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아부지 새차 카이런 vs 윈스톰맥스 vs 짚컴패스 vs 포드이스케이프

구은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9.01.17 17:30:31
조회 311 추천 0 댓글 15

어떤게조음??비슷한가격대에서.. 밑은 내가 만들어본거 현재차는 엘피지먹는 하마 2000년 카니발 빠르크

검색조건 - ‘3400만원 이하’, ‘SUV/RV’, ‘연비 10㎞/ℓ이상’, ‘4WD or AWD’

1.쌍용자동차 ‘뉴 카이런’

배기량 : 2696cc (2.7) , 1998 (2.0)

연료 : Diesel

연비 : 10.6~10.7㎞/ℓ(2.7) , 11.2~12.9㎞/ℓ(2.0)

최고출력 : 172/4000 (2.7) , 148/4000 (2.0) (ps/rpm)

최대토크 : 35.7/2000~3000 (2.7) , 33.7/2000~2500 (2.0)

중량 : 1975 kg

섀시 방식 : 프레임

구동 방식 : FR (Front engine Rear wheel drive , 후륜구동)

가격대 : 2428~3138 만원 (2.7) , 2114~2487 만원 (2.0) *변속기 외 옵션선택 제외

장점 : 견고한 프레임바디로 사고시 차체 손상률이 매우 적으며 험로주행시 바디가 뒤틀릴 우려가 없다. 파트타임 4륜구동으로, 도로의 상태나 용도에 따라서 구동방식의 변경이 용이하며 등판능력이 매우 우수하다. 벤츠의 6단 자동변속기 사용으로 고속주행에서 여유가 있다. 엔진의 특성상 낮고 넓은 회전수 영역에서 최고마력과 토크를 발휘한다. 타이트한 저단 기어비 세팅으로 초반가속력이 우수하다. 완벽하게 폴딩되는 2,3열 좌석의 활용이 용이하다. 회사사정으로 가격할인폭이 매우 크다. (400~500 만원 정도)

단점 : 현재는 회사 사정이 어렵다. 취향에 따라 좋지 않게 볼수 있는 디자인.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v:shapetype id=_x0000_t75 stroked="f" filled="f" path="m@4@5l@4@11@9@11@9@5xe" o:preferrelative="t" o:spt="75" coordsize="21600,21600"><v:stroke joinstyle="miter"></v:stroke><v:formulas><v:f eqn="if lineDrawn pixelLineWidth 0"></v:f><v:f eqn="sum @0 1 0"></v:f><v:f eqn="sum 0 0 @1"></v:f><v:f eqn="prod @2 1 2"></v:f><v:f eqn="prod @3 21600 pixelWidth"></v:f><v:f eqn="prod @3 21600 pixelHeight"></v:f><v:f eqn="sum @0 0 1"></v:f><v:f eqn="prod @6 1 2"></v:f><v:f eqn="prod @7 21600 pixelWidth"></v:f><v:f eqn="sum @8 21600 0"></v:f><v:f eqn="prod @7 21600 pixelHeight"></v:f><v:f eqn="sum @10 21600 0"></v:f></v:formulas><v:path o:connecttype="rect" gradientshapeok="t" o:extrusionok="f"></v:path><?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o:lock aspectratio="t" v:ext="edit"></o:lock></v:shapetype><v:shape id=_x73513008 style="MARGIN-LEFT: 433pt; WIDTH: 238.8pt; POSITION: absolute; HEIGHT: 172.8pt; v-text-anchor: top; mso-position-vertical-relative: line; mso-position-vertical: absolute; mso-position-horizontal-relative: text; mso-position-horizontal: absolute" type="#_x0000_t75"><v:imagedata src="file:///C:\\DOCUME~1\\ADMINI~1\\LOCALS~1\\Temp\\Hnc\\BinData\\EMB0000058043bd.bmp" o:title="EMB0000058043bd"></v:imagedata><?xml:namespace prefix = w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word" /><w:wrap type="square"></w:wrap></v:shape>2.GM 대우 ‘윈스톰 맥스’

배기량 : 1991 (2.0)

연료 : Diesel

연비 : 11.3㎞/ℓ

최고출력 : 150/4000 (ps/rpm)

최대토크 : 32.7/2000~2500 (2.0)

중량 : 1810 kg

섀시 방식 : 모노코크 (프레임보다 충격에 약함)

