 위에 놈들이 3억 달러짜리 캐비어로 알탕을 끓인 것과 달리 전성기 마블은 캐비어에서 트러플을 창조하는 놈들이였다. 영화의 평가도 상당히 좋았고 흥행도 20억 달러를 넘겨 다음 어벤져스의 우주구급 대흥행에 판을 제대로 깔았다. 포스터만 봐도 배우들 캐스팅비가 장난 아니다. 여기에 타이탄 전투에서의 수준 높은 CG 기술력과 역대급 액션씬 와칸다 전투에서의 거대한 스케일을 따져 보면 사실 이 정도 쓴 것도 제작비를 꽤 아낀 것처럼 보인다. 4위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제작비 3억 4,000만 달러 대체 뭘 하면 어벤져스보다 돈을 많이 썼나 궁금할 텐데 일단 감독이랑 빈 디젤의 의견 차이로 원래 감독이 하차하고 여기에 코로나 직격탄을 쳐맞아 안전 조치 비용에만 엄청난 돈이 들어가 제작비가 이따구로 늘어났다고 한다. 다만 극장 수익으로는 흥행에 애매하게 실패했다. 원래는 하나의 스토리를 두 편으로 나눈 중과부적 엔딩인데 10편의 낮아진 흥행으로 11편은 10편과 이어지지 않으며 제작비를 적게 들여 1편 감성으로 회귀한다는 루머가 있다 3위 <아바타: 물의 길> 제작비 3억 5,000만 달러 외계인 등 인외의 존재는 모델링 비용이 따로 들어가고 아까 말했지만 물은 CG 처리가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그리고 이 영화는 외계인들이 물에서 노는 영화이며 현대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위한 모든 요소가 총동원되었다. 이것도 3편이랑 동시 촬영해서 그나마 제작비를 아낀 것이다. 제작비가 4억 달러 또는 그 이상이라는 루머도 존재했지만 일단 보편적으로는 제작비가 3억 5천만 달러라는 게 정설인데 이 영화의 기술력을 보면 3억 5천으로 끝낸 게 신기하다. 카메론은 흥행 15억 달러를 넘기면 4~5편을 만든다 했는데 결국 23억 달러를 찍으며 5편까지는 제작을 확정지은 상태다. CG에 돈을 엄청 써도 쓴 것 이상을 보여 주는 시리즈라 카메론 감동님 제발 오래오래 장수하셨으면 하는 심정이다. 2위 <어벤져스: 엔드게임> 제작비 3억 5,600만 달러 조금 추하게 재개봉하며 꾸역꾸역 긁어모은 수치긴 하다만 당시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였던 아바타의 흥행 기록을 처음으로 뛰어넘고 27억 9천만 달러라는 초대박을 냈다. 제작비를 얼마나 들였든 간에 엄청나게 이득을 본 것. 아마 다음 글에 소개하겠지만 어벤져스 5편과 6편은 엔드게임보다 제작비를 더 많이 들일 가능성이 높다. 그럼 대체 물바타 엔겜보다 제작비를 많이 들인 영화가 지금 이 세상에 존재하긴 하는 건지 의심스러울 텐데... 1위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제작비 3억 7,900만 달러 젠장 또 캐리비안의 해적이야 원래 제작비는 4억 달러가 넘었는데 세금 환.급받고 겨우 이 정도 수준으로 줄인 거라고 한다. 1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공식적인 제작비 1위. 근데 소신발언하면 함대전도 없고 보물찾기나 하는 놈이 뭘 하다가 제작비를 저 지경으로 썼는지는 잘 모르겠다. 돈 들인 흔적이 안 보인다는 얘긴 아니고 기술력은 좋은데 3편보다 8천만 달러나 더 들어갈 만한 영화인가 싶다. 암튼 이것도 10억 달러를 넘겨 흑자를 내긴 했지만 이미 캐리비안의 해적은 2편부터 평가가 낮아지던 중이였고 결국 다음 5편에선 평가가 꼬라박아 8억 달러도 못 벌었지만 5편은 제작비가 2억 달러 초반이라 얘까지 결국 이득을 봤다 지금까지 영화 역사상 최대의 제작비 TOP 10을 알아보았다. 돈을 저 정도로 들였으면 다들 믿는 구석이 있었겠지만 저 중에는 재촬영이나 코로나로 돈이 더 들어간 경우도 있고 무조건 성공시켜야 할 영화를 삽질로 말아먹은 경우도 있고 인워나 물바타처럼 20억 달러를 넘기는 대박을 치기도 했다. 반응 좋으면 다음엔 캐비4,엔겜마저 뛰어넘고 제작비 마의 4억 달러에 도전하는 영화들을 가져와 볼까 한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상갤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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