구동 방식 : AWD (All Wheel Drive , 항시사륜구동-전자제어)

가격대 : 2781~2941만원 *변속기 외 옵션선택 제외

장점 : 국내 2.0 SUV중 단연 최고의 온로드 주행성능을 보인다. 단단한 서스펜션으로 코너링시 롤링을 억제하는 능력이 대단하다고 정평이 나있다. 인테리어 , 익스테리어 디자인 모두 물리지 않고 멋지다는게 대부분의 의견. 해외시장에서 폭스바겐의 SUV TIGUAN과 경쟁하던 OPEL ANTARA가 원형모델로서 성능이 괜찮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순정 HID가 장착되어있다.

단점 : 동급의 SUV들에 비해서 지나치게 비싼 가격. 온로드 성능은 일품이나 AWD의 특성상 산길 등 심한 험로는 주행하기 어렵다. 조금 넉넉한 기어비로 초반 출발이 약간 늦거나, 등판 능력이 약간 부족한듯 하다. 5단 자동변속기이다.

  <o:p></o:p>

<v:shapetype id=_x0000_t75 stroked="f" filled="f" path="m@4@5l@4@11@9@11@9@5xe" o:preferrelative="t" o:spt="75" coordsize="21600,21600"><v:stroke joinstyle="miter"></v:stroke><v:formulas><v:f eqn="if lineDrawn pixelLineWidth 0"></v:f><v:f eqn="sum @0 1 0"></v:f><v:f eqn="sum 0 0 @1"></v:f><v:f eqn="prod @2 1 2"></v:f><v:f eqn="prod @3 21600 pixelWidth"></v:f><v:f eqn="prod @3 21600 pixelHeight"></v:f><v:f eqn="sum @0 0 1"></v:f><v:f eqn="prod @6 1 2"></v:f><v:f eqn="prod @7 21600 pixelWidth"></v:f><v:f eqn="sum @8 21600 0"></v:f><v:f eqn="prod @7 21600 pixelHeight"></v:f><v:f eqn="sum @10 21600 0"></v:f></v:formulas><v:path o:connecttype="rect" gradientshapeok="t" o:extrusionok="f"></v:path><o:lock aspectratio="t" v:ext="edit"></o:lock></v:shapetype><v:shape id=_x73534232 style="MARGIN-LEFT: 433pt; WIDTH: 238.8pt; POSITION: absolute; HEIGHT: 172.8pt; v-text-anchor: top; mso-position-vertical-relative: line; mso-position-vertical: absolute; mso-position-horizontal-relative: text; mso-position-horizontal: absolute" type="#_x0000_t75"><v:imagedata src="file:///C:\\DOCUME~1\\ADMINI~1\\LOCALS~1\\Temp\\Hnc\\BinData\\EMB0000058043bb.bmp" o:title="EMB0000058043bb"></v:imagedata><w:wrap type="square"></w:wrap></v:shape>3.FORD ESCAPE 2.5 XLT 4WD

배기량 : 2488 (2.5)

연료 : Gasoline

연비 : 10.0㎞/ℓ

최고출력 : 173/6000 (ps/rpm)

최대토크 : 23.6/4500 (2.0)

중량 : 1630 kg

섀시 방식 : 모노코크 (프레임보다 충격에 약함)

구동 방식 : 4WD (Four Wheel Drive , 사륜구동)

가격대 : 3340만원

장점 : 포드 최초의 모노코크 모델인 이스케이프의 3세대 모델. 다른 SUV들에 비해서 가벼운 무게와 높은 최고출력으로 더 나은 주행성능을 보임. 속도감응식 스티어링휠이 적용되었으며 핸들링이 승용차보다도 뛰어다고 소문이남. 수입차의 특징인 단단한 서스펜션이 마찬가지로 나타남. 미국차 치고는 매우 뛰어난 연비를 보여준다. 수납공간이 매우 넓다. 크루즈컨트롤 기능이 적용되었다. 미국SUV판매 1위의 차량으로 가격대 성능비가 탁월함. 색깔 선택의 여유가 많다.

단점 : 미국차 특유의 최고속 주행시 (150km/h 이상)액셀워크 답보상태가 발생함. 미국차 특유의 간결한 인테리어가 한국인의 성미에는 잘 맞지 않기도 한다. 가솔린 엔진이라 토크가 디젤 엔진에 비해 부족하다.

  <o:p></o:p>

<v:shapetype id=_x0000_t75 stroked="f" filled="f" path="m@4@5l@4@11@9@11@9@5xe" o:preferrelative="t" o:spt="75" coordsize="21600,21600"><v:stroke joinstyle="miter"></v:stroke><v:formulas><v:f eqn="if lineDrawn pixelLineWidth 0"></v:f><v:f eqn="sum @0 1 0"></v:f><v:f eqn="sum 0 0 @1"></v:f><v:f eqn="prod @2 1 2"></v:f><v:f eqn="prod @3 21600 pixelWidth"></v:f><v:f eqn="prod @3 21600 pixelHeight"></v:f><v:f eqn="sum @0 0 1"></v:f><v:f eqn="prod @6 1 2"></v:f><v:f eqn="prod @7 21600 pixelWidth"></v:f><v:f eqn="sum @8 21600 0"></v:f><v:f eqn="prod @7 21600 pixelHeight"></v:f><v:f eqn="sum @10 21600 0"></v:f></v:formulas><v:path o:connecttype="rect" gradientshapeok="t" o:extrusionok="f"></v:path><o:lock aspectratio="t" v:ext="edit"></o:lock></v:shapetype><v:shape id=_x73559008 style="MARGIN-LEFT: 433pt; WIDTH: 238.8pt; POSITION: absolute; HEIGHT: 172.8pt; v-text-anchor: top; mso-position-vertical-relative: line; mso-position-vertical: absolute; mso-position-horizontal-relative: text; mso-position-horizontal: absolute" type="#_x0000_t75"><v:imagedata src="file:///C:\\DOCUME~1\\ADMINI~1\\LOCALS~1\\Temp\\Hnc\\BinData\\EMB0000058043bc.bmp" o:title="EMB0000058043bc"></v:imagedata><w:wrap type="square"></w:wrap></v:shape>4.Jeep COMPASS

배기량 : 2360 (2.4)

연료 : Gasoline

연비 : 10.0㎞/ℓ

최고출력 : 172/6000 (ps/rpm)

최대토크 : 22/4500 (2.0)

중량 : 1580 kg

섀시 방식 : 모노코크 (프레임보다 충격에 약함)

구동 방식 : AWD (All Wheel Drive , 항시사륜구동-전자제어)

가격대 : 2990만원

장점 : SUV의 대명사, ‘지프차’의 어원인 Jeep의 컴팩트형 모델. 승용차를 변형하여 만든 다른 SUV들과 달리 오프로드 성능을 완성시키고 온로드를 공략하는 태생부터 다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축척해온 Jeep의 자세제어 장치들이 모두 적용되어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등 세세한것이 트립컴퓨터로 나타난다. 변속기는 수동모드 6단 CVT이다. 오디오시스템이 국내판매되는 모든 차량들과 비교해도 5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탁월하다. 수납공간이 넓고 차세대 지능형 에어백이 장착되어있다.(국산은 없음) (6개). AWD이나 4WD처럼 수동으로 구동배분을 조절할수도 있다. 안정성이 탁월하고 롤링이 거의 없다.

단점 : 가속이 부드러우나 조금 쳐짐. 미국차 특유의 간결한 인테리어가 한국인의 성미에는 잘 맞지 않기도 한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연예인 안됐으면 어쩔 뻔, 누가 봐도 천상 연예인은? 운영자 24/06/17 - -
공지 자동차 갤러리 이용 안내 [494] 운영자 04.12.30 359847 938
9474134 운전자 보험은 따로 들어야 되냐 차갤러(223.62) 12:04 0 0
9474133 붕붕이랑 남해바다 보고 왔다 뉴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4 5 0
9474132 일본라멘집 출발한다 [2] 씨박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3 7 0
9474131 도대체 지바겐은 왜 타는걸까? 차갤러(2.56) 12:03 5 0
9474129 현기는 as가 빠르고 좋다 [2] ㅇㅇ(221.167) 12:02 14 0
9474128 제네시스 한국에선 가성비 최강 맞지않냐??????????????????? ㅇㅇ(39.7) 12:02 6 0
9474127 ⭐중고차 전액 할부+여유자금 바로지급⭐곧 바뀐다 차갤러(223.38) 12:02 5 0
9474126 남자의 점심은 이거지 [2] 포도쥬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2 10 0
9474125 귀멸의칼날보면서 짬뽕먹지 황올구만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1 7 0
9474124 고수분들 이거 무슨엔진인지 아시나요? [4] 차갤러(117.111) 12:01 19 0
9474123 이거 피싱문자냐? [3] 띠이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1 16 0
9474122 단독)맹뿌 한방병원 전담 간호사 [1] 고양히어로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1 15 0
9474121 K9은 진짜 왜사는지 모르겠음 [2] 포도쥬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0 26 0
9474120 K8 특 YoH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9 20 0
9474119 뎀퍼랑 서스펜션이랑 어떤 차이임? [4] o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9 19 0
9474118 국내 한정으로 제네시스 메리트 있다 [2] 맹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9 25 0
9474117 맥스크루즈 차 괜찮냐? [2] Moment(118.235) 11:59 13 0
9474116 밍밍한데 왜비싸게게파노 [6] 황올구만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8 16 0
9474115 이년 머냐? [2] ㅇㅇ(106.101) 11:58 20 0
9474114 점심 평가좀...JPG [3] 파란창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8 18 0
9474113 k시리즈는 k9, k5급이 젤 애매함 [1] 부산k8(106.101) 11:57 42 0
9474111 차 이거 먼줄아는 애들잇냐 [1] ㅅㅅ(118.235) 11:57 25 0
9474110 르노 오로라 어때? [6] 굿스마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6 26 0
9474109 이거 차 이름 뭔지 아는사람? [3] 차갤러(122.36) 11:56 37 0
9474108 모솔녀입니다.. 그냥 썸만 타봤고요 [2] 차갤러(1.219) 11:55 17 0
9474107 벤츠도 GDI엔진씀? [11] 포도쥬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5 43 0
9474106 한방병원 입대루 ㅇㅅㅇ [10] 맹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5 37 0
9474105 제네시스를 왜 독삼에 비빔? [12] ㅇㅇ(221.167) 11:55 35 0
9474104 직장에 맨날 머리안감고 오는 여자 어케 생각함? Krugm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5 12 0
9474103 부모님 차량 변경 해드리고싶은데 현금4천 차량추천좀 [3] 차갤러(104.28) 11:55 21 0
9474102 특짬뽕 이만원 [6] 황올구만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4 28 0
9474101 평생 ATM 노예 할려고 결헌함 ? 차갤러(223.62) 11:54 11 0
9474100 줜내 싸고 귀여운 중고차는 머있냐 [4] ㅇㅇ(175.213) 11:54 22 0
9474099 밥뭇나ㅋ 황올구만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4 14 0
9474098 곧 바뀐다 차갤러(223.38) 11:54 8 0
9474097 솔직히 그냥 진짜 가성비로 타고 다니기 좋은차가 머임? [7] 차갤러(1.251) 11:53 33 0
9474096 30대인데 아반떼 K5타면 인생 망한거지 [1] 부산k8(106.101) 11:53 37 0
9474095 K8이 저평가 당하는게 [7] 차갤러(221.156) 11:52 30 0
9474094 에어서스 내구성 쓰레기고 수리비 비싼데 대체 왜타냐? [5] 부산k8(106.101) 11:52 42 0
9474093 인생 망햇냐 [2] 야마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2 24 0
9474092 난 제네시스 도요타급 정도 된다고봄 ㅇㅇ(118.235) 11:51 14 1
9474091 인생살이...알빠노 마인드로 살아야 성공한다...@.@... 투어(223.38) 11:51 12 0
9474089 엑스라지 우유통 다 보여주는 아이돌 차갤러(175.213) 11:51 34 0
9474087 뒷자리 크기는 고려대상이 아님 [5] 차갤러(211.234) 11:50 44 1
9474086 형들 이거 녹 어캐 없앰? [3] 엑센트3.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0 27 0
9474085 여긴 모쏠아다만 있냐 돈쓰는년은 꾸준히 돈벌던년이고 노출ㅈㄴ하는 ㅇㅇ(116.36) 11:50 13 0
9474084 뉴라이즈는 왜 택부 별로 없는거임? [1] 차갤러(118.235) 11:50 14 0
9474083 어느날 여자가 화가 나있고 , 심술이 많아졌다면 마늘(222.112) 11:49 19 0
9474082 K8도 좁아 ㅂㅅ들아 [2] 부산k8(106.101) 11:49 5